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 영역 | 평가 요소 | 척도 | 채점기준(수행수준) |
달력 만들기 | 내용의 타당성 | 상 | 자료 구성의 기준이 명확하며 주제에 맞게 모든 내용을 반영하여 구성함 |
중 | 자료 구성의 기준이 명확하나 주제에 따른 구성이 약간 부족하고 일부 내용을 반영하여 구성함 |
하 | 자료 구성의 기준을 제시하였으나 주제에 적합하지 않고 관련 없는 내용으로 구성함 |
구성원 간의 협동 | 상 | 구성원 간의 협력이 매우 긴밀하게 이루어졌으며 상호간의 협력을 통한 보고서 작성이 되었음 |
중 | 구성원 간의 협력이 잘 이루어졌으나 역할 분배가 일부 편중되었음 |
하 | 구성원 간의 협력이 이루어지지 않았고 역할 분배도 편중되었음 |
태도 및 실천 | 상 | 수학의 가치를 인식하고 자주적 학습 태도로 성실하게 작성함 |
중 | 수학의 가치를 인식하고 있어 태도는 좋으나 실천도가 낮음 |
하 | 태도와 과제 수행 실천도가 낮음 |
※ 이 평가 항목의 결시자에 대한 평가 기준은 다음과 같다. 담당 교사가 인정하는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경우, 시간약속을 정하고 교사가 수행과정을 관찰하고 학생이 활동 수행하여 제출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미제출자로 처리한다. ※ 도움반(장애) 학생: 학기말까지 응시 기회를 부여하되 신체장애로 인하여 평가가 곤란한 과목은 진장중학교 학업성적관리규정에 준하여 교과협의회의 협의에 의해 정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