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온라인마케팅 공식대행사 지아이오엠 입니다.
카카오비즈니스에서 보다 안전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위해
2022년 7월 25일부터 카카오계정 2단계 인증이 필수사항으로 적용됩니다.
이번 적용 사항은 6/24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 개정 고지 사항으로 사전에 안내 드렸습니다.
카카오계정 2단계 인증을 설정하시면 카카오비즈니스를 포함한 카카오계정의 개인정보 보호와 계정 도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파트너 여러분께 더욱 안전한 서비스 이용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단계 인증 가이드를 안내드리니 아래 안내사항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정 : 2022년 7월 25일(월)
■ 적용 사항 : 카카오비즈니스 통합회원 로그인시 카카오계정 2단계 인증 적용
■ 적용 대상 :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
- 카카오광고(모먼트, 브랜드검색, 키워드광고) /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 카카오 뷰 창작센터 / 카카오디벨로퍼스 / 챗봇 관리자센터 / 카카오비즈니스 관리자센터(비즈니스폼, 비즈니스계정, 세미나, 픽셀&SDK)
/ 카카오맵 매장관리 / 지식 관리자센터
※ 2단계 인증이란?
2단계 인증은 로그인 시 카카오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 후
사전에 설정한 추가 인증을 거쳐야만 로그인할 수 있는 이중 보안 서비스입니다.
2단계 인증을 설정해두면 다른 사람이 내 카카오계정과 비밀번호를 알게 되더라도
추가 인증 없이 로그인할 수 없어 안전하게 카카오계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인증 또는 휴대폰번호 인증(SMS) 방식 중 선택하여 등록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로그인 할 수 있도록 비상 연락용 이메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계정 2단계 인증 설정 가이드]
📌 2단계 인증 적용 상세 가이드는 아래 안내 파일로 확인해주세요.
📌 카카오계정 2단계 인증은 아래 경로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 더보기(…) → 설정(톱니바퀴)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 2단계 인증 ✔ PC/모바일 브라우저 : 카카오계정 홈페이지 → 계정 보안 → 2단계 인증 • 7월 25일부터 카카오비즈니스 통합 계정을 이용하는 서비스 로그인시 2단계 인증 후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 2단계 인증은 카카오톡 또는 전화번호로 설정 가능합니다. ✔ 카카오톡으로 설정 : 카카오톡을 연결한 카카오계정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 전화번호로 설정 : 카카오톡을 연결하지 않은 카카오계정에서 2단계 인증을 등록할 경우 인증정보가 SMS로 수신됩니다. 1) 연락처에 등록된 전화번호로 설정하거나 2) 연락처에 등록된 전화번호를 변경, 신규 등록해 설정합니다. ✔ 비상용 이메일 등록 : 휴대전화(카카오톡or전화번호)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비상연락용 이메일로 인증하여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 브라우저에서 2단계 인증 사용 안함’ 체크 카카오계정 로그인 시 2단계 인증 화면에서 '이 브라우저에서 2단계 인증 사용 안 함'을 선택 후 로그인 하시면 이후부터는 동일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 시 추가 인증 과정 없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단, 신뢰 브라우저로 설정하더라도 아래 경우에는 로그인 시 다시 2단계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브라우저 쿠키 정보가 변경/삭제된 경우 • 오랫동안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 비밀번호를 재설정한 경우 |
[2단계 인증 Q&A]
Q. 카카오계정 2단계인증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A. 카카오계정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2단계 인증 기능은 아래 경로를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2단계 인증 설정 방법>
• 카카오톡 > 더보기탭 우측 상단 설정(톱니바퀴) > 개인/보안 > 카카오계정 > 2단계 인증
• 카카오 홈페이지 로그인 > 계정 보안 > 2단계 인증
Q. 2단계 인증 없이는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나요?
A. 카카오비즈니스는 파트너사의 비즈니스 자산 보안 강화 목적으로 2단계 인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약관 개정 시행일(7/25)부터, 카카오계정의 2단계 인증을 적용하지 않은 카카오계정은
2단계 인증을 완료해야 서비스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인증을 완료하지 않은 계정으로 로그인 할 경우 2단계 인증을 설정하실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Q. 공용계정은 2단계 인증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나요?
A. 카카오비즈니스는 파트너의 비즈니스 자산 보안 강화 목적을 위해 2단계 인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공용계정 사용은 되도록 지양해 주시고, 개인 카카오계정으로 비즈니스 자산을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만 사용하는 기기에서 2단계 인증 없이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싶다면,
카카오계정 로그인 시 2단계 인증 화면에서 '이 브라우저에서 2단계 인증 사용 안 함'을 선택해주세요.
이후부터는 동일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계정으로 로그인 시 추가 인증 과정 없이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단,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다른 사람과 같이 이용하는 기기에서는 항상 2단계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또한 7월 25일자로 카카오비즈니스 이용약관이 개정됨에 따라 카카오비즈니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2단계 인증이 필요하며,
보다 안전하고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급적 공용계정이 아닌
개인계정 사용 및 2단계 인증 설정 유지를 권장드립니다.
혹 2단계 인증 수단을 이용할 수 없어 로그인이 불가한 경우 카카오계정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현재 사용중인 광고계정의 마스터가 공용계정인 경우,
2단계 인증을 설정한 개인 카카오계정으로 마스터를 미리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여러명이 사용중인 PC에서 여러 계정이 '이 브라우저에서 2단계 인증 사용 안함'을 설정할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하나의 브라우저에서 로그인하는 카카오계정별로 신뢰 브라우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단, 신뢰 브라우저로 설정하더라도 아래 경우에는 로그인 시 다시 2단계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브라우저 쿠키 정보가 변경/삭제된 경우
• 오랫동안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 비밀번호를 재설정한 경우
Q. 2단계 인증에 등록한 전화번호와 이메일이 기억나지 않습니다.
A. 전화번호, 이메일 인증 정보가 모두 기억나지 않거나 인증 불가한 경우 카카오계정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2단계 인증 설정 정보 변경시 카카오계정 소유주 확인을 위한 증빙서류 제출을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 상담 및 문의 *****************
- 영업시간 : 오전9:30~오후5:30
- 점심시간 : 오후12:20~오후01:20
* 전화 : 02-6919-0330
* 이메일 : giomhelp@naver.com
* 공식사이트 : http://www.giom.co.kr/
* 블로그 : https://blog.naver.com/giomhelp
* 인스타그램 : giom_02
* 페이스북 : 지아이오엠
* 네이버 밴드 : https://band.us/n/a6a165b5b7Get
* 카카오스토리 채널 : https://story.kakao.com/ch/gi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