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N 방송을 통해 부산 수입차 정비시장과 국내 정비업 현황을 홍보하는 오토보스 코리아‘김용환 대표’
저녁 무렵 SBS 부산KNN 방송에서 수입차 정비시장과 국내 정비업 현황을 취재하기 위해 부산 오토보스 코리아를 방문했습니다.
작업 현장의 비쥬얼 스케치를 마치고 대표님과 인터뷰를 하고 있네요 ^^
슈퍼 럭셔리카 브랜드 중 국내 처음으로 벤틀리 코리아가 부산 해운대 우동에 매장을 마련하고 1월 31일부터 영업에 들어갔습니다.
부산을 비롯한 영남지역을 담당할 공식 딜러사인 벤틀리부산은 한국시장에서 벤틀리의 성장을 이끈 참존 오토모티브(대표 김한준)가 운영을 맡았네요.
이번 KNN 인터뷰는 벤틀리의 부산 매장 오픈과 관련해 서울 외 다른 지역의 수입차시장과 정비업 현황을 방송으로 다루려고 한 듯 합니다.
오토보스 코리아 김용환 대표는 “자동차 선진국들에 비해 국내 자동차 정비시장은 점차 어려움이 깊어가고 있으며 수입차 정비 역시 직영센터 외에는 열악한 실정이다”며 “수입차 정비수가가 비싸다는 인식은 아직 수입차부품 유통이 체계가 잡히지 않기 때문에 정비업체간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 하지만, 대외적으로 알려지는 수입차 정비의 높은 공임은 직영 센터의 시간당 공임과 높은 부품값에서 소비자들은 더 비싸게 느끼는 것 같다”고 자동차 정비업계의 어려움을 전했습니다.
미국 조기유학파로 뉴욕에서 미대(SVA)를 졸업한 오토보스 코리아 김용환 대표는 Lewis F cole 중학 재학시절부터 차량 정비에 깊은 취미를 갖고, 뉴저지 Institue of Technology 자동차학과를 수료했으며, 이 후 뉴저지 Fort Lee Lemoine Avenue에서 Best Auto Tech 을 경영했습니다.
다년 간, 미국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로 국내에서 수입차정비 전문샵인 오토보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KNN 인터뷰 중인 부산 수입차정비 전문샵 오토보스 코리아의 전경입니다.
사실 오전에는 어제부터 정비를 진행 중이던 벤츠 S클래스부터 다양한 차량들의 정비가 많았습니다.
이 차는 엔진 부품의 일부인 점화코일의 문제로 전문 미캐닉 안 대리가 전담하고 있었습니다.
어제는 전체적인 상태를 점검하고 점화플러그를 교체했는데요.
지금 보시는 작업은 점화코일과 전압모듈을 교체하는 작업으로 교체할 부품의 상태를 점검 중입니다.
대표님께서 안 대리가 교체 중인 점화 코일 교체 상황에 대해 논의하며 진행과정을 살펴보고 계시네요.
벤츠 S클래스 점화 코일을 교체하고 점화모듈박스를 교체 중입니다.
깨끗해 보이시나요? 점검이 완료 된 엔진룸은 제일 마지막에 올렸습니다 ^^
작업 현장까지 점검을 위한 차량이 가득해서 차를 띄우지 않아도 되는 차량들은 주차 공간까지 활용하며 고객들의 기다림을 줄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한 켠에는 이 팀장과 서군이 차량을 점검 중입니다.
각각 한 대씩 맡아가며 바쁜 일과를 보낸 오토보스였어요 ㅠㅠ;
차량 전면 유리가 파손되서 방문한 렉서스 LS430입니다.
차량 상태는 문제가 없었지만 파손된 유리와 사이드 미러가 가끔 말 안듣는다고 해서 방문했습니다.
파손 된 유리를 전체 탈부착하고 사이드 미러의 상태까지 깔끔하게 점검해 드렸습니다 ^^
이 차, 저 차, 점검하다 보면 정신 없을텐데도 다시 벤츠 S클래스를 잡은 안대리!
다른 차량의 점검을 마친 이 팀장이 서포트 해주네요 ^^
팀웍 짱이죠 ㅋㅋㅋ
벤츠 S 클래스의 점화 코일 교체를 완료했습니다!
모든 고객분들의 발이 되는 자동차가 점검을 위해 오랜 시간 정비업소에 맡겨야 한다면 고객분들의 불편은 이만저만이 아닐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이 차, 벤츠 S600 클래스는 부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런 상황에도 2일만에 출고시키는 실력!
바로 이게 오토보스의 저력 아닐까요? ^^
부산수입차정비 전문샵 오토보스 투데이는 매일 하루 일상을 여러분에게 전해드립니다 ^^
본문은 오토보스 블로그(blog.naver.com/ykim2500) 외에도
다음 오토보스 카페(cafe.daum.net/autoboss.co.kr)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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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보스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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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수입차정비전문샵 ‘오토보스 코리아’는
메르세데스 벤츠와 포르쉐 브랜드 전문점입니다.
오토보스는 수입차 전차종과 카 케어서비스 등으로
품격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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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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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비엠아우디폭스바겐애스턴마틴벤츠 여러대 거치면서 여덟대정도 타면서 서울일산쪽 수리업체 스무군대 넘게 다녀봤지만 오토보스만큼 만족을 주는 곳은 없더군요 ㅎ
과찬의 말씀을 해주셔서 쑥쓰럽고 몸둘 바를 모르겠습니다. ^^!
좋아효~~~~ 이런일이 있었군요 열심히하면 다 보상 됩니다. 요즘 경기가 불경기인만큼 좀 힘드시더라도 잘 이겨내는 오토보스가 되길 바래봅니다 홧팅!!!!
덕담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장님도 하시는일 앞으로 잘되시길 바랍니다. ㅎㅎ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중개는 안하고 있지만 맘에 드시는 차량이 있다면 성심껏 점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까 저녁때 뉴스에 나온거 좀 올려봐 주세요~~~
글구... 이건 오토보스 전경 사진에 우리 클럽메르세데스가 하나도 안보여서 무효~! ^^;
캡쳐한거 나중에 올려볼께요. ^^!
사장님. 방송도 나오시는 군요... 방송까지 나오면 더 바빠질까 걱정입니다. TRW 껄로 하체 한번 털까.. 다운한 써스 올릴까 하루에도 수십번 고민을... check engine light는 안뜨는데, 배기가스 냄새가 나서 촉매 앞쪽 oxygen sensor (bank 1,2) 교체할까.. 한번 들리면 acceptable 한 정도인지 바로 해결해 주실텐데.. ㅋㅋ. 날이 추워서 그런지 하체 앞쪽에서 끼릭 소리가 한번씩 나는데, 음 그냥 제 생각에는 shock absorber mount랑 mount bearing 갈면 좋아질까 하는 ㅋㅋㅋ 핸들 틀거나 방지턱에서도 조용한데, 정말 가끔 금속성 마찰음이.. 있어서... 음... 역시 들리면 바로 해결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