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발 대전란
일본발 천연두
군산발 급살병
사람이 존귀하고 신령스러운 것은 사람에게는 하늘의 마음이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사람이 태어날 때 하늘의 마음인 천심을 누구나 받아 나왔지만, 내 마음을 닦아 천심을 깨우쳐 그 마음을 온전히 지키기란 죽기보다 어렵습니다. 천지부모님과 함께 하는 천심에서 벗어날수록 못된 사람이 됩니다. '마음이 못된 사람은 어디에도 쓸 곳이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평범한 일상생활을 하는 사람사이에서도 마음가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 수 있습니다. 사람의 말과 행동은 마음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는 "말은 마음의 소리요 행동은 마음의 자취"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음의 눈을 떠야 말과 행동이 바뀌고 생활이 바뀌는 것입니다.
사람의 말을 들으면 그 사람의 마음이 느껴지고, 사람의 행동을 접하면 그 사람의 마음이 다가옵니다. 마음의 독기가 말과 행동에 나타나고, 마음의 향기가 말과 행동에 묻어납니다. 말과 행동은 마음을 실어나르는 수레와 같습니다. 외양이 아무리 그럴듯해도 마음이 올바르지 않으면, 언젠가는 거짓이 세상에 알려지게 되어 있습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되어간다는 것은, 마음의 눈을 떠 천심을 닮아 말과 행동이 올바로 자리잡아 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사람이 다 사람이냐, 사람이라야 사람이다.'라는 말은, 마음을 잘 닦아 천심을 가진 '사람다운 사람'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해주고 있습니다. 천지부모님의 마음과 마음씀을 닮아가야 합니다.
마음의 모습이 인품과 가풍과 종풍을 형성합니다. 개인과 마찬가지로 집안에서는 가풍(家風)이 있고, 종교에서는 종풍(宗風)이 있습니다. 올바른 집안이라면 조상대대로 이어오는 가풍(家風)을 자식들에게 교육시킵니다. 그 집안의 올바른 정신인 가풍을 온전히 자식들이 이어받아야, 집안이 화목하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정교육을 통해 조상의 정신이 자손에게 이어지듯이, 종교에서도 심법교육을 통해 스승의 정신인 종풍이 후대에 이어지는 법입니다. 스승이 깨친 마음이 제자에게 이어지는 것을 도통전수라고도 하는데, 법맥과 도맥은 심법으로 전해지는 것입니다. 도의 전수는 마음의 전수요, 도의 받음은 마음의 받음이기에, 마음이 어긋나면 도의 전수와 받음이 되지 않습니다. 천지부모님은 태을궁의 마음문만을 열어놓고 오직 우리의 마음만을 살펴보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천지부모님께 다가가는 통로가 마음이요, 천지부모님이 나에게 들어오시는 통로가 마음입니니다.
진리교육은 기본적으로 마음교육입니다. 마음이 제대로 잡지 않으면 깨침이 제대로 자리잡지 못합니다. 진리교육을 올바로 시키는 스승은, 제자들에게 마음의 눈을 제대로 떠서 진리의 문을 열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주는 것입니다. 마음의 눈이 열린만큼 세상이 제대로 보이고 진리가 온전히 보이기 때문입니다. 마음은 진리의 문을 열 수 있는 열쇠입니다. 하늘의 마음을 가져야, 하늘의 뜻을 제대로 알고 하늘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동서양의 역대 성인들은, 자신이 속한 진리의 스승으로부터 마음의 눈을 떠, 진리의 문을 여는 법을 배운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자신의 스승으로부터 하늘의 마음을 전해받고 하늘의 일을 한 사람입니다.
지금은 선천 상극의 금수세상이 마감되고 후천상생의 태을세상이 열리는 후천개벽기입니다. 천지부모이신 증산상제님이 천지공사보시고 고수부님이 신정공사보시고 천지부모님의 적장자인 단주가 성사재인하는 천지도수따라, 선천 상극의 천지가 마감되고 후천상생의 천지가 열리면, 그동안 각기 나뉘어 역할을 해 왔던 동서양 유불선서도 역대성인들의 마음이 하나로 모이게 됩니다. 그 정점에 '태을 천상원군'이 계십니다. '태을'이란 마음이 나오고 들어가는 지존지령한 천지의 중앙자리이기에, '하늘 으뜸가는 임금'이란 뜻에서 그 위격을 '천상원군(天上元君)'이라고 부릅니다.
