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마을금고 SMS 금융알림서비스란? |
|
|
계좌에서 발생하는 금융거래내역의 실시간 통지서비스 등 회원님의 금융거래와 관련한 정보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편리하게 받아보실 수 있어 본인 모르게 발생하는 불법 인출사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금융알림서비스는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로 운영되며 직접 서비스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
|
|
이용대상 |
|
|
새마을금고 거래회원(고객) 중 금융알림서비스 신청 회원(고객) | |
|
|
서비스 신청방법 |
|
|
새마을금고 창구지점과 홈페이지(인터넷뱅킹 가입회원만 가능)에서 신청 - 창구 : 전자금융신청서를 작성하여 창구제출(실명확인증표 지참) - 인터넷뱅킹 : 인터넷뱅킹 로그인후 서비스 신청 [ 홈페이지 → 인터넷뱅킹 → 개인정보관리 → 문자메시지(SMS)관리 ] ※ 계좌개설금고에서만 서비스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
|
|
신청가능 시간 - 창 구 : 영업시간내 - 홈페이지 : 24시간 | |
|
|
서비스 제공시간 |
|
|
유료서비스 : 24시간 |
|
무료서비스 : 08시 ~ 19시 | |
|
|
이용수수료 |
|
|
금액 : 월 0원 ~ 1,000원/계좌당 (금고 영업점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
서비스 신청당월 수수료는 면제이며 신청 익월 1일에 유료서비스 신청계좌 에서 자동출금(선불) 됩니다. ※ 출금된 수수료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예시) 1월 10일 서비스신청 - 1월은 무료제공 - 2월 1일 수수료출금(2월분) |
|
출금예정일로부터 5일까지 수수료가 연체되면 서비스가 일시정지됩니다. |
|
서비스 연체후 3개월이 경과하면 서비스가 자동해지됩니다. 예시)2월1일 수수료 미출금 - 2월6일 서비스일시정지 - 5월 1일 서비스해지 | |
|
|
서비스 종류 |
|
|
구 분 |
유료 서비스 |
무료 서비스 |
서비스 내 용 |
ㅇ 계좌입출금내역 실시간 알림서비스 ※ 창구거래와 일부자동이체는 메시 지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ㅇ 입금알림/출금알림을 각각/모두 선택가능(이용수수료는 동일합니다) |
ㅇ 서비스 신청/변경/해지 안내 ㅇ 전화번호 변경 안내 ㅇ 예적금 중도/만기 해지통보 ㅇ 대출실행(본인), 예금질권설정통보 ㅇ 한도거래약정/약정해지통보 (본인/연대보증) ㅇ 생일, 회원안내문, 이벤트안내 등 |
서비스 대상계좌 |
ㅇ 서비스신청가능계좌 - 온라인보통예탁금 - 온라인자립예탁금 |
ㅇ 서비스 신청금고에 개설된 예적금 계좌 |
유의사항 |
ㅇ 1일 최대 30건까지만 메시지가 발송 됩니다. ㅇ 반드시 본인 명의의 계좌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ㅇ 서비스 신청 금고별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