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 Wee센터, 위기학생 지원을 위한 자문위원 평가회 개최 |
⃞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우상락)은 지난 12월 26일(목) 칠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13년 Wee버스 사업운영 평가 컨설팅 및 자문위원 협의회’ 를 실시하였다.
⃞ 이번 협의회는 2013년 칠곡Wee버스 DRIVE 프로젝트 사업 운영을 보고하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컨설팅을 받아 관내 위기학생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자 개최되었다.
⃞ 칠곡Wee버스 DRIVE프로젝트는 Wee프로젝트로는 유일하게 2년 연속 현장지원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 수요자 중심의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그 결과 위기학생들의 즐거운 학교생활 학교폭력 예방·학교 적응에 일조를 거두었다.
⃞ 이 밖에도 대구FC, 칠곡군의 교육기부를 활용한 대구FC 축구교실, 원예치료 등의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였고, 지역사회 유관기관(칠곡군, 칠곡경찰서, 칠곡군정신건강증진센터, 칠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칠곡건강가정지원센터, 칠곡군드림스타트)과 공동으로 학교폭력 및 자살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형성 및 학교폭력 예방에 큰 효과를 가져왔다.
⃞ 이번 협의회를 통해 Wee버스 사업의 내실화 및 Wee센터 기능 강화를 위한 방안을 강구하게 되었으며 외부 전문가들의 수준 높은 컨설팅으로 Wee프로젝트의 종합연계망을 구축하고 센터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등 도약의 기회가 되었다.
⃞ 칠곡교육지원청 우상락 교육장은 “칠곡Wee버스는 수요자 중심에 따른 위기학생의 체계적인 관리 및 지원을 위해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효과적이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