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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 PD 신현근입니다.
<롬> 글로벌 런칭 이후 벌써 200일이 가까워지는 8월입니다. 저희는 지난 7월 업데이트를 통해 상위 사냥터의 아이템 드랍과 새로운 아이템 도감의 추가, <몬스터 도감 시스템>의 개편, 의뢰 시스템 개선, <장비 복구권> 등을 통해 성장과 득템의 즐거움을 강화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8월에는 성장과 득템의 이슈가 어느 정도 해소되면서, 캐릭터 및 장비 밸런스 이슈와 매크로 제재에 대한 의견을 많이 주고 계십니다. 더불어 기존 시스템을 통해 어느 정도 캐릭터 성장을 진행하신 모험가님들께서 새로운 성장 시스템을 통한 재미 요소의 추가에 대한 필요성을 언급해 주셨습니다.
<롬>은 이러한 모험가님들의 의견에 기반하여, 새로운 성장 시스템의 추가, 유저 간 경쟁 환경 구축을 중심으로 8월 이후의 개발 방향을 잡고 있으며, 또한 지속적으로 매크로 및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에 대한 제재와 캐릭터 밸런스 케어를 빠르게 대응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곧 사전예약을 진행할 예정인 신규 <에피소드2: 아트라스>의 업데이트도 준비 중입니다.
그럼, 세부적인 8월의 서비스 이슈와 향후 개발 내용에 대하여 브리핑해 드리겠습니다.
(핸드폰으로 보시는 분들은 첨부된 PDF 자료파일을 다운받아 보시면 좀 더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8월 19일 기준, 운영 중인 서버 현황입니다.
지난 7월 25일 한국 전용 <베른>, 대만 전용 <켄타우스> 서버가 추가되어 총 22개 서버가 운영 중이며, 7월 25일 정기점검 이후 연장점검이나 임시점검 없이 모든 서버가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다만, 8월 7일 <실모르> 서버 접속 불안정 현상이, 8월 15일 칼데스/레인베이 서버에서 일시적인 접속 불가 현상이 발생했고 당일 해결되었습니다.
더불어 현재까지 작업장 및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에 대하여 총 45차에 걸쳐 170만 개 이상의 계정에 대한 제재 조치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PD 브리핑에서 말씀드렸던 <서버 이전>의 세부 계획에 대해서는 개발 계획 부분에서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8월 19일(통계 집계일) 기준, 모험가님들의 서비스 통계 데이터입니다.
8월 19일 기준, 최고 레벨은 78레벨입니다. 그리고 서버별 최고 경험치를 달성하신 분은 위의 표에서 보시는 것과 같습니다. (지난 PD 브리핑 이후 변경된 서버는 노란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최고 경험치 달성 모험가>는 3개 서버에서 변동이 있었으며, <최고 전투력 달성 모험가>는 7개의 서버에서 변동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신규서버 <베른>과 <켄타우스>가 통계에 추가되었습니다.
다음은 서버 통합 경험치 및 전투력 랭킹입니다.
경험치 랭킹은 린포트 서버의 레인저 클래스 <눈착하게뜨자>님께서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투력 랭킹은 드베르그 서버의 <고급휘발유89>님께서 1위를 차지하시며 선두 랭킹에 변화가 있었습니다.
나이트 클래스의 경험치 및 전투력 랭킹입니다.
나이트 클래스 경험치 랭킹 및 전투력 랭킹 1위는 모두 다크빌 서버의 <MAMMOTH>님이 기록하셨습니다.
8월에는 나이트 클래스 경험치 랭킹에 <YT喬家三少爺>, <MelancholyEV>님께서 새로 진입하셨으며, 전투력 랭킹에는 <BACCARAT>, <침투왕>, <나강일>님께서 새롭게 진입하셨습니다.
레인저 클래스의 경험치 및 전투력 랭킹입니다.
앞서 서버 통합 랭킹에서 보셨듯, 린포트 서버의 <눈착하게뜨자>님께서 레인저 클래스 경험치 랭킹 1위를 유지하셨으며, 전투력 랭킹 1위는 리베르 서버의 <시아당>님이 달성하셨습니다.
