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여름 폭염도 견디시고 이제는 제법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붑니다.
2025년 9월 16일 노동조합 비상총회날 임단협 단체교섭 잠정합의하고
9월 24일 대의원대회를 거쳐 9월 25일 노사간 임단협 체결식으로
2025년 임단협이 정리되었고 10월 중순에 개최 예정인 이사회에서
임금 등의 규정 변경을 의결 할 예정입니다.
공사 이사회에서 논의된 재무 * 부채관리 보고와 안건들의 설명을 하겠습니다.
보고) 2025년 재무 * 부채 관리계획 수립(보고)
2024년도 부채비율이 78.7%이고 2025년 부채비율이 87.3%로 예측하고 있으며 2026년 94.3%를 정점으로 2029년도에는 89.9%로 부채비율 관리 계획 수립입니다.
부채비율이 100%가 넘을 시 공사재정의 자율경영이 안되고 행정안전부의 재정승인을
받아야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공사의 부채가 2025년에는 18,874억원에서 2029년 20,069억원(증 1,195억원) 증가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노후전동차 및 노후시설 개선사업 등에 따라 부채규모는 지속 증가가 예측되고 있습니다.
제9호 안건 2026년도 채무상환 및 차입계획안
노후전동차 교체 국*시비 매칭예산의 30%는 국비이고 70%는 시비입니다.
노후시설 개량사업 국*시비 매칭예산의 50%는 국비이고 50%는 시비입니다.
2025년까지 시 미매칭분은 총 3,295억원(노후전동차 2,717 + 노후시설 1,228) 입니다.
노후전동차 교체와 노후시설 개선 사업 예산은 국*시비 매칭 예산으로 시에서 미매칭
예산액만큼 공사가 채권을 발행하여 부채비율이 상승하는 요인 중의 하나입니다.
제10호 안건 중장기경영계획(2025년~202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