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면 다 사람이냐!
사람이 사람다운 사람의 행실을 못 할 진대
이는 사람이면서도 사람이 아니니라!!
男似靑山...산이푸르면 남자가 깨끗하고
女如淸水...물이맑으면 여자가 게끗하다
☞산 행 코 스 : 들머리(강원도춘천시심북읍/화천군간동면/배후령)~748m봉~삼각점봉~
수리봉~양통고개~삼각점봉~헬기장~403번도로~춘천쏠라테크~삼각점봉~
여우고개~우두산~폴라텍대학교~우두사거리~소양초등학교~소양1교~
날머리(강원도춘천시사우동/소양2교/사우사거리버스정류장)
날씨 : 오전에는 햇볕이 쬐끔 나더니 오후들어 빗방울이 떨어지네...
도솔지맥!!작년(18년9월)에 시작한 이후 다른 지맥을 찾아 다니다 이제야 마지맥구간을 걷게 된다.
말이 마지막구간이지 사실은 도솔지맥의 이름을 갖게한 주봉이자 첫구간인 도솔산구간은 군사지역에다
습지보호구역이라 혼자서는 걸을수 없어 차후에 방법을 찾아 걸을 요량으로 남겨두고...
혼자 걸을수 있는 구간은 오늘로써 마지막구간을 걷게 된다.
첫번째구간인 도솔산구간은 다음에 추진하는 산악회가 있으면 그 산악회에 동행하거나 혼자 걸을 수 있는 방법을 찾기로 하고
아쉬움을 남기며 미완성의 도솔지맥을 여기서 마무리하기로 한다.
오늘 산행은 들머리인 배후령까지 다니는 버스편이 없어 난감하다.
배후령은 몇년전까지만 해도 버스가 넘나들었지만 버스를 이용하는 사람이 없어 운행을 중단 했다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배후령에 접근할수있는 방법은 두가지를 두고 각자 개안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결정해야 할 것이다.
첫번째로는 춘천시내에서 택시를 이용하여 접근하는 방법인데 이는 요금이 만만치 않다.
택시를 이용하여 접근한다면 몸도 편하고 많은 시간도 절약할수 있을것으로 판단된다.
두번째로는 춘천시외버스터미널에서 간척사거리까지 운행하는 버스가 자주있으니 그곳에서 간척사거리까지
버스를 이용하여 내려서 배후령까지 약5Km정도 되는 거리를 도로 따라 걸어 올라야 한다.
이는 산행을 시작하기도 전에 진을 빼는 고행길이 아닐까?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을 해 본다.
몸고생은 물론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된다.물론 걸어 가다가 다른 차량 히치에 성공한다면
성공한만큼의 시간을 절약할수 있겠지만 보장되어 있는것이 아니니 이 또한 불안정 하다.
고로 본인은 왠만해서는 산행하면서 택시를 이용하지 않는 편이지만 이번 구간은 어쩔 수 없이 전자를
선택하여 몸고생 덜하고 시간을 벌어보기한다.참고로 춘천시외버스터미널에서 이곳 배후령까지 택시 요금이
장난아니다.(미터기요금으로 29,200원 나옴)
배후령을 출발하여 옛 춘천농고실습장까지는 무난하게 별탈없이 잘 진행 해 왔으나 춘천농고실습장에
도착하고나니 머릿속이 하해진다.
17년도6월전에 산행을 한 분들은 이곳을 장애물없이 통과하였으나,,,그 이후에는 이곳에 춘천쏠라테크라는
회사에서 태양광발전단지를 거대하게 조성해서 주변에는 발을 디딜틈없이 홴스를 쳐놓아 마루금에 접근을
할수가 없다.
신문물인 GPS가 지시한대로 따르니 춘천쏠라테크 정문으로 기라고 하는데..
정문에서 굳게 잠긴 철문을 바라보며 한숨을 지으며.....어째야 쓰까?방법을 찾아야 했다.
조금 망설이다 번호키에 손을 대니 자동으로 열리듯 순수하게 키가 열린다.이게 뭔 횡재다냐??하고
누가 볼새라 재빨리 철문을 열고 들어가 문을 닫고 포장도로를 따라 끝에 다다르니 관리사무소같은 곳이 나온다.
1톤트럭한대가 있어서 혹시 사람이 있나하고 인기척을 내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
이곳에서 사방으로 둘러쳐 있는 철망홴스를 따라 이리저리 둘러봐도 산으로 오를수 있는 개구멍은 도저히
찾아볼수가 없다.주변을 둘러보니 홴스에 걸치고 올라갈 수 있는듯한 사다리가 2개있어서 철망에 갔다 세우니
철망을 넘어가가기에 떡 알맞다.
철망 넘어에는 먼저 걸어간분들의 리본이 눈에 보이는데....철망을 넘어 갔다가 사람들이 다니지않아 능선에
오르는 길이 잡목에 가시덤풀숲이면 어쩌나 걱정이 앞선다.이곳 마루금은 벌써 3년째 묵었다 하니 그럴 수
있지 않을까?