그리고 경험치 랭킹에서 <시아당>, <동일이>님께서 새롭게 진입하셨으며, 전투력 랭킹에서는 <斷絃>님께서 새롭게 10위권에 진입하셨습니다.
매지션 클래스의 경험치 및 전투력 랭킹입니다.
매지션 클래스의 경험치 랭킹 1위는 노스링 서버의 <경계>님이시며, 전투력 랭킹 1위는 드베르그 서버의 <고급휘발유89>님으로 지난달과 동일합니다.
경험치 랭킹에는 <갓디>, <방콕>, <슈블룸>님께서 새로 진입하셨으며, 전투력 랭킹에는 <삽입맨>, <계란>, <唐心>님께서 랭킹에 새롭게 진입하셨습니다.
전체 서버 통합 길드 랭킹은 위와 같으며, 1위는 레인베이 서버의 <5B2C> 길드가 기록하였습니다.
그리고 드베르그 서버의 <상남자길드>, 실모르 서버의 <세라> 길드가 새롭게 랭킹에 진입하였습니다.
서버별 길드 랭킹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칼데스 서버의 <태극기>길드와 카렌 서버의 <중심>, 카렘 서버의 <청상어단>, 아카마 서버의 <고소미> 길드가 새롭게 서버 1위 길드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로 신규 서버인 베른과 켄타우스의 길드 랭킹이 추가되었습니다.
8월의 <롬> 서비스 주요 이슈와 대응 방안, 향후 업데이트 계획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8월에 보내주신 모험가님들의 주요 개선 요청 사항입니다. 8월에는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클래스 간 밸런스 개선과 서버 이전 기능의 조속한 추가, 매크로 패널티 시스템 강화 등에 대한 의견을 많이 보내 주셨습니다. 그럼, 모험가님들께서 보내주신 의견에 대한 저희 대응 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전투&사냥> 부분입니다.
첫 번째로, 클래스 간 밸런스 개선입니다. 모험가님들께서 클래스가 3개뿐임에도 클래스 밸런스가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 다수 있었습니다. 이에, 지난달 신규 스킬 추가와 기존 스킬 리밸런싱을 통해 클래스 밸런스를 조정했으나, 데이터를 통해서도 클래스 쏠림 현상이 확인되고 있기에 밸런스 개선에 대한 좀 더 적극적인 대처를 진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우선, 제기해 주신 문제점들에 대하여 좀 더 세밀한 분석을 진행하여 8월에 기존 스킬 리밸런싱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후 캐릭터의 기본 능력치 밸런스 조정을 9월 중에 진행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특정 클래스가 PvE와 PvP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최선의 조치를 진행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고레벨 사냥터 추가입니다. 고레벨 사냥터로 <왕의 무덤 B1, B2>가 확장됩니다. <왕의 무덤> 지하는 해당 층으로 이동하는 주문서로만 이동이 가능하며, 영웅/전설 아이템과 도감 재료 아이템이 드랍됩니다.
세 번째로, <왕의 무덤> 텔레포트 개선입니다. <왕의 무덤> 지역은 텔레포트와 귀환이 불가능하게 기획된 지역입니다. 다만, 복수 시스템을 이용해서 텔레포트를 진행하던 문제는 8월 8일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중복 로그인과 강제 종료 등을 이용한 귀환은 재접속 시 다시 <왕의 무덤>으로 접속되도록 수정되며, 그 외의 비정상적 방법을 통한 텔레포트 행위 방지 조치를 8월 22일 업데이트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아이템/편의성> 부분입니다.
먼저, <거래소 길드 정산 시스템> 추가입니다. 지난달 길드원 기여도에 따른 재화 분배 시스템 업데이트에 이어, 길드 관리 시스템 고도화의 추가 기능으로 거래소 판매 시 길드원에게 자동 정산되는 시스템이 8월 22일 업데이트됩니다. 이를 통해 아이템 판매 시 정산 대상으로 길드 혹은 길드원을 선택할 수 있으며, 자동으로 해당 판매 대금이 분배되는 시스템입니다.
