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7일 1교시
오늘 1교시 국어시간에 처음에 초록바다라는 시를 외우게 되었다. 외워서 발표하는 형식이였다. 그래서 외우고 또 외웠다. 하지만 발표는 못했다. 그리고 공책에 목표를 쓰고 시를 쓴 후 시가 노랫말이 될수있는 이유를 발표하기로 했다. 우리는 운율이 있기 때문이라고 발표했다. 그리고 그게 정답이였다. 시에 대해 배울수 있어서 좋았다. 재미있었다. 다음 국어시간이 기대된다.
3월 8일 3교시
오늘 3월 8일 3교시에 권구 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국어공책에 목표를 쓰고 "연분홍' 이라는 시를 외웠다. 난 4번째 마디인 '연분홍 송이송이 바람에 지니 나비는 울며울며 돌아섭니다' 를 외웠다. 그리고 책을 치우고 쪽지에 조별로 외운것을 썻다. 우리조는 아쉽게도 2번쨰 마디에 있는 '너훌너훌'에서 '너울너울'이라고 써서 틀렸다. 아쉬웠다. 그래도 재미있었다. "연분홍"의 내용을 공책에 쓴 후 이 시가 말하고 있는것을 쓰고 발표했다. 재미있었다.
3월 10일 3교시
오늘 3교시에 권구 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은 모둠끼리하는 문제풀이였다. 6문제로 이루어진 것으로 모둠끼리 토의해 푸는 것 이다. 문제를 다 풀고 우리 모둠을 2번을 발표했다. 그리고 칠판에 자세하게 선생님이 설명해 주셨다. 운율에 대해서 자세히 알게되고, 의태어에 대해서 알게 되었다. 재미있었다.
3월 11일 5교시
오늘 5교시에 권구 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은 필기를 많이 하였다. 선생님께서 PPT를 만드셔서 시의 운율 형성방법, 3음보, 음수, 시의 내용, 의태어에 대하여 많이 많이 배웠다. 권구 선생님은 필기를 시키셔도 재미있다. 모든 수업을 권구선생이 하셨으면 재미있겠다. 다음 국어시간이 기대된다.
3월 15일 3교시
오늘 3교시에 권구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은 "아저씨" 라는 시와 은유법, 직유법 같이 비유하는 것들을 배웠다. 우선 아저씨께 7줄로 편지를 썻다. 백지민의 편지가 가장 좋았던거 같다. 그 다음 은유법하고 직유법에 대해 선생님이 자세히 설명 해 주셨다. 재미있었다. 다음 국어시간이 기대된다.
3월 17일 3교시
오늘 3교시에 권구선생님의 국어 수업이 있었다. 오늘은 조별 문제 풀기를 하였다. 총 7문제를 풀었다. 그리고 칠판에 한 문제씩 적어서 발표했다. 우리는 3번을 발표했다. 하지만 정확한 답이 아니였다. 마음 한 귀퉁이 잘라주기가 어렵다는 것 --> 도와주기가 어렵다 라고 쉽게 고쳐 쓰라고 선생님이 말씀하셨다. 그래도 재미있었다. 다음 국어시간이 기대된다.
3월 18일 1교시
오늘 1교시에는 권구 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은 필기를 많이 하였다. 선생님께서 직접 PPT를 만들어 요점정리를 하셔서 직접 설명하셨다. 선생님이 만드신 PPT에 있늕 내용은 책과 공책에 다 옮겨 적었다. 권구선생님은 필기시간도 재미있다.
3월 21일 1교시
오늘은 권구 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은 새로운 길과 상징에 대하여 배웠다. 우선 시를 바꿔 썼다. 하지만 우리 모둠은 발표를 안했다. 상징은 더 감동적이게 해준다고 배웠다.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재미있었다. 다음시간이 기대된다.
