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정장 디자인
맞춤 정장 핏 정장 핏 코디의 기본
남성정장의 기본을 살펴볼까요
남성정장의 코디중 자신의 몸에 맞는 핏을 어떻게 찾아보는것이 좋을까요
기성복을 구입하다보면 자신의 몸에 잘맞는 핏을 찾기가 애매한 때도 있지요
이럴때 참고하시라고 남성정장 기본 코디 핏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남성정장 기본 어깨 소매 기장 품 나에게 맞는 핏을 알려드립니다
수트 재킷 핏 개요
양복 재킷의 모든 요소에 대한 적절한 핏에 대한 광범위한 시각 자료를 보면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림으로 보시는 스타일을 보시면 금방 찾으실수 있으실 것입니다
하지만 애매한 스타일의 싸이즈는 이것이 잘맞는건지 구분이 안갈때가 있습니다
하나하나 참고를 하시면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사진은 조금 적은 정장 핏이라 보시면 됩니다
세번째는 좀 큼편이라는것 쉽게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뒤모습의 사진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옷이 적었을때는 어깨부분이 많이 접히고 울고있는 모습이고
옷이 컸을때에는 핏이 전혀 안살아나는 모습이라 볼수있습니다
어깨에서 팔로내려오는 소매 핏이 크거나 적을때는 많이 울음이 생기는걸 확인할수있으며
소매기장되 잘살펴보시면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양복 재킷 나의 품에 맞는 스타일 찾기
재킷은 슈트의 가장 복잡한 부분일 뿐만 아니라 그 초점이기도 합니다.
높은 수준에서 적절하게 맞는 재킷은 최대한 키가 크고 날씬하고 근육질로 보이게 해야 합니다.
적절한 재킷 핏에는 여러 측면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각각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어깨 & 등 핏
어깨 : 재단에서 이것을 "점대점" 측정이라고 합니다. 양복 재킷의 어깨는 자신의 어깨와 밀접하게 일치해야 합니다. 너비가 너무 넓으면 어깨 패드를 착용한 미식축구 선수처럼 보이기 때문에 머리가 상대적으로 가냘프게 보입니다.
어깨가 너무 좁으면 타이트하고 불편한 핏을 갖게 되며 머리가 커 보일 것입니다.
재킷의 어깨가 너무 넓은지 확인하는 또 다른 방법은 주름과 디봇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나의 체형에 맞는 핏을 찾아 보시는 방법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재킷 깃: 카라 목구리 위로 보여지는 셔츠의 폭을 말합니다
셔츠 깃의 약 1/2″-3/4″가 재킷 위에 보이도록 셔츠 깃과 관련하여 위치해야 합니다.
너무 높으면 낮추어야 합니다. 떨어져 있으면 단축 해야 합니다 .
견갑골 : 재킷의 뒷면이 견갑골에 부드럽게 놓여야 합니다.
가능한 한 적은 수의 잔주름이 없는걸 찾아야 합니다
뒷면을 가로지르는 수평선은 무언가가 너무 조여서 재킷의 중앙 솔기를 풀어야 할 수도 있다는 신호입니다.
우리 중 일부는 그러한 잔물결을 더 흔하게 만드는 두드러진 견갑골과 같은 모양은 피해야 한다는것 참고바랍니다
뒷 트임 : 재킷을 입을 때 평평하게 놓여야 하고 닫혀 있어야 합니다.
위의 "너무 꽉 끼는" 사람에서 볼 수 있듯이 재킷이 열리면 재킷이 너무 꽉 끼어서
중앙 솔기(센터 벤트인 경우) 또는 측면 솔기(측면 벤트인 경우)에서 풀어야 합니다.
정장 재킷의 올바른 길이는 얼마입니까?
전통적으로 재킷의 길이는 몸을 반으로 잘라 몸통과 다리 길이를 최대화해야 합니다.
너무 짧은 재킷은 몸통을 작게 보이게 하고 팔을 엄청나게 길어 보이게 합니다.
너무 긴 재킷은 헐렁해 보이고 실제보다 키가 작아 보일 수 있습니다.
