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단이사장 곽동협 곽병원 원장님의 2019학년도 입학식 축사 운경건강대학 제공
운경의료재단 곽병원 부설 운경건강대학(학장 황영진)은 코로나19로 신입생을 2년 동안 모집하지 못하고 휴강을 하였다, 2022년에 제26기 신입생을 모집하여 9월 1일(금) 14:00에 운경건강대학 대강당에서 입학식과 동시에 개강을 한다.
제26기 신입생 원서 교부 및 접수는 2022년 7월 1일부터 2022년 8월 19일(금)까지이다. 원서 접수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경대학 행정실에서 받고 있다.
제출서류는 주민등록 등본 1부와 최근 3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3*4) 3매와 백신 3차 접종 확인서를 본인이 직접 제출해야 한다.
가요 특강시간에 즐거운 가요수업 모습 운경건강대학 제공
운경건강대학은 고향 청도에 새마을운동을 창시하시고 곽병원을 설립하신 곽예순 곽병원 회장님이 28년 전에 설립한 대학이다.
코로나 기간에 1억을 기부한 재단이사장 곽동협 곽병원 원장님의 지원으로 2022년도에 제26기 신입생을 모집하여 개강을 하는 역사가 오래된 대학이다.
강사진은 각계 저명인사와 대학 교수들을 초빙하고, 곽병원 의료진들로 구성하여 교양강좌, 건강강좌(양의학, 한의학), 예능 및 특강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꾀꼬리 극장에서 종합예술제로 가곡부 동아리의 발표회 모습 운경건강대학 제공
운경건강대학은 학생자치회에서 학생자치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을 반 별로 편성하여 활발한 반 활동으로 학생들의 친목을 도모하고 있다.
종합학습으로는 영화감상, 봄나들이(화원동산), 가을자연학습(대구 수목원 국화전시 관람), 봉사활동, 각종 발표회, 추억여행으로 고적지를 답사하고 있다.
행사로는 건강검진, 여행, 해외 문화탐방, 체육대회, 종합예술제, 재능잔치, 매년 설 무렵에는 윷놀이 단합대회로 학생들의 발표기회를 제공하여 자기의 끼를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영월방면으로 추억여행(한반도 지형) 염해일 기자
운경건강대학은 한 학생이 한 동아리에 참여하는 동아리 활동이 활발하다. 동아리 활동으로는 등산, 여행, 가요, 가곡, 댄스스포츠, 파크골프, 아코디언 등으로 학생들의 취미활동을 신장시키고 있다.
황영진 학장은 코로나 기간에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강의실에 공기청정기와 배출기 시설을 하고, 수업에 필요한 마이크와 음향시설들도 새로 구입 및 보수를 하여 쾌적한 수업환경을 만들었다.
황영진 학장은 "학생들의 의사를 적극 반영하면서 학교를 운영하여 학장과 학생이 함께 학교의 주인이라는 생각으로 학교경영을 하고 싶다."고 하였다
|
첫댓글 저도
2005學年度 入學
雲耕醫療財團 郭病院附設
^雲耕健康大學 (11期 ) 第 6 班 學生 申 恒 烈이 라고합니다,
그때
學長 呂 相 九
學監 李 泰 雨
總務 李 玉 南
였는데 지금쯤은 어느분이 운영하고 계시는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그 때 그 시절 즐거웠던 추억들을 되새겨 보면서,
선남선여 모두들 호남형 미인들로서 나이들은 대다수가 40년생 이상으로 지금쯤은 모두가 80여세를 훌쩍 넘어선 老丈들이지만
그때의 모습들은 鶴骨仙風에 窈窕淑女 들로서 威風堂堂 하셨던, 그 風貌들을 여전히 간직 하시고 모두들 건강한 모습으로 잘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바라건데 이제
남은 여생이 늘 즐겁고 행복 하시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안후를 傳하는 바입니다,
저도 운경건강대학 21기로수료하고서대학원.은빛대학원 5년다니다가~ 코로나로중단하였습니다.
목2팀에는ㅡ 운경대학출신이 10여명되고요 아주 열심히하고있습니다
운경 소식자 - 염 해일 기자글을 신문에서 발췌해서 여기에 올려 놓았드니, 울 문지회에서도 동문수학 하신분들이 많으시네요...
답글을 올려주신 '신 항열 선생님/남상준 선생님 - 감사합니다. 동창회를 열어도 보실까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