3월 22일 3교시
오늘
4월 12일 3교시
오늘도 권구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도 학습목표는 "해" 이해하자 이다. 오늘은 먼저 해, 산, 달밤, 어둠, 청산, 골짜기, 양지를 다른 단어로 바꿔서 봤고 문제를 풀었다. 시간 때문에 4문제 풀었다. 우리는 3번을 발표했다. 그리고 맞았다. 재미있었다. 다음 국어시간이 매우 매우 매우 매우 기대된다.
4월 15일 5교시
오늘도 권구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은 '해'를 나무로 바꿨다. 우리는 4등으로 끝냈다. 그래서 2점을 받았다. 재미있었다. 다음 국어시간이 기대된다.
4월 18일 1교시
오늘도 권구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은 해를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4문제를 풀고 이 시의 뜻은 같은 민족끼리 잘 지내자는 깊은 뜻이 있다고 권구선생님께서 설명하셨다. 새로 배운게 있어서 재미있었다. 다음 국어시간이 기대된다.
4월 22일 5교시
오늘도 권구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은 '해'를 마무리하였다. 오늘은 책의 내용을 이해하고 각 연에 해당되는 뜻을 적고 긍정적 시어, 부정적 시어를 썼다. 그리고 각 연에 시어 반복......
4월 26일 3교시
오늘도 역시 권구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 선생님이 10분안에 글을 써서 3분동안 발표하라고 하였다. 나는 글쓰기 능력과 발표 능력을 키우기 위해 하는줄 알았지만 마지막 시호를 제외하고 다 3분안에 발표가 끝났다. 그러나 시호는 3분을 넘겼다. 나는 단지 지어내서 쓰는지 알았지만 시호의 공책을 보니 내용을 요약했다. 원래 10분안에 글을 써서 3분 이상 발표를 하는것은 불가능하다. 시호가 대단한것 같다.
4월 29일 5교시
오늘도 역시 권구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은 어버이의 날 전 마지막 국어시간이여서 부모님께 손편지 써서 직접 전하기를 했다. 나는 사랑하는 부모님에 대한 내용을 썻다. 그리고 3점을 받았다. 재미있었다. 다음 국어시간이 기대된다.
5월 9일 1교시
오늘도 권구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은 책에있는 문제를 많이 풀었다. 이쪽부터 63쪽까지 다 풀었다. 그리고 답을 발표했고 선생님께서 하나하나 설명하셨다. 재미있었다. 다음 국어시간이 기대된다.
5월 10일 3교시
오늘도 권구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은 64쪽을 짧게 간추리는 것을 했고 65, 66쪽 문제를 모두 풀었다. 그리고 몇몇 문제를 발표하고 선생님께서 설명하셨다. 재미있었다. 다음국어시간이 기대된다.
5월 12일 3교시
오늘은 권구선생님의 골든벨 수업이 있었다. 오늘은 골든벨을 조별로 했다. 책 이름은 홍길동전이다. 객관식이 몇개 있었다. 떨렸다. 재미있었다. 1등은 5조 19점이고, 2등은 우리조 14점이다. 재미있었다. 다음에는 1등할꺼다.
5월 13일 5교시
오늘은 국어시간 마지막 조 활동이였다. 오늘은 계획세워 소개하기에 대한 것을 다 정리하고 조별로 마지막 퀴즈를 하였다. 5문제 밖에 안 됬다. 그래도 우리가 59점으로 1등을 했다. 재미있었다.
5월 16일 1교시
오늘은 권구선생님의 국어수업이 있었다. 오늘은 5조와 6조가 위인을 발표하였다. 5조는 우리가 준비한 위인과 같은 사람인 김구선생님을 발표하였고 6조는 에디슨을 발표하였다. 재미있었다.
5월 24일 3교시
오늘도 권구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은 자의성, 규칙성, 사회성, 역사성, 창조성을 배웠다. 오늘은 언어의 본질과 기능에 대해 적었다. 정말 재미있었다. 다음 국어시간이 기대된다.
5월 27일 5교시
오늘도 권구선생님의 국어시간이 있었다. 오늘은 언어의 여러가지
첫댓글 기모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