태을은 진리와 생명의 뿌리요 진리와 생명의 고향입니다. 태을은 하늘 으뜸가는 임금입니다. 뭇진리와 뭇생명은 선천개벽기에 태을에서 나와 분열 발달하다가 후천개벽기에 태을로 수렴 결실됩니다. 도의 원형은 태을도이기에, 유불선서도는 태을도에서 나와 태을도로 열매맺게 됩니다. 유불선서도의 동서양 성인들이 그토록 찾고자 했고 그리워 했던 마음의 고향인 '태을 천상원군'을, 각 종교별로, '성령(聖靈)' '생명수(生命水)' '공(空)' '무(無)'라고 각기 다른 용어로 불리워 왔습니다. 증산상제님은 우리들에게, 마음을 잘 닦아 '태을 천상원군'과 하나가 되라고 말씀하시면서 '태을주(太乙呪)'를 주셨습니다. 후천상생의 태을세상은, 선천동안 각 종단별로 흩어졌던 세계인류가 태을주로 태을심을 닦아, 태을 천상원군의 마음으로 하나가 되는 태을도인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천지인신이 태을로 원시반본하는 후천개벽기입니다. 후천개벽시대를 살아가는 세계인류는, 무엇보다도 먼저 천지부모님을 찾아 만나, 태을 천상원군의 도문인 태을도에 들어와야 합니다. 천지부모님을 만나 마음의 눈을 제대로 떠야 진리의 문인 태을도가 보일 것입니다. 세계인류가 천지부모를 만나 마음의 눈을 떠, 태을도인으로 한가족이 되어야 태평천하한 후천상생의 태을세상이 열리게 됩니다. 세계인류의 마음속에 천지부모가 온전히 자리를 잡아야, 진정한 태평천하한 태을세상이 열리기 때문입니다.
천지부모이신 강증산 상제님과 고판례 수부님께서는 태을궁 요운전에 계시면서, 세계인류가 하루속히 마음의 눈을 떠 진리의 종가집인 태을도로 들어와, 태을도인으로서 한가족이 되기만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군산발 급살병이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천하가 막장에 처하면 천명이 내리고, 천하가 도탄에 빠지면 도로써 구하고, 천하가 재앙에 처하면 나라가 선포됩니다. 1995년 이진산 천명, 1998년 태을도 기두, 2016년 대시국 선포, 2024년 의통군 조직입니다. 증산소유 수부용사 단주수명의 대시국 의통군에, 마음이 관건이고 시천이 중심이고 태을이 핵심입니다. 대시국 의통군 60만이 태을의통으로 급살병에서 전 인류를 살려 내게 됩니다.
첫댓글 원시반본의 근본이 태을임을 명명백백히 밝히셨고...
태을의 위격이 천상원군이심을 명명백백히 밝히신 글입니다~~!!
태을의 진리와 생명이 마음을 따라 흐릅니다.
이름하여 태을맥, 태을법맥, 태을도맥 등등 입니다.
그 태을맥을 정확히 밝히신 것이 도통주입니다.
태을의 맥이 이심전심으로 흘렀음을 밝히셨고...
태을의 맥이 유불선서도에 펼쳐짐을 밝히셨습니다.
태을의 맥이 가로방 세로방 짜여진 모습을 밝히신 것이 도통주입니다.
말은 마음의 소리요, 행동은 마음의 자취인데...
태을의 마음자리를 나타내는 말과 행동이 현실에 드러난 것이 태을도이며...
태을의 말은... 이진산 대종장님의 가르치심이며...
태을의 행동은... 이진산 대종장님의 30년 삶입니다~~!!
진리를 찾고 마음을 찾고 원시반본을 찾고자 하면...
만나게 될 수 밖에 없는 태을도입니다.
태을을 찾고자 하는 60만 의통군이 모일 수 있도록...
자존심을 버리고 순일하고 충직공정한 마음으로 오직 의통성업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태양은 늘 밝아있으나 하늘의 구름이 태양의 밝음을 가리고, 태을은 늘 밝아있으나 인간의 독기와 살기가 태을의 밝음을 가립니다. 강증산 상제님의 외침 "원수를 은인같이"입니다.
기존 종교에서 생명과 진리의 근원을 밝혀왔으나 이것만으로는 정확한 실체를 알기 어려웠습니다.
상제님께서 오셔서 태을의 실체를 밝혀주심으로 인해서 비로소 태을로 원시반본할 수 있는 생명의 길이 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