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렘넌트는 앞으로 어떻게 학업을 해야 되는가? 렘넌트들이 해야 할 학업이 어떤 것 인가? 렘넌트들은 언제든지 몇 가지를 만나게 될 것이다. 주로 ‘아니다, 맞다.’ 이 런 부분들과 또 조금 믿음 있는 사람도 ‘응답이 된다, 안 된다.’ 이런 정도, 밖에 나 가면 ‘성공, 실패’ 이런 단어들이 나오는데 그것을 넘어서야 된다.
▣ 서론
1. 오늘(시 78:70-72) - 가장 중요한 것이 오늘이다. 시 78:70-72절에 보면 다윗이 목동을 ‘영원히 한 다, 안 한다.’라는 것이 상관없었다. 여기서 이미 왕이 될만한 것을 준비했다. 양 우리에 있을 때 벌써 나라를 지킬 사람으로 하나님은 준비시킨 것이다.
2. 영적 준비 - 렘넌트는 오늘 영적 준비를 하는 것이다. ‘응답이 온다, 안 온 다.’, ‘맞다, 안 맞다.’라는 것은 중요한 것이 아니다.
3. 시대 준비 - 지금 이렇게 시대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
▷ 렘넌트 대회와 선교 대회는 앞으로 굉장히 크게 갈 것이기 때문에 준비를 해야 된다. 13개 나라 통역하는 시스템이 있어야 되고, RUTC 방송, 위다락 등 조직들 이 협력해서 움직여야 된다. 시대를 볼 줄 알아야 세계복음화에 쓰임 받는다. 렘 넌트는 시대 못 보면 절대 시대를 못 살린다. 각 나라 지역에 렘넌트 대회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야 된다.
▣ 본론_ 영적 상태를 만드는 것이 지금이다. 그래서 세 가지 힘을 알아야 된다.
1. 묵상 운동과 학업
1) 말씀 - 이런 의미에서 ‘말씀’이라는 것을 한 번 생각 해보라. 완전히 다른 것 이다.
2) 기도 - 이것을 알고 기도해보라. 그러면 굉장한 것이다.
3) 기능(학업) - 이 속에서 학업을 하라는 말이다.
▷ 이 힘을 공급받으면서 공부를 할 때 완전히 다른 것이다.
2. 영성 운동과 학업
1) 삼상 16:13 어느 날 이 중요한 시간표에 “여호와의 영에 크게 감동”된 것이 다. 물론 하나님은 하실 수 있지만 내가 묵상 운동과 학업을 안 하고, 이 준 비를 안 하는데 거기에 임하기는 불가능한 것이다.
2) 삼상 16:23 다윗이 가는 곳에 악신이 떠나가 버린다. 여기서 또 학업이 나 오는데 완전히 다르게 나온다.
3) 궁중 찬양사 - 다윗이 궁중에서 찬양사가 된 것이다. 궁중에 찬양사를 아무 나 시키겠나? 이것을 잘 준비하고 있으면 어느 날 서밋이 되는 사건이 온다.
3. 서밋 운동과 학업
1) 삼상 17:1-47 골리앗이 나타난 것이다. 다른 사람에게는 힘든데, 다윗에게 는 쉬운 것이다. 다윗은 확신을 가지고 쉽게 꺾었다. 서밋이 된 것이다. 원래 서밋이 되어 있었던 것이다. 렘넌트들이 세상에 나가면 엉터리들이 99%, 이익에만 달려드는 사람이 99%들이다.
2) 시 23:1-6 다윗이 제일 어려움 당했을 때 “여호와가 나의 목자시니 부족함 이 없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 은 주의 지팡이,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신다.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거 하리로다.” 이런 시는 신앙이 체험된 시이기 때문에 다르다.
3) 대상 29:10-14 결국 이 렘넌트가 처음으로 성전을 준비한 것이다.
▷ 학업을 그냥 하지 말고 묵상 운동의 힘 가지고 하고, 영성 운동의 힘 가지고 공부하면 서밋 운동이 되어진다. 이것이 훨씬 쉽다. 이렇게 하지 아니하면 어 렵다기보다 불가능하다. 기도의 힘도 말씀의 힘도 모르는데 앞으로 성공을 해도 힘들다.
▣ 결론
1. 오늘 – 미래, 오늘이 미래다. 항상 기억해라.
2. 미래 – 오늘, 미래가 오늘이다. 응답이 상관없다.
▷ 반드시 있어야 되는 문제에 도전해라. 반드시 있어야 되는 일에 도전해라.
요셉이 고백한 대로 애굽으로 가는 것은 기가 찬 시간표다. 하나님이 앞서서 보낸 것이다. 다윗은 성전준비가 되어지는 것이 하나님 뜻이란 것을 알고 거기 에 도전한 것이다. 이스라엘 민족이 애굽에서 나와서 가나안 땅 가는 것은 하 나님 뜻이다. 죽더라도 가야 되는데 자꾸 생떼부리는 사람들을 하나님은 40년 연장시켜서 장례식을 다 한 것이다. 하나님의 계획은 안 바뀐다. 렘넌트들은 반드시 있어야 될 하나님의 계획에 도전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