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통없애는법] 요통에 좋은 운동법, 요통 없애는 법 - 강남초이스병원
안녕하세요. 치료 잘 하는 병원 강남초이스병원입니다. 오늘은 요통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여러분은 혹시 요통에 좋은 것들을 잘 알고 계신가요?? 대개 건강이 좋지 않을 때는 식이요법을 통해 식사를 조절하고 관리하는데, 요통은 음식과 직접적인 상관관계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영양식이야 어떠한 질병에도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고 요통을 없애는 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바로 '빨리 걷기'입니다. 그렇다면 '빨리 오래걷기'가 요통에 좋은 운동법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연구결과 98%의 만성요통 환자들이 빨리오래 걷기가 요통 치료에 가장 큰 도움이 된다고 하였는데요.
이러한 빨리 오래 걷기는 허리의 유연성과 또 허리를 받치는 근육의 상태를 호전시키며 최소한 하루 30분간, 1주에 4회 이상 실시하는 것이 가장 좋은 요통 치료방법입니다. 밝은 마음으로 팔을 크게 흔들면서 계속 걷기를 30분간 하면 요통은 사라집니다. 골반과 허리가 회전해야만 앞으로 걸어갈 수 있으므로 반드시 팔을 흔들어 주어야 합니다. 또한 빨리 오래 걷기에 가장 좋은 옷차림은 약 2.5cm높이의 굽에 온 발을 감싸면서 쿠션을 넣은 신발을 신고 좋은 자세로 빨리걷기, 배낭없이 낮은 산이나 들판을 하이킹하기는 튼튼한 허리에 가장 좋은 운동입니다. 빨리 걷기는 달리기와는 달리 척추관절 무릎관절, 디스크 혹은 물렁뼈에 충격이 전혀 없으며 상태에 따라 운동강도와 시간을 마음대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1주일에 세 번 정도 등산을 하는 것은 허리를 강하게 합니다. 등산은 몸의 무게와 중력이 척추에 걸리는 운동이므로 척추뼈의 밀도를 증가시키고, 허벅지와 척추주위 근육을 강화하여 줍니다.
가벼운 아령을 들고 하는 낮은 충격의 에어로빅도 좋은 자가 운동입니다. 통증이 격심한 급성기가 아니라면, 다리를 바닥에 붙인 상태의 발굽혀펴기, 양무릎을 세운 채 30도 정도만 윗몸 일으키기, 낮은 철봉 매달리기 같은 자가운동도 좋습니다.
그러나 달리기(조깅), 역도, 골프, 배드민턴, 볼링 같은 스포트는 허리에 충격을 줄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하는데, 허리를 비트는 스포츠(골프, 볼링, 테니스)는 요추 디스크의 수핵탈출증을 일으킬 수 있고, 축구와 체조는 협부 결손성 요추골 전방 전위증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허리에 좋은 운동인 빨리걷기, 등산, 수영, 자전거타기, 가벼운 에어로빅, 스키, 스케이팅, 건강무용, 요가 등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
출처: 강남초이스병원 원문보기 글쓴이: 초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