두 번째로, <물약 소지량> 통합 개선입니다. <최상급 체력 회복제>의 자동사용 업데이트 이후 소지량에 대한 개선요청이 있었으며, 이 부분은 현재 업데이트 된 시스템의 수정보다는, 기존 수동사용 형태의 <최상급 체력 회복제> 기능을 대체하는 <특급 체력 회복제>를 8월 22일 추가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캐릭터명 변경권> 추가입니다.
현재 서버 이전 기능 적용 등 일정상의 이슈로 <캐릭터명 변경권> 개발에 착수하지는 않았으나, 모험가님들의 다양한 상황과 이슈로 인해 필요할 수 있다는 것에 공감하며, 운영상에 문제가 없는 방식으로 개발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일정이 정해지면 별도 공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다음은 <버그&개선> 부분입니다.
첫 번째로, 신규 성장 시스템인 <코스튬/가디언 각성> 기능이 8월 29일 업데이트됩니다. 코스튬/가디언의 각성은 동일한 등급의 코스튬/가디언을 재료로 각성할 수 있으며 해당 기능은 65레벨부터 이용 가능합니다. 각성은 모든 등급에서 가능하며 등급마다 최대 각성 레벨이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성 시도 시 실패는 없으며, 확률적으로 각성 1~3단계가 성장합니다. 코스튬/가디언 각성을 통해 개별 각성 능력치와 등급별 각성 합산 수치에 따른 추가 능력치가 부여됩니다.
두 번째로, 희귀/영웅 장비 아이템 도감 추가입니다. 희귀 및 영웅 아이템의 활용성 개선 및 시세 유지, 그리고 득템과 성장의 재미를 위하여 희귀/영웅 아이템 도감이 8월 22일 추가됩니다. 또한, 해당 등록 보상으로 칼데라스 증표가 아닌, 부위별 도면 조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전설 장신구 옵션 상향입니다. 전설 및 신화 등급 장신구의 강화 단계에 따라 추가적인 능력치를 부여하는 업데이트가 8월 14일에 진행되었습니다.
네 번째로, 영지전 점령 보상 개선 건의가 있었습니다. 모험가님들의 건의를 반영하여 기존 보상들을 전체적으로 개편하는 영지별 점령 보상 리뉴얼을 9월 중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플레이 환경> 부분입니다.
첫 번째로, <서버 이전> 기능 추가입니다. 현재 서버 별로 고착화된 경쟁 구도의 변화를 위해 저희 개발팀에서 가장 시급하게 준비하고 있는 시스템입니다. 다만, 7월 <PD 브리핑>에서 8월 말 적용을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말씀드렸으나, 안정적인 서버 이전과 길드 이전까지 지원하기 위하여 좀 더 테스트가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9월 5일부터 9월 11일까지 <1차 서버 이전>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기대하시는 것보다 일정이 다소 늦어진 점 사과드리며, 좀 더 구체적인 <서버 이전>의 정책과 일정에 대해서는 뒤에서 별도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두 번째로, <매크로 페널티 시스템>의 강화입니다. 6월 27일 <매크로 페널티 시스템>의 최초 적용 이후, 지속적으로 페널티 기준 강화 및 학살자 포인트 개선 작업 등을 통해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에 대한 제재를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모험가님들께서 보내주시는 의견을 바탕으로 좀 더 세밀한 유저 필터링과 정책 적용을 통해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 감소가 체감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세 번째로, 각종 확률에 대한 변경과 관련한 문의를 지속적으로 보내주고 계십니다. 저희는 런칭 이후부터 지금까지 강화, 소환, 합성 등 공지하지 않은 확률 변경은 결코 진행하지 않았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또한, 정부에서도 확률 검증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해당 문제가 발생할 경우 서비스에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하기에 공지하지 않은 확률 변경은 절대 진행할 수 없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다음은 향후 업데이트 일정과 내용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8월의 주요 업데이트 내용과 이후 개발 계획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지난 8월 업데이트를 통해, 학살자 포인트 개선, 창고 슬롯 확장, 신규 업적 추가, 전설/신화 장신구 능력치 개선, 마일리지 샵과 명예상점 개선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는 8월 22일에는 고레벨 사냥터인 <왕의 무덤 B1, B2>가 추가되며 