안녕하세요.저는 전산세무2급 시험준비하는 수강생입니다.남정선세무사님,이종하세무사님 강의 잘듣고 있습니다.다름이 아니라 제가 회계사무소에서 근무(근무한지 10월 밖에 안됨)하고 있는데 실무에서 궁금한점이 있어서요.
1.법인 통장 정리 하는 데 카드사용금액 결제시 일반전표에..(차)미지급금 또는 미지급비용 xxx |(대)보통예금 xxx
2. 차량할부금 결제시 (차)미지급금 xxx | (대) 보통예금 xxx 으로 저는 입력했는데 그러니까 합계잔액시산표가 마이너스가 되버리더라구요.물론 처음 영수증 입력시 미지급을 쓰지 않고 현금으로 처리를 해서 그런 거라는 것은 압니다.
저는 이렇게 분개를 했는데 전에 일했던 과장님께서 전년도 처리시는 차량할부금은 <<할부차입금>>,카드사용금액은<< 현금>>으로 처라 해서 이번년도 이월금이 차량할부금이 할부차입금으로 대변에 남겨져 있더라구요.
--- 카드결제분과 차량할부금 결제시 어떤 계정과목을 사용하는 것이 정답인지 다른 경력자들도 정확히 답변을 못해주더라구요.어떤분은 카드대금은 << 미지급비용>>,차량할부금은 << 미지급금>>이라고 하시는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둘다 <<미지급금>>인 것 같은데 명쾌한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