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리모델링이 완공되는 대구 삼성라이온즈 파크를 중심으로 스포츠 관광 상품을 제시 해 볼 생각입니다.
최근 야구관객의 증가에 따라 인프라 확충이 필요해 졌고, 많은 구단과 지자체에서 리모델링 및 신축구장 건설을 추진하는 추세입니다. 광주의 챔피어스 필드나 돔구장, 올해 개장한 KT 위즈파크가 그 예입니다.
대구는 프로야구 원년팀이자 현재 우수한 팀 성적을 내는 삼성 라이온즈의 연고지 입니다. 하지만 라이온즈가 몇년간 우승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야구는 대구의 대표적 이미지가 되지 못했습니다. 2016년 대구는 새로 완공되는 삼성 라이온즈 파크와 함께 더욱 젊고 신선한 도시 이미지 구축을 꾀하고 있습니다. 라이온즈 파크를 중심으로 주변 상점과 연계해 먹거리 타운을 조성하거나 색다른 관광루트를 조성하면 원정경기를 보러오거나 그냥 대구를 관광하러 오는 내국인 관광객 들에게 훌륭한 관광 코스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아직 아이디어 단계이기 때문에 세부적인 내용은 구체화 시키지 못했습니다. 앞으로 공모전을 통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첫댓글 김지혜, 김하영, 양예림의 '이칼란칸다!' 팀명이 멋지다. 어째 느낌이 산뜻하다. 하하하...그에 맞게 아이디어도 살아 숨쉬면 좋겠다. 소현이는 색을 주제로 준비하겠다고 하니 이미 선의의 경쟁자가 생겼구나. 막연하게 준비하다보면 제출일까지 아무 것도 내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열심히 준비해서 좋은 성과 거두기 바란다. 준비한 내용은 부족하지만 팀명이 마음에 들어서...10/1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