길드 관리 기능 고도화 스펙인 <거래소 길드 정산 시스템>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또한, 희귀/영웅 아이템 도감이 추가되고 클래스 밸런스 조정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특급 체력 회복제>가 추가되고 <왕의 무덤> 텔레포트 방지 개선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후 8월 29일에는 신규 성장 시스템인 <코스튬/가디언 각성>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9월에는 9월 5일부터 1차 <서버 이전>이 9월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더불어 9월 3일부터 <에피소드2:아트라스>의 사전예약이 시작됩니다. <에피소드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뒤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또한, <롬> 글로벌 런칭 200일을 기념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10월에는 <길드 연구소> 기능 확장과 <왕의 무덤 B3>, <혼돈의 성채 2층>, 그리고 <가디언 탐험> 시스템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또한, <에피소드2>에서 구현할 예정이었던 크로스 월드 점령전을 포함한 <크로스 월드> 시스템은 11월 이후 업데이트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조금 더 완성도 높은 크로스 월드 시스템 구현을 위해 <에피소드2>와 분리하여 업데이트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공성전>과 <전직 시스템>, 생존의 전장 <콜로세움> 등이 11월 이후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저희 개발팀은 앞서 설명드린 개발 스펙 이외에도 매주 발생하는 긴급 현안과 이슈에 대하여 즉시 대응하고 있으며, 모험가님들이 주시는 의견에 따라 우선순위를 조정하고 있습니다. 이에, 향후 개발 일정과 스펙이 변경될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럼 <서버 이전>에 대하여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번 <1차 서버 이전>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9월 5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캐릭터 서버 이전> 기능과 <길드 서버 이전>으로 구성됩니다. 1주일 동안 진행되는 <1차 서버 이전>은 이전 과정에서 문제 발생 시 즉시 처리를 위하여, 기간 중 휴일을 제외한 평일 근무시간(오전 10시 ~ 오후 7시)에만 진행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차 서버 이전 이후 안정성이 검증되면 향후 24시간 운영 및 상시화하는 방안을 추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버 이전은 상점을 통해 진행되며, 이전 가능 레벨과 이전 가능 서버, 캐릭터 이전 준비 조건이 만족되어야 진행이 가능하며, 기간 중 1회만 가능합니다. 서버 이전에는 일정 재화가 소모되며 이전 대상 서버에 제한 인원이 초과될 경우 서버 이전이 불가능합니다. 다만, 인원이 초과된 경우에도 꼭 이전이 필요한 모험가님은 <프리미엄 서버 이전>을 통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길드 서버 이전>을 통해 길드장은 기존에 성장 및 연구가 진행된 길드를 다른 서버로 이전시킬 수 있습니다. 이 또한 이전 선행조건이 만족되어야 가능합니다.
서버 이전에 대한 상세한 안내는 이후 공지를 통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에피소드2: 아트라스>는 4개의 신규 지역과 헤이븐 성으로 구성됩니다.
아트라스 대륙은 바다 위로 떠오른 5개의 섬이자 엘프의 땅입니다. 해당 지역을 처음 방문하기 위해서는 수중 회랑(바닷속 통로)을 통해서 이동해야 합니다. 이후 아트라스 대륙은 서버의 경계를 넘어 각 서버의 모험가님들이 만나는 <크로스 월드>의 공간이며, 서버 간 경쟁을 통해 점령하는 <크로스 월드 점령전>의 배경이 될 예정입니다.
에피소드2에서는 아트라스 대륙의 5개 섬에서 다양한 인물들을 만나며 스토리 퀘스트가 진행됩니다. 또한, 새로운 몬스터를 사냥하여 아이템을 획득하여 도감을 완성하고, 신규 성장 시스템인 <에린도르의 별>의 제작 재료를 구하여 새로운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2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설명은 9월 3일, 사전예약과 동시에 오픈되는 <에피소드2> 전용 웹 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롬>이 글로벌 런칭을 했던 2월 말은 제법 쌀쌀한 겨울 느낌이었는데, 벌써 무더운 여름의 끝자락에 있습니다.
