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주)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세계(일주)여행스터디 '드림팀' 23기 모집"
5주간의 짧은 일정으로 진행되다보니 충분한 정보를 습득하는데는 부족함이 많겠지만,
이 세상에서 나와 같은 꿈을 꾸는 분들을 만난다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가치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당장 세계여행을 떠나는 분이나 앞으로의 세계여행을 준비하는 분들도 환영합니다.
세계여행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더라고 여행을 위한 열정과 관심으로 불타오르시는 분이시면 됩니다.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은아래와 같은 내용의 지원서를 작성, 8월 18일(일요일) 밤 12시까지
아래, 메인진행자 '웁쓰'(hoop77@hanmail.net)님에게 메일을 주시기 바랍니다.
스터디 구성원은 지원서의 내용을 참고, 참가자의 의지와 성실성 등을 고려 하여 선발하고 있습니다.
(지원서 작성은 팀 구성 및 드림팀의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요청드리고 있으니 양해바랍니다.)
문의 및 지원 : 메인진행자 '웁쓰' (hoop77@hanmail.net), 010-2739-7568
(메일 발송 후 반드시 문자 부탁드립니다. 메일 발송이 안된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지원서 내용]
1. 닉네임, 본명, 연령대, 성별(ex. 웁쓰, 김기진, 30대 중반, 남자), 연락처(핸드폰 번호), 거주장소(구 단위까지만, 스터디 진행및 장소 선정시 참고용)
※ 닉네임이 없으신 분은 이번 기회에 부르기 쉬운 것으로 하나 만들어주세요.
2. 희망하는 루트 (해당국가 도시 지명 등을 포함한 개략적 희망루트)
3. 여행 출발시기와 기간, 그리고 목적 (왜 해당지역에 여행을 하는지 등)
※ 출발시기는 예정 중이더라도 구체적으로 기재 부탁드립니다.
4. 해외여행경험국가 및 지역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 지역이 있으시면 언급하셔도 됩니다.)
5. 특기사항 (과거나 현재에 시간을 많이 투자했던 분야) / 미래 관심 분야 (서로의 지식과 정보를 나누기 위한 참고용)
6. 스페인어스터디(당일 저녁7시-8시) 참여 여부
7. 기타 언급하고 싶은 내용
8. 필수 질의 응답
※ 자신의 여행 스타일이나 성향 파악을 위한 질의 응답입니다.
예, 아니오로 답하신 후에 그 이유를 적어주세요. (가급적 이유를 상세하게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자연보다 도시가 좋다.
2) 무계획보다 계획적인 여행이 좋다.
3) 가이드 북은 반드시 가져가야 마음이 놓인다.
4) 아름다운 자연보다는 오래된 유적이나 유물이 더 좋다.
5) 한정된 돈보다는 한정된 시간이 더 문제다.
6) 맛집이나 재미난 볼거리보다 박물관이나 미술관이 더 좋다.
------------------------------------
[스터디 일정안] ※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 및 조정이 있을수도 있음)
1. 참가신청 : 2113년 8월 18일(일요일) 밤 12시까지 (최종 참가자 확정, 8 월 21일 수요일 전에 연락드립니다. )
2. 대상인원 : 10명 내외 (신청자가 많을 경우, 신청일시, 지원서의 충실도를 고려, 선정하고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3. 스터디장소 : “더자” 게스트하우스 가로수점(자세한 주소는 하단 참조) /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스터디일정 : 2013년 8월 23일(금요일)부터 총 5주간 진행 (매주 금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 스터디 마지막주 주말(9.28~29)은 1박 2일간의 워크샵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 추석연휴인 9월 20일은 스터디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 스터디 기간동안 원하시는 분들이 많을 경우, 스페인어 스터디를 병행(저녁 7-8시)할 수도 있습니다.
5. 참가비(회비) : 4만원
※ 참가비(회비)는 스터디 첫날, 자체적으로 선발한 23기 대표 및 총무에게 납부, 스터디 참가 멤버들의 의사에 따라 관리 및 집행하게 되며, 스터디 운영진은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 참가비(회비)는 주로 스터디장소 사용료 및 1박 2일 워크샵 비용 등에 사용됩니다.
[일정 개요]
세계일주 스터디는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좀 더 집중적으로 수집하는 시간입니다.
스터디 회원 여러분들이 서로의 정보를 많이 공유해주실수록 서로 더 많은 정보를 얻게 됩니다.
그런 취지에서 스터디 참가자들의 욕구 및 요청에 맞춰서 스터디 내용이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1주차(8월 23일 금) : 오리엔테이션 및 루트작성에 필요한 기본 사항 등
2주차(8월 30일 금) : 지역정보 등
3주차(9월 6일 금) : 지역정보 등
4주차(9월 13일 금) : 지역정보 등
추석 (9월 20일) : 스터디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5주차(9월 27일 금) : 나만의 세계일주루트 발표
* 1박 2일 워크샵(9월 28일 토 ~ 9월 29일 일) 여행용 생존음식 만들기, 와인 세계일주 시음회, 우크렐라 강좌, 배낭 선택 및 착용법 강좌 등
[세계일주 스터디 주요내용]
1. 세계일주 루트 및 각 지역별 정보
- 참가자들이 직접 관련 정보를 조사, 발표
- 세계일주 경험자 및 다른 참가자들의 코멘트를 통해 내용 보완
2. 여행시 필요한 장비 및 각종 준비물 정보
3. 나만의 세계일주 루트 만들기
- 참가자들의 구체적인 세계일주 루트 작성
- 세계일주 경험자, 기존 카페 회원, 다른 참가자들의 코멘트를 통한 루트 완성
※ 메인진행자 '웁쓰'님의 변(?)
" 세계일주를 계획 중인 분이라면 갈 곳도 많고, 볼 것도 많고, 먹을 것도 많은 지구를 둘러볼 계획을 세운다는 것이
얼마나 버거운 일인지 잘 아실 것입니다. 본 스터디는 그러한 계획의 완성이나, 결론이 아닌,
나와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과 함께 모여, 서로의 계획을 상의해 보는 여행 계획의 시작이나 출발이라고 생각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거대한(?) 세계여행 계획을 위한 작은 첫 걸음이라고 생각하고 참여해 주시면
서로 부담도 되지 않고 뜻깊은 시간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스터디 첫날, 5~10분 정도의 자기소개 시간에 '여행 계획 및 여행 경험 등'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좋은 인연 기대합니다 ~
세계일주스터디클럽 일동(http://cafe.daum.net/oneworldtourclub)
스터디 장소 / 지원자분들의 접근성을 고려하여 종각역 윙스터디로 결정하였습니다.
게스트 하우스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클릭하세요.
http://theja.cafe24.com/index_01.php?nara=kor
http://cafe.daum.net/oneworldtourclub/7ikS/1083
첫댓글 드디어 시작되는군요.. 23기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