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년 | 과목 또는 영역 | 독서활동상황 |
1 | 인문 | (1학기) (모리가 함께한 화요일 ❬미치 앨봄❭)을 읽고 학교도서관에서 실시한 인문학 특강에 참여한 후 인문학적 사고의 중요성과 실천 방안에 대한 고민한 에세이를 제출함. (기재할 수 없음) |
(2학기) (응답하라 1997 ❬이우정❭) | ||
사회 | (1학기) (무엇이 되기 위해 살지마라 ❬백지연❭) | |
(2학기) (시민의 불복종 ❬헨리 데이빗 소로❭), | ||
과학 | ||
예술체육 |
2.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올 해 한해의 일을 마무리하고 2학년 혹은 3학년이 되었을 때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지를 정리해 주는 부분입니다.
한 학기 혹은 한 해를 지나면서 학생이 학교교육활동에 참여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잇는 부분으로 인성, 협동심, 가정사항 뿐만 아니라 학업적 능력과 기본소양까지 언급하는 파트입니다.
학년 | 행동특성 및 종합의견 |
2 | (인성) 성격이 쾌활하고 활달한 학급 반장으로 늘 학급이 생기가 넘칠 정도로 유쾌한 학급으로 이끌며, 책임감이 매우 강해 다른 학급에 비해 화합이 잘됨. 또한 2학년 학년장을 맡아 수학여행과 체육대회 등 2학년 전체행사를 원활하게 진행할 만큼 진행 솜씨와 세심한 준비능력이 보임. (진로) 진로희망이 뚜렸하며 ......... (예체능) 축구, 노래 (특히 힙합)............. (나눔) 사랑의 열매 행사를 통하여....... (배려) 내성적인 학생들을 위해 .......... (규칙준수) 등교 시간을 비롯하여 두발복장 ..... (협력) 학교장배 스포츠클럽축구대회에서 ........... (자기 주도적 학습) 전 교과 성적이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 주도적 학습에 능한 학생임. |
과목별 세부특기사항, 창의적 체험활동 특기사항에서 미처 언급하지 못한 부분은 보충 설명하는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평소 담임교사가 학생에 느꼈던 점들을 1000자 내외의 가벼운 이야기 형태로 풀어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입학사정관에게 좀 더 일관성을 유지하기 학생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되도록 명확한 포인트, 예를 들어 위의 예처럼 ‘인성’, ‘진로’. ‘에체능’, ‘나눔’, ‘배려’. ‘규칙준수’, ‘협력’, ‘자기 주도적 학습’ 등으로 항목을 세분화시켜 기록하는 것이 더 유리하겠습니다.
다음시간에는 고1의 자율활동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댓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