그리고 다가올 9월 13일이면 <롬> 글로벌 런칭 200일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동안 많은 모험가님의 질책과 격려 덕분에 <롬>의 서비스도 많이 발전하고 안정화될 수 있었습니다.
언제나 함께 달려주시는 전 세계 모든 모험가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저희 개발팀은 현재 <서버 이전>, <에피소드 2>, 이후 <크로스 월드>와 <공성전> 등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200일을 넘어서도 풍성한 즐길 거리는 물론, 전투의 긴장감이 넘치는 <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어느 해보다 덥고 습한 여름날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무더위 속에서 모험가님 모두 건강 잘 챙기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8월 20일
<롬: 리멤버 오브 마제스티>
PD 신현근 올림
첫댓글 이게 긴호흡 게임이 맞는건가.........벌써 영웅도감이라....
각성 재료가 동일 등급은 좀 역한데
실패가 없는데 뭐가 역함ㅋㅋㅋㅋ
@아큐리아 니가 신화 뽑아봐
@아큐리아 니가 나중에 전코나 신화 뽑으면 니가 쓰던 각성코스튬이 쓰레기가 된다고.. 재료로도 못쓰고.. 하나만 생각하냐 에효 ㅋㅋㅋㅋ
많이 역하네요...동일등급 각성이라....리니지도 이러진 않는다
물론 확률이지만 하위등급으로 각성가능하고 운좋으면 한번에도 된다. 그러고 상위변신부터 보정도 해주는데...,,,신화는하위재료로 55% 유일은 100%로다..
롬은 안그래도 코스튬 졸라게 안나오는데..동일등급 각성에 1~3단계 확률도 넣는다네..ㅋㅋㅋㅋㅋ신pd정신차려라
유저들 얼마나 빼먹을라고 그럼?? 초심은 어디갓음?
그러고,,,각성재료로 쓸려면 중복만들어야대??그럼 신화도 중복잇어야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쳐돌라가네
선공몹이너무많다구ㅡㅡ 나이트는 걍 자살하러 뛰어드는겨 선공몹이 너무 많고 다닥다닥
ㅋ
신화각성하려면 신화하나더뽑아야하네ㅋㅋㅋㅋ이런시발롬새끼들
중복 만들어야 재료로 먹이는거 아니에여? 그럼 중복 아니면 재뽑 돌려야되나 ;;; 와 머리 아프네
동일등급 각성은 또 첨보네.. ㅋㅋ 와 찐짜
그러게 벌써 영웅도감 맞는건가..?
중립과 고렙과금러와 격차가 점점 벌어지겠구나 영웅도감 ㅎㅎ
이제 슬슬 본색을 드러내는구나 ㅋ 접을때가 온듯ㅋㅋㅋ 그들만의리그 ㅃㅃㅇ
어딜봐서 착한과금 게임이냐....
지금 이대로가 좋은데 이제 뭔가 달라 지려는 모습이네요.
200일 이벤트에 장비복구 한번더 추가 해주셈...ㅠ
아니..매크로 패널티만 주지말고 영주제명해라
개발자 놈들만 모른다 나이트라는 직업이 없다는걸
클래스변경권 못 내는이유
다 궁수하기때문 ㅋㅋ ㅈ망 긴호흡 롬
역시 롬~~~~~~꾸준하게 재미없다
그나저나 설마 영웅각성이 전설노각성보다 좋아지는? 그런 말도안돼는 경우가 생기지는 않겠지요? 불안한데..
갈수록 흥미가 떨어지는데,,,,서버이전을 기대했건만 너무 늦네,.,,영웅도감도 도감이지만,,, 각성까지,,, 착한게임은 무슨 게임에 착한게 어딛어,,,서버이전 매월 컨텐츠로 내놔라 차라리....
뽑기가 얼마나 힘든데 그 것도 동일 한걸 또 뽑아 각성까지 시킬 재료 뽑을 확률이며 그 중복을 통해 상위 재료합성으로 기대하던 사람들 기대는 물거품되겠구나. 소과금러들은 아직 온몸에 영템 전템 두르고 창고 남아도는 것도 아닌데 벌써 영템 컬랙이라 ㅋㅋ누군 밥도 못 먹는데 음식쓰레기 문제 해결 방안 생각하는 정부 같네.