재킷 길이를 판단하는 데 있어 두 가지 경험 법칙 이 있습니다.
재킷은 뒤쪽 끝을 덮어야 하지만 그 이상은 덮으면 안됩니다
자연스럽게 서 있을 때 재킷의 밑단이 엄지손가락 두 번째 마디 정도에 닿아야 합니다.
재킷 소매는 어떻게 맞습니까?
사실 소매에는 길이보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소매기장은 셔츠가 자캣보다 약3센티 밖으로 보이게 입는것이 기본입니다
너무 짧거나 길면 안된다는것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길이 : 재킷 소매에서 셔츠 커프스가 1/4″-1/2″ 보여야 합니다.
너무 많은 남성들이 재킷 소매를 너무 길게 입습니다.
우리 중 유행에 민감한 사람들은 셔츠 커프스를 더 많이 보여주는 경향이 있는 반면
보수적인 사람들은 덜 보여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이 무언가 를 보여주기만 하면 어느 쪽이든 괜찮 습니다.
필요에 따라 소매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날씬함 : 소매는 팔 전체에 꼭 맞아야 하며 꽉 끼지 않아야 하며
어깨에서 손목까지 부드럽게 가늘어져야 합니다.
재단사는 바지 다리를 줄이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매끄러움 : 어깨에서 팔꿈치까지의 부위는 최대한 매끄러워야 합니다.
종종 어깨 주위에 약간의 잔물결이 있지만 심한 경우 소매를 조정 해야 합니다 .
소매가 재킷에 걸리는 방식을 "슬리브 피치"라고 합니다.
수트 코트는 어떻게 몸에 맞아야합니까?
다시 말하지만, 아늑하지만 조이지 않는 것이 게임의 이론입니다.
깔끔함이 중요합니다.
테이퍼링 : 당신이 편안하게 느끼는 만큼의 슈트가 편하고 모양이 있어야 하지만,
키가 큰 분들은 슈트가 작아서 주름/당김을 피하여야 한다는것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에서 언급한 수평선이 보이지 않거나
상단 버튼을 당기지 않을 정도로 의복 전체에 여유가 있어야 합니다
(오른쪽 아래처럼 너무 꽉 조이면 "X"가 표시될 수 있음).
버튼 위치 : 투버튼 재킷 은 트렌드에 따라버튼 스탠드가 움직입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우리는 더 높은 버튼 자세를 보아왔고,
버튼을 평소보다 약간 높게 움직이는 데 문제가 없지만
너무 높으면 매우 짧고 비례적으로 이상해 보이기 시작할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이 단추는 배꼽 위 1.5″-2″에 위치해야 합니다.
3버튼 재킷의 경우 가운데 버튼에도 동일한 논리가 적용됩니다.
가슴 : 가슴은 당신의 가슴에 평평하게 만들어져야하며 구김과 쪼임이 없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좋은 자캣의 핏이 이루워지지 않는다는걸 아셔야 합니다
옷깃 : 이것은 또한 가슴에 평평하게 만드어져야하며
옷깃이 구김이 발생하면 옷깃을 줄일 수 있지만 이러한 변경은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므로
다른 양복 재킷을 입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캣을 입어보아서 편하면서도 울지않고 구김이 없어야 하며 당겨지는 현상이 없는 정장을
착용하는것이 자신의 핏을 찾는 첫 걸음이라는것 참고바랍니다
기성복을 구입시 제일 중요한부분은 어깨 싸이즈가 맟는 디자인을 찾으시고 소매나 품은
수선이 가능하다는점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슈트의 착용시 자신에게 잘맞는 핏을 찾는 패던의 정장을 구입하는 요령을 알아보았습니다
맞춤정장이 아닌 기성복을 구입시 정확하게 맞을수는 없겠지만 그림을 보시고
될수있음 잘맞는 패턴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유용하게 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드리며
지금까지 임페리얼 맞춤정장 전문점 이였습니다
맞춤정장이 궁금하시면 문의주시면 성심껏 답드리겠습니다
인천 맞춤정장 전문점 임페리얼 032-441-6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