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이라는 뜻의 단어인 'thief'를 표현해보았습니다. 알파벳 t, i, f 로 한밤 중 가로등의 모습을, 알파벳 h 로 도둑이 담을 뛰어넘는 모습을, 알파벳 e 로 도둑이 훔친 보따리의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문혜선, 유하람)
제 이름의 초성 YHR을 이용한 'typotionary' 입니다.
저는 제가 되고자하는 저의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우선 저의 좌우명은 '남에게는 관대하고 자신에게는 엄격하라'이기 때문에 알파벳 H 로 남에게는 관대한 모습을, 알파벳 R 로 제 자신에게는 엄격한 모습을 표현했습니다. 이러한 저의 좌우명을 되새기며 가로등과 같이 빛남과 동시에, 상대방도 비춰줄 수 있는, 밝고 따뜻한 마음을 지닌 사람이 되고자 알파벳 Y 로 가로등의 모습을 표현하였습니다.
<생기부>
자신의 이름 초성인 'YHR'을 이용한 'typoyionary' 활동을 통해 '남에게는 관대하고 자신에게는 엄격하자'는 좌우명을 밝힘. 더해 이러한 좌우명을 되새김으로써 알파벳 Y를 형상화한 가로등과 같이 빛남과 동시에, 그 빛이 주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밝고 따뜻한 마음을 지닌 사람이 되고자하는 자신의 포부를 드러냄.
영어팝송 뮤직비디오를 감상하며 그 내용을 영어로 모둠원들에게 설명하는 활동을 통해, 보다 더 쉽게 영어회화를 구사하는 방법과 간단한 영어회화표현을 익힘. 모둠원들과 협동심을 기르고, 더 즐겁게 영어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함.
수업시간 모둠별학습을 진행하면서, 모둠원들과 영어지문을 각자 분담하여 서로 가르쳐주는 학습방식을 통해 철저히 예습하고, 그 결과 학습효능과 책임감을 향상시킴. 활동 중, 맡은 영어지문의 어휘, 문법, 내용 등을 모둠원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핵심요점을 꼼꼼히 짚어주려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임. 모둠원들과 영어지문의 어려운 문장구조를 함께 해석해보며 탐구력, 끈기있는 학습태도를 기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