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귀농을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전북 정읍에 먼저 부모님이 내려가 계십니다.
안사람과 아이는 부천에 당분간 남을 예정이며(사업상),저 혼자 부모님이 계시는 정읍으로
내려가야할것 같습니다.
언제부터인가 가슴속 한켠에 간직해온 한우사육을 내년부터 시작할려고 합니다.
마침 내년부터 축사 지을때 땅의 형질변경이 필요없게 되어지며 평당 몇만원씩 부과하던 분담금도 없어져서 약간은 일이 수월할듯 싶어 ..내년 부터 일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30평 빨간벽돌 슬라브형 주택을 정읍에 구했습니다.
감곡면에 축사지을 논도 계약했습니다.
앞으로 많은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온수는 태양열로 해결하는데(쓸만하더군요)..문제는 보일러가 기름이라...난방 기름값 때문에 부모님께서는 거의 밤에만 ..오직 안방만 살짝 보일러를 돌립니다.
그래서 생각해낸것이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화목기름겸용보일러를 생각했습니다.
문제는 제가 귀농할곳은 나무 구하기가 힘든 평야지대 입니다.
화목기름겸용보일러에 나무대신 갈탄을 연료로 사용하면 어떠할까요?
아시는분들께서는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
카페 게시글
경유/가스보일러모임
화목+기름 겸용보일러 응용
풀만먹는한우
추천 0
조회 721
06.12.01 01:48
댓글 4
다음검색
첫댓글 태양열 온수해결도 상세히 좀 서술하여 주심 감사해요,ㅎ
화목보다 연탄을 고려 하심이.. 이유는 화목은 말씀내로 나무 구하기가 번거롭 습니다. 산간 지방이라도 마음대로 나무를 벨수도 없고 그렇게 한 1년 정도 지나면 주위에 멀정한 나무를 베지 않는 이상 연료 때문에 고생 하시는분 많이 봅니다.
화목 쉬운일이 아닙니다. 처음에 주위에 많은것 같지만 금새 없어지고 땔게 없어요.. 혹시 건축 공사장등에서 계속 얻어 올수 있다면 모르지만요. 화목 /갈탄 겸용인것이 있던데.. 저는 써보질 안아서 써본분 이야기 듣고 하십시요. 미처 생각지 못한점이 꼭 있어요.
옥상에 설치된 태양열판이 있습니다.그리고 밤에는 심야전기를 사용하더군요.한달 전기료가 2,000원정도 나오더군요.주방 및 욕실에서 사용하는 온수는 넉넉하고 뜻뜻하게 사용합니다. 문제는 난방용보일러 입니다. 연탄 보일러도 생각했으나...30~40평 되는 단독주택에서는 효율성이 떨어질것 같아 화목보일러를 맘속에 두고 있습니다.평야지대라..나무 구하기가 힘들어서 화목보일러에 나무대신 갈탄으로 연료를 대체하면 어떨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