개새끼들 뽑기 합성 확률 좃같이 내려 놓고 바꾸질 않았다고 ? 4만다이야에 합성포함 희귀 2마리가 확률 조작이 아니라고 ??
사전예약해서 소소하게 과금하며 지금 까지 법사를 키우는 유저 입니다.
게임하면서 나름 실험 해보면서 궁금증이 생겨 글을 남깁니다.
1.법사는 근거리,원거리,마법 데미지 및 명중 등 무엇이 적용 되어 있는가...
사냥할때 평타는 기사 처럼 바짝 붙어서 지팡이로 때리는 건 근거리 데미지 적용되는건지, 약간의 거리로 평타로 구슬 날릴때는 원거리데미지가 적용되는지 구분이 안됨, 기사, 궁수 처럼 명확한게 없음
그래서 아! 게임 만드신 분들이 평타기준 근거리,원거리,마법 까지 법사에게 혜택을 주는건가 궁금함
2.실험 결과 모든 공격력을 올렸을때 수치를 확인 해본 결과 모든 공격력 수치만 올라가는데..
대체 모든 공격력은 어떤 공격을 적용되는지 엄청 궁금함.
필자의 생각 대로, 말 그대로 해석을 한다면 모든 공격력은 근거리,원거리,마법,스킬,추가피해,치명타피해,속성공격력,최소,최대공격력,pvp,pvc 등 올라간다 생각 하는데 실제 게임에서 올라가는 수치는 모든공격력만 올라 가는데 모든 공격력의 적용되는게 무엇인지 어디에 적용되는지 아무리 찾아도 없음.
3.장비에 관한 궁금증
분명히 필자는 희귀에서 영웅,전설 로 아이템이 업그레이드를 했
600자 제한으로 인해 원본을 다 적지못했습니다. 게임사측 에서는 자유게시판 >> 글목록 전투제사장 게시된 작성문 보시고 답변 부탁드립니다.
근데 뽑기 합성 확률 왜 이리 낮습니까...
뭐 되질 않아서 모으고만 있음.
2주째 패키지 변뽑 불한번도 안들어옴 ㅋㅋㅋ
강화조작 ㅈ망겜
아니 강종 잔상남게
만들면끝인데 쌍팔년도 보다 못하냐
음...영웅템.모아놨다가 다갈았는데
ㅡㅡ 이제.도감 나오면 다시.비싸디겠구만
그냥.버틸걸 왜갈았지 ㅜㅜ
진짜 역하네요..
각성재료가 동일등급이라..
그럼 신화엔 신화,,,전설엔 전설....
신화도 중복,전설도 중복 만들어야 각성가능한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천정으로 뽑아놨더니,,,또 과금하라는?? 해도해도 너무한거 아니에요??
하위등급으로 각성이라도 할수있게 해줘야지..진짜 제정신인지??리니지 망해가는거보고도 더심하게 가시네 ㅋㅋ
그악명높은 리니지도...동일등급 각성은 아니에요 ㅋㅋ 물론 확율이 낮긴하지만...
동일등급 뽑는거보다 훨낫죠..신화부터는 확율도 50프로 넘고요..유일은 100로죠..
적당히좀 하세요. 신pd님...
유료아이템에 대한 확률은 정부에서 관여하지만 유료가 아닌 아이템 예)강화에 대한 확률은 조작해도 못 잡는다던데요?
그냥 pc버전다운로드에서 해외든 한국이든 카카오톡 구글 아이폰 로그인 다뜨게해줘라 아지금 뭔 말도안되는 상황에 계정한개를 쓰지도못하고 다른계정도 언제 그렇게될지모르고 계정 살려준다고해도 카톡연동으로만 살려준다고하고 ... pc버전 아무리 아이피다시받고 다시깔아도 구글 아이폰 만 뜨는 해외버전 받아지는데 어쩌라는거야 진짜....
그거슨 환불못하게 할라고 그렇게 한거쟌아요 ㅋㅋ 망겜 롬
SinXX: 이래도 안접을거냐!!!!
운빨ㅈ망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