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그림 다니구치 도모노리|옮김 봉봉
출판사 미운오리새끼|대상 만4-7세|분야 그림책
쪽수 40p|판형 257*253|값 15,000원|발행일 2024년 09월 30일
ISBN 979-11-6518-315-8(77830)
*책 소개
제9회 유치원 그림책 대상 수상작!
“나는 뭐든지 먹어 치우는 먹보 고래! 세상에서 먹는 게 제일 좋아!”
맛있는 음식을 찾아 땅과 하늘을 넘나드는 먹보 고래 이야기!
나는 뭐든지 먹어 치우는 먹보 고래!
세상에서 먹는 게 제일 좋아!
매일 같은 물고기만 먹는 건 지겨워.
조그만 물고기와 커다란 물고기, 처음 보는 물고기,
과일과 채소, 빵, 통닭, 피자, 아이스크림, 케이크…….
세상엔 맛있는 게 너무나 많아!
꺼억! 다음엔 또 뭘 먹어 볼까?
*출판사 리뷰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겁게 읽는 다니구치 도모노리의 그림책!
바다와 강, 땅과 하늘을 누비며 맛있는 음식을 찾아다니는
못 말리는 먹보 고래를 만나 보세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상상력과 감동을 전하는 인기 그림책 작가 다니구치 도모노리의 신작이 나왔습니다. 카멜레온, 원숭이, 악어, 코끼리, 고릴라, 청개구리 등 동물들이 등장하는 유쾌하고 재기 발랄한 이야기를 탄생시킨 다니구치 도모노리의 이번 이야기는 먹고 또 먹는 먹보 고래가 주인공입니다.
바다에 사는 똑같은 물고기만 매일 먹는 게 지겨워진 먹보 고래는 태어나서 처음 강으로 갑니다. 처음 보는 물고기들을 실컷 먹은 먹보 고래는 채소와 과일이 자라는 밭으로 눈을 돌리고, 땅에서 맛있는 음식을 실컷 먹고 나서는 하늘로 둥실 떠오릅니다.
빵, 통닭, 피자, 아이스크림, 케이크……. 세상에 있는 맛있는 음식을 배 터지게 먹고 ‘꺼억’ 하고 트림을 하는 먹보 고래. 다음엔 또 뭘 먹으러 갈까요?
처음 보는 낯선 음식도 시원시원하게 한입에 삼키는 박력 넘치는 먹보 고래의 모습이 유쾌함을 선사합니다. 이것도 먹을까? 설마 이것도? 이렇게 많이? 다음엔 뭘 먹을까? 상상하며 페이지를 넘기다 보면 이야기는 예상치 못한 전개로 흘러가고, 마지막에 상상 이상의 결말로 큰 웃음을 자아냅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겁게 읽을 수 있는 다니구치 도모노리의 유쾌하고 발랄한 신작 그림책을 만나 보세요.
*저자 소개
글, 그림 다니구치 도모노리
1978년 오사카에서 태어나, 가나자와 미술공예대학에서 일본화를 공부했습니다. 스무 살 때 볼로냐 국제 그림책 원화전을 보고 독학으로 그림책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원숭이와 달님』으로 작가가 된 후, 프랑스와 이탈리아 등에서 수많은 그림책을 출간했습니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상상력과 감동을 전하는 그림책을 만드는 것이 꿈입니다. 지은 책으로는 『카멜레온의 빙수 가게』, 『100명의 산타클로스』, 『마녀 루마니온』, 『세상에서 가장 긴 코끼리 코』, 『고릴라네 구두 가게』, 『돼지네 도넛 가게』, 『거북과 애플파이』, 『악어의 와플케이크』, 『청개구리의 노래』가 있습니다.
옮김 봉봉
일본 리츠메이칸대학에서 영상학을 공부했고, 영화, 음악, 패션 등 다양한 분야를 좋아합니다. 지금은 그림책 번역을 계기로 번역의 즐거움을 음미하고 있어요. 옮긴 책으로는 『이름을 지어 줘』, 『청개구리의 노래』, 『뿌이뿌이 모루카 4-5권』, 『채소 이발소』, 『도둑 고양이 캡틴 1-2권』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