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시령도로가 전용도로에서 해제되었지만 민자유치로 건설된 이상 유료도로는 피할수 없을것 같습니다.
단지 유료대상이 이륜차에 적용되지 않는지 분명하지 않습니다.
제가 이전에 서울 예술의전당 아래 우면산터널(유료도로)의 경우 이륜차통행가능여부를 경찰청에 문의한 적이 있는데
경찰청 답변중에 '현행 유료도로법상에는 이륜차에 대한 요금징수는 할수 없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미시령도로는 이륜차에게 통행료를 부과할 수 없다는 결론인데..
전 유료도로를 그냥 통과할때마다 돈 벌었다는 생각보다는 웬지 찝찝한 느낌이 남아서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요금을 내고 통행을 하면 떳떳하고 전용차로나 유료도로에서 이륜차의 존재가 당연시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만...
첫댓글 이륜차도 당당히 내었으면 합니다.. 그런데 일부 공원이나 사찰입구에서는 받더라도 유료도로에 있는 요금소에서 받는 것은 아직 못 봤습니다. 거의 작대기 옆으로 지나가죠!!
방어님....거의 작대기 옆으로....""는 아닙니다.인천 부평에 위치한 만월산터널은 전용차로로 통행합니다.물론 무료(?)이고요...가끔 지날때 기분 넘넘 좋습니다.누구에겐 당연한 것이 우리에겐 현실적 인정이 안된다는 오늘의 사태(?)가 안타까울 뿐입니다.다함께 누리는 세상을 소원해봅니다-부천
아직은 이륜차의 유료도로 요금징수의 법적근거가 없어 전국적으로 받고 싶어도 받을 수 없는 것 같음
아직도 우리 나라 법률은 이륜차를 실질적인 자동차로 취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인천 부평의 만월산 터널이 가장 좋은 예가 될 것 같습니다. 이륜차는 요금소 옆의 갓길로 통과하여 터널을 이용하라고 당당히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터널입구부분에 문자슬라이드식 광고판에 당당히 써 있고요 저도 당당히 통과합니다. 다른 터널들도 만월산 터널을 본 받았으면 합니다.
수고스러우시지만, 만월산 터널 그 문구 사진을 찍어 게시판에 올리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진은 가장 큰 파일로 찍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터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잘 체계화 되어 있는 이륜차 터널의 본보기 즉, 유료도로를 보여준다고 생각 됩니다. 기회 되면 사진 꼭 올렸으면 좋겠습니다.
3번국도 이화령터널은 안내표지판에는 없는데 이륜차 1000원의 통행료를 징수하고 있었습니다. (승용차 1300원)
돈 낼려고 줄 섰더니 그냥 가라고 하던데요?
음... 저는 천원 받던데요 -_-
현재 휴대폰에 저장 되어 있습니다.작년도 9월에 찍었는데요...전체적인 모습이 아닌 두장입니다.(만월산터널안내도와 이륜차(오토바이)는 전용차로 이용입간판입니다.어찌 해야 할까요??
저는 안받던데...모르겠네요. 그냥 달려 가버렸는데....
부산 구덕터널 민자유료 때 2륜차 통행료 내고 다녔읍니다 바이크전용 요금 바리게이트로,승용차500원,이륜차2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