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스길 08.03.15 13:18
우와 고맙습니다 열심히 할께요^^ 헌데 제자세가 정확한지가 의문입니다 좀더 자세한 설명되어 있는 글이 없을까요? 그리고 미려관은 어느부분인지요?
카페지기 08.03.17 12:14
안녕하세요. 한번 기센터로 오시면 정확한 자세를 알려드릴테니 편안한 시간에 한번 들르세요(전화 02-365-8866). 이 자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이명복 교수의 <현대인을 위한 기공>(장승출판사)을 보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미려관은 하단전과 마주보는 곳으로 천골(골반 뒤쪽에 종으로 놓인 뼈, 선골이라고도 함, 정확한 모습은 해부학 책이나 인터넷에서 검색해보세요. 쉽게 이해가 갈 겁니다.) 중앙 쯤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곳에 우리가 선천적으로 받아온 많은 우주에너지가 잠들어 있습니다.
카페지기 08.04.29 14:42
내마보식 참장공에 대해서는 <기공명상 수련법>의 25번 항목에 상세한 설명과 사진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나나 08.06.25 19:14
오늘처음으로 가입한 사람입니다.. 개인적으로 기천문에서 십년.. 집에서만 책만 보고 참장공(평마보)을 수련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 내마보식 참장공이라는게 손만 다르고 기천의 내가신장과 같은데 손끝을 서로 마주 보게 하는 방법은 오른손을 왼손보다 위로 올리는 내가신장보다 기운의 흐릅이 부자연스러워 지던데요.. 이런 자세(내마보)가 오래 하면 어떤 변화를 줍니까? 내가신장과 다른 어떤 뚜렷한 변화가 있는겁니까? 그 차이점이 사뭇 궁금하네요.. 그리고 이렇게 내외평마보식을 같이 병행해도 어떤 부작용같은 것은 없는지요?
카페지기
작성자 08.07.07 22:31
기천의 내가신장은 전통적인 여러 가지 내마보식 수련법 중의 하나입니다. 님의 경우 먼저 내가신장을 오래 수련했기에 그 공법에 더 익숙해진 때문입니다. 오히려 오른손을 위로 올리면 경추, 흉추의 좌우 불균형을 초래하게 되어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온몸을 이완시킨 후 기의 흐름 등을 잘 느껴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두 손을 마주보게 하면 두손을 따라 도는 새로운 기의 흐름이 만들어 집니다. 내마보식은 주로 독맥을 강화하고 외마보식은 임맥을 강화하므로 함께 수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 동작은 완벽하게 음양의 짝을 이루는 자세로 서로 발끝부터 손끝까지 완전히 반대의 자세를 취하고 있습니다.
기공 명상 | Re:내마보식 참장공... - Daum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