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윤리 교수평기 일체화
우리 학교 교장 선생님께서도 강조하시는
교육과정, 수업, 평가, 기록의 일체화에 대한
연수를 오늘에서야 듣게 되었다!
일체화와 관련해서 다양한 부분을 연수해주셨고
그 중에서도 강조해주셨던 부분은
루브릭 작성과 피드백 전략이었다.
특히 루브릭과 관련해서는 '질적 기준'을
작성하는 것이 좋다는 점이었다👏
나는 양적 기준, 즉 몇 퍼센트 이상 혹은
몇 가지의 기준을 작성했는지를 활용하여
주로 평가계획을 작성했었는데 이를 반성했다!
강의자료 PPT 일부 캡처본
더불어 선생님께서 실제 수업에서 진행하셨던
수업 방법과 과정에 대해서도 말씀해주셨다.
'다름 존중 프로젝트'가 제목이었고,
인권 문제 인식 및 분석, 발표 자료 제작,
발표하고 성찰하기가 평가 요소였다고 한다!
강의자료 PPT 일부 캡처본
해당 수행평가에서 활용하신 책이 좋아 보여서
그 책을 기록해두려고 한다!
배달의 세상에서 인권을 침해받고 있는
사람들에 대해 다루고 있다고 하셨다.
(아동학대, 혐오표현, 성차별, 노인차별 등)
마지막으로는 모둠별로 평가계획과 피드백을
작성해보는 활동을 진행했다.
서로가 진행한 과정 중심 평가를 소개하고
그 중 하나를 선정한 후 보완함으로써
루브릭을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나의 평가계획을 토대로 수정해보았는데,
앞서 말했듯이 양적 평가였던 부분을
질적 평가로 바꾸려니 은근 어렵게 느껴졌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완성한 결과물 공유!
다른 모둠의 평가계획 발표를 듣는 시간!
패들릿을 활용해 피드백을 남기기도 했고,
다양한 평가 계획을 들어 알찬 시간이었다.
짧은 시간에 어쩜 이렇게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작성하셨는지 대단하시다!
[출처] [E9] 도덕윤리 1정 연수 9일차 후기🍊|작성자 DailyEhejd09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