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늦게 끝났다고 들었습니다 : )
'늦게' 끝나서 피곤하고 짜증이 난 사람도 있겠지만 '늦게'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배움'에 초점을 맞춰 '늦게 끝나서 힘들었지만 그래도 특별한 경험을 했다.'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상황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일지, 부정적으로 받아들일지는 본인의 마음에 달려 있어요 : )
★ 작성 시 주의 사항 ★
- 실습 일지는 구체적인 내용을 담아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실습 과정 중 어려웠던 부분과 개선점을 명확하게 제시합니다.
- 사진을 첨부하면 실습 내용을 더욱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정보를 통해 실습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합니다.
★말머리를 눌러 본인의 학년을 선택해주세요.
★제목은 마음대로! 본인이 적고 싶은 제목으로 써주세요! : )
1. 메뉴명 : 돼지고기 안심, 김치 퓨레, 케일 발로틴
2. 메뉴소개(고객들에게 오늘 만든 메뉴를 설명한다면 뭐라고 설명할 건가요?) : 돼지고기 안심에 딤치 퓨레와 케일 발로틴을 곁들여 먹는 음식
3. 주요재료(메뉴에 들어가는 주요 재료를 나열해주세요) :건자두, 사과, 에호박, 당근, 양파, 김치, 돼지고기 안심
4. 문제 해결 (고등학생 수준으로 5문장 이상 작성)
※실습 과정 중 발생한 문제나 어려움을 극복한 과정, 자신이 오늘 실습한 태도에 대한 피드백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
: 저는 실습을 할 때 김치 퓨레를 만들었습니다. 김체 퓨레는 김치를 잘게 잘라서 버터와 함께 넣어서 김치찜을 만드는 것처럼 중간불로 푹 졸여서 믹서기에 갈아서 만드는 음식입니다. 조리 과정이 간단한 만큼 딱히 할 일이 없어서 선배님이 시키시는 일을 여러가지 했습니다.
5. 제품 평가 (고등학생 수준으로 5문장 이상 작성)
※ 제품의 외부(균일한 모양, 색상 등), 내부(향과 맛, 식감 등)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구체적으로 평가하고 작성
:돼지고기 안심의 굽기가 조금 오버쿠킹이 되어서 조금 질겼지만 그래도 왜형은 좋았다. 케일 발로틴은 속 내용물을 너무 많이 넣어서 조금 큼지막하게 만들어져서 먹기에 아쉬웠고 플레이팅하기 어려웠다. 케일 발로틴의 맛은 되게 다채롭고 맛있었다.
6. 아이디어 (고등학생 수준으로 5문장 이상 작성)
※ 오늘 만든 메뉴를 다시 만들어 판매한다면 어떤 아이디어로 판매하면 좋을지 구체적으로 제안
:개인적으로 맛있었던 소스의 양을 늘려서 플레이팅에 더 신경을 쓸 것 같다. 소스의 색과 케일 발로틴의 색이
대비되서 음식이 더 돋보이게 해주기 때문에
손님분들에게 새로운 느낌의 음식이 될 수 있도록 제공해드리고 싶다.
7. 느낀 점 (고등학생 수준으로 5문장 이상 작성)
※ 실습 전에는 몰랐지만 실습을 통해 알게 되거나 느낀 지식, 기술, 태도적인 부분을 구체적으로 작성 (팀원들과의 협력 과정 포함)
: 강사 선생님이 너무 잘 알려주셔서 감사했고 , 중간중간마다 되게 기본적일 순 있지만 모두 다 알아야 하는 사실을 섞어 말하시면서 강습을 해주셔서 여태까지 들어봤던 수업들 중에 더 많은 집중을 할 수 있었고, 음식이 너무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8. 선생님께 하고 싶은 말
좋은 실습 많이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4.07.07 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