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로그램(KTOOL)을 유익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종단면도 그리기를 활욜하면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이 있어서 아래와 같이 요청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1. 종단면도를 그리면 마지막측점의 계획고가 이상하게 나옵니다.
- 계획고가 두자리의 숫자가 두자리(32.00)인데 결과는 세자리(320.00)으로 나오는 군요.
2. 계획고와 종단곡선의 길이가 입력되지 않으면 종단면도가 그려지지 않는군요.
- 종단면도의 개략적인 상황만을 검토하기 위하여 계획고와 종단곡선의 길이가 결정(엑셀에 입력)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종단면도가 그려 졌으면 좋겠네요.(개략적인 선형을 검토하고 결정한 결과치를 엑셀데이타에 입력하여 다시 그리도록 하면 좋을것 같군요)
3. 측점란의 블럭체인에 대한 값의 자릿수가 옵션에서 선택한 자릿수로 통일되었으면 합니다.
- 측점란에서의 값과 거리(구간. 누가)의 값에 차이가 느껴져서 이상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위의 요청사항이 수정되었다고 댓글이 올라와 있길래 확인하여 보니 개선되지 않았근요.
혹시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컴퓨터에서는 수정하여 놓으시고 카페에는 올리지 않았는지 하여 문의를 드립니다.
(수정할 사항에 대하여는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기능개선 요청자료_ 01.dwg
검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건강하세요.
무등산아래서
오산인
첫댓글 제자리에서 확인해 본결과 잘되는데 어떻게 된건지 잘모르겟습니다. 1번은 확인 했구요 2번은 지반도 그리기를 추가했고 3번도 자릿수를 모두 같이 적용되게 했습니다 다시한번 다운받아서 설치해 보세요..
다시설치 해도 적용이 않되면 네이트온으로 접속해서 봐야 알수있겠어여..하하하하 혹시 다시 설치할때 캐드를 꼭꺼시고 함깔아보세요
기능을 개선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실행하여 보니 욕심이 생기는군요. 종단면도 그리기에서 현재는 종단곡선이 있는 경우(계획고를 세개이상 입력)에만 실행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는 부분을 개선하였으면 합니다. 종단상에 종단곡선이 없는 경우에는 계획고에 대한 자료값이 두개(시점과 종점)만 입력하면 실행이 되어야 하는데 현재는 실행되지 않으므로 다른 한개에 대하여 보간법으로 자료값을 계산하여 입력하여야만 실행하고 그려진 종단도의 종단선형란의 결과값을 수정하여야만 하는군요. 즉 계획고에 대한 자료값이 두개인 경우에도 실행이 가능하도록 한다면 굉장히 간편함으로써 효율이 높아지겠군요,
지반그리기 기능을 실행하면 누가거리와 지반고만 나타나는데 측점과 구간거리를 같이 표기하였으면 좋겠는데요.
1.종단곡선없이 2개에 계획고만으로 그리기 2.지반그리기에서 구간거리표기 검토후 수정하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