그렇게 망설이고 있는데 승용차 2대가 오더니 사무실앞에 멈춘다.태양광발전소 주인인지 관리인지 모르겠지만
차에서 내리더니 나더러 여기를 어떻게 들어 왔냐고 묻는다.
그분 왈 :문이 잠겨 있는데 여기를 어떻게 들어 왔어요?
나:문이 열려있던데요.. 그사람:그럴리가 없는데요..나:그럼 내가 키를 어떻게 열고 여기를 들어 와요...
그분도 내말이 맞는지 더 이상 추궁을 하지않는다.여기는 사유지리서 이곳으로 산행을 할수 없단다.
나:그래요..그럼 어디로 가야하나요?그분:다시 돌아 나가서 왼쪽으로 가면 등산로가 있단다.그래요??
고맙습니다...하고 인사를하고 나오다 생각하니 이곳에서 왔다리갔다리 시간을 한30분허비한것 같아 억울하다.
하는수 없이 되돌아 나와 그분 말대로 도로를 따라 좌측으로 진행하다 좌측에 물탱크인지 뭔지 모를 조그마한
철계단이 있는곳에서 방향을 잡아 오르니 발전단지 철망 홴스를 만난다.여기서 철망을 따라 거친길을 조금 걸어
능선에 오르니 반질반질한 등산로를 만나고 147m봉에 오르게된다.
발전단지가 아니였더라면 직선으로 10분이면 오를길을 빙~돌아 이래저레 30~40여분정도를 허비한 것 같다.
혹시라도 차후에 도솔지맥 이구간을 산행하실분이 계신다면 GPS트랙 파일을 첨부하오니 참고바랍니다.
사회적으로 지난 5월29일(현지시간) 오후9시께 헝가리부다페스트 다뉴브강 부다지구에서 한국인 단체여행객
33명과 헝가리인 승무원 2명이 탄 유람선이 크루즈선과 충돌 후 가라앉는 사고가 발생했다 한다.
현재 전복된 유람선을 인양할 준비작업이 한창이며,국내에서 파견된 잠수부들을 동원 실종된 사람들을 찾는데
주력한고 있다고 하니 한사람이라도 더 하루빨리 수습할수 있길 기대 해 본다. .
본인이 직접 험난한 산길을 두발로 걸어 만들어 온 따끈따끈한 GPS트랙파일을 첨부하오니 필요하신 분은
가져 가셔서 참고 하시고....
이곳에 들어 오셔서 보시고 혹시라도 잘 못된 내용이 있다고 지적해 주신다면 바로 수정 하겠습니다.
아울러 그낭 가지 마시고 짧은 댓글 한마디라도 주신다면 본인에게는 큰 힘과 용기가 되겠습니다.
본인의 땀과 열정,노력과 정성이 깃든 곳이니 무단으로 퍼 가시면 절대 아니 되옵니다.
▽도솔지맥 개념도
▽도솔지맥 제6구간 순수지맥산행 거리 및 소요시간표
(강원도춘천시신북읍/강원도화천군간동면/배후령)~
(강원도춘천시사우동/소양2교/사우사거리버스정류장)
▽도솔지맥 제6구간산행 주요 각 지점간 거리 및 소요시간표
(강원도춘천시신북읍/강원도화천군간동면/배후령)~
(강원도춘천시사우동/소양2교/사우사거리버스정류장)
▽도솔지맥 제6구간산행 지도
(강원도춘천시신북읍/강원도화천군간동면/배후령)~
(강원도춘천시사우동/소양2교/사우사거리버스정류장)
▽도솔지맥 제6구간산행 구글화면
(강원도춘천시신북읍/강원도화천군간동면/배후령)~
(강원도춘천시사우동/소양2교/사우사거리버스정류장)
▽들머리((강원도춘천시신북읍/강원도화천군간동면/배후령)~665m봉
▽665m봉~수리봉
▽수리봉~육교
▽육교~묘지점
▽묘지점~포장도로합류
▽포장도로합류~147m봉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태양열발전단지 휀스를 만나 포장도로까지 진행하여 147m봉에
오르기 위해 포장도로에서 좌측방향으로 진행하여 춘천쏠라테크태양열발전단지 정문을 통과하여
끝지점까지 진행하여 쏠라테크관리사무소가 있는 곳에서 직원을 만나 휀스를 통과하여 147m봉에
오를 수 없음을 확인한 후 다시 돌아 나와 포장도로애서 우측방향으로 왔던길을
다시 진횅하여 빙~~돌아 147m봉에 오르게 된다.
▽147m봉~삼거리
▽삼거리~차량도로합류
▽차량도로합류~우두사거리
▽우두사거리~명진대학교
▽명진대학교~날머리(강원도춘천시사우동/소양2교)/사우사거리버스정류장
▽강원도춘천시 근화동 소양강변에 있는"소양강처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