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VJ특공대에 방영되었던 자동차복원달인은 소자본창업 아이템이다. 창업아이템은 많고 많지만 소자본창업이 가능하고 많은 돈을 벌 수 있는 창업아이템을 찾기는 힘들다. 자동차복원달인의 외형복원창업, 자동차복원창업, 자동차외형복원창업은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는 조건들을 두루두루 갖추고 있다.
1. 계절, 유행을 타지 않는다.
어느 계절에 많고 적음이 없이 항상 꾸준하며 자동차 자체가 유행을 타지 않는다. 경차, 수입차, 중형차, 세단, 쿠페, 컨버터블 등의 종류에 따라 나뉠 수는 있으나 자동차를 대체할 수 있는 이동수단이 없기 때문에 자동차는 유행을 타지 않고 사계절 모두 항상 애용하는 이동수단이다.
2. 자동차 수의 증가 및 작고 좁은 국내 도로
자동차 보유 숫자는 매년 증가하여 2015년 2,000만 대 이상의 자동차가 있다. 매년 그 수는 증가하고 있지만 땅은 한정적이고 산이 많아 길을 넓히고 도로의 폭을 늘리기는 한계가 있다. 산을 깎는 것은 환경적인 부분과 비용 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어 쉽게 결정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이러한 상황이다보니 조심한다 하더라도 사고는 계속해서 발생할 수 밖에 없다. 차량이 완전히 망가지는 수준의 사고도 많지만 경미한 사고인 흠집, 문콕, 구겨짐 등의 작은 상처 또한 많이 발생한다.
3. 공업사에 비해 부족한 외형복원 업체
현재 우리나라 외형복원 업체의 숫자가 공업사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다. 외형복원의 경우 한판 도장이 아닌 부분도장을 하기 때문에 사고가 난 부위만을 복원할 수 있는 완벽한 기술이 필요하다. 하지만 쉽게 익힐 수 있는 기술이 아니기 때문에 그 숫자가 미비하다. 제대로 된 곳에서 기술을 배워 창업을 시작하기만 한다면 오랜 시간이 지나지 않아 많은 차량을 수리할 수 있을 것이다.
4. 마진율이 높다.
총이익이 높은 아이템은 많이 있다. 하지만 영업지, 인건비, 잡비 등을 빼고 나면 순이익은 얼마 남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자동차복원달인의 외형복원창업, 자동차복원창업은 다르다. 기술은 무형의 자산이고 장비는 고장이 나지 않는다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혹시나 고장이 나더라도 복원달인에서 자체 제작 및 생산을 하기 때문에 빠른 A/S를 받을 수 있다. 약품은 일정기간 재사용이 가능하며 직원도 1명으로 충분하기 때문에 인건비 발생 또한 줄일 수 있다. 기술을 사용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원재료 대비 마진율이 최소 90%에 이른다.
소자본창업에 성공가능성이 높은 자동차외형복원, 외형복원, 자동차복원이지만 최근 법이 개정됨에 따라 자동차도장, 자동차도색, 흠집제거, 덴트복원에 대한 단속이 강화되었다. 도장과 도색의 경우 환경오염 문제로 인해 이전부터 많은 문제가 있었으며 덴트의 경우 한금의 일종이기 때문에 법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복원달인은 도장, 도색, 덴트에 있어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공업사의 기술이 아닌 복원달인만의 자체적인 기술로 완벽한 복원 기술력을 인정받아 생활의달인, VJ특공대 등 TV출연도 하였고 자동차 흠집제거 도장방법, 신속도장방법, 청정도장방법 등의 기술은 특허청에 특허등록도 되어 있다.
잘못된 곳에서 가르치는 교육을 받고 불법도장업체, 불법도장업소가 되지 말고 정확한 기술이 있고 정당하게 가르치는 복원달인에서 배우고 창업을 시작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