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거지 후에 뜨거운 물이나 식초를 흘려보내기 설거지를 마치고 난 후에 뜨거운 물이나 식초를 부어준다.
[출처] [펌] 곰팡이 제거 방법~~!!!!!!!|작성자 냥냥공주
곰팡이 제거 방법
욕실의 곰팡이 또한 참 골치거리인데요.
선반에 낀 곰팡이라면 소다를 푼 물을 부드러운 천에 묻혀 닦아주는 것만으로도 쉽게 제거됩니다.
하지만 세면대, 변기 등의 접착면인 실리콘 고무부분에 곰팡이가 생겼을 때는 시간이 좀 필요 합니다.
잠자기 전에 미리 락스를 적신 화장지를 가늘게 꼬아 곰팡이가 생긴 부분에 둘러놓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수세미를 문질러 닦아보세요. 욕실 벽면과 바닥 타일의 얼룩과 타일 사이의 곰팡이는
염소계 표백제를 분무기에 넣어 뿌려주면 됩니다. 이때 화장지를 깔고 그 위에 표백제 탄 물을
뿌리거나 뿌린 후 30분 정도 랩이나 비닐을 붙여 놓으면 더욱 효과가 좋답니다.
부엌처럼 물을 많이 쓰는 곳은 습기가 많습니다. 더군다나 햇빛이 잘 들지 않고 바람이 안 통하는
천장의 경우는 더욱 심하죠. 장마철이 되어 날씨가 눅눅하기라도 하면 습기찬 천장에 곰팡이가 피는 건
순식간입니다. 이때는 어릴 적 추억을 생각하며 소다를 한 숟갈 준비합시다. 그리고 설탕 대신 물에
풀어 헝겊에 적셔 곰팡이를 닦아보세요. 그리고 세제에 식초를 몇 방울 떨어뜨려 다시 한번 닦아 보세요.
얼룩 얼룩 곰팡이가 깨끗하게 떨어져 나간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은 뿌리는 용기가 있다면 락스를 물에 희석시켜서 뿌려 주시면 곰팡이가 제거가 됩니다.
그리고 곰팡이제거제가 있다면 그것을 이용해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락스만 있구 물뿌리는 도구가 없다면 엷게 희석을 시켜서 스폰지에 찍어서 곰팡이 난곳을 딱아주세요.
그럼 곰팡이가 알아서 자살합니다
까스렌지는 : 베이킹소다 뿌리고 닦어줄것
창틀은 : 양초를 칠해줄것
세탁기는 : 물을채우고 식초한컵을타고 하루질낼것
도마수세미 : 식초물에담을것
실리콘곰팡 : 낚스를 휴지에뭋어서 몆분 놓아둘것 치악도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