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초순 이제 아직 낮에는 따뜻하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조금 쌀쌀한 가을에 오타루를 갔다 왔습니다.
장모님이 오타루 해산물 시장을 가고 싶다고 해서 1년만에 갔네요.
삿포로는 이제 옛날씩 시장이 거의 없기 때문에 아직 남아 있는 오타루 시장은 웬지 정겹기도 합니다.
차로 이동을 했는데요. 이동 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오타루 시장
2. 오타루 카마에이 오뎅공장
3. 오타루 상점거리, 운하, 르타오
4. 오타루 호텔 뷔페
이렇게 이동을 했습니다.
원래 가려고 했던 오타루 시장은 Shin Nantaru Market 이라는 곳인데요.
매주 수요일 휴무라 아쉽게도 다른 곳으로 갔습니다.
https://maps.app.goo.gl/T6c3m6WYLD81yVeE8
Shin Nantaru Market 여기는 아마 한국분들이 잘 모르실텐데 오타루에서 가장 큰 시장입니다.
해산물, 과일, 야채 등을 팔고 카이센동 식사도 가능합니다. 차로 가시는 분들은 여기도 추천합니다.
저희가 갔더 시장은 난타루 이치바란 시장입니다.
https://maps.app.goo.gl/PboRmqPFwYpPwhJ1A
http://www.nantaruichiba.or.jp/
시장 자체는 그리 크지 않았지만 정말 재밌었습니다.
여기서 먹은 오뎅이 아직도 생각나네요.
여기서 생선도 좀 사고 오뎅도 먹고 상점거리로 이동했습니다.
제가 오타루 가면 항상 주차 하는 곳이 카마메이 공장입니다.
여기서 오뎅을 사면 주차비가 1시간 무료입니다. 그리고 위치도 좋고 안에도 볼만합니다.
오타루 가시는분들은 여기서 오뎅을 꼭 드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제가 좋아하는 오뎅은 미소난방오뎅입니다.
Kamaei Factory Outlet かま栄 工場直売店
https://maps.app.goo.gl/bCQuMTivQFdwLi2a9
https://kamaei.co.jp/
카마메이 공장에 주차를 하고 장모님과 와이프 및 와이프 여동생이 같이 다니고 저는 혼자 돌아다녔습니다.
워낙 많이 갔던 오타루라 달라진게 있나 싶기도 하지만 1년만에 갔더니 오타루도 새로운 상점들이 또 생겼네요.
생각보다 많이 망하고 생기는거 같습니다.
제가 르타오 아이스크림을 좋아하기 때문에 오타루 가면 꼭 먹어보려고 합니다.
확실히 비수기라 그런지 관광객이 별로 없네요.
당일은 그냥 아이스크림만 먹었습니다. 역시 기본값은 하는 아이스크림입니다.
여기 치즈케익도 맛있습니다.
산책하다가 당 떨어질때 먹으면 딱 좋습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오타루는 유명한 초밥집들이 많이 있지만 삿포로 사람들은 여기서 초밥을 안먹습니다.
오타루는 관광객들이 가서 먹는 곳이고요. 삿포로 사람들은 그냥 삿포로에서 회전초밥을 먹습니다.
저희는 그냥 편하게 호텔 뷔페를 예약하고 갔습니다.
노르드 오타루 호텔입니다. 오타루 운하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숙박을 안하더라도 점심 뷔페 예약이 가능합니다.
https://maps.app.goo.gl/PEX51Lc9M77RV3Mc8
https://nord-sizzle.com/wp-content/themes/wp-theme-sizzle/lunchmenu.pdf?v20240401
가격은 성인 1이당 2,450엔입니다. 초등학생 1,400엔, 미취학 아동 무료, 65세 이상 1,980엔입니다.
가족단위로 오타루 가는 분들이라고 하면 힘들게 비싸게 식당에서 드시지 마시고 여기 예약해서 편하게 식사 하는게 좋습니다. 뷔페니까 여러가지 무한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맛도 괜찮습니다.
저희는 모르고 장모님이 실버이신데... 그냥 성인 요금을 냈네요. 4명이서 만엔 정도로 맛있게 먹었으니까 가성비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위치도 좋고 주차도 가능합니다.
호텔 레스토랑에서 운하를 볼 수 있는데요. 배 타려고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네요.
오타루 운하 배는 일본어로만 설명하기니까 참고하시고 그냥 시간 있는분들은 가을에 한번쯤 타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결혼전에 와이프랑 이 배를 탔던 추억이 생각났네요... 참 그때는 착했는데...
오랜만에 오타루 가니까 좋네요.
오타루를 기차로 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개인적으로 오타루야 말로 렌트카로 가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가볼만한 곳이 많습니다. 오타루는 그냥 상점거리만 본다고 하면 반일코스지만 렌터카로 가신다고 하면 하루종일 재밌는 곳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겨울에는 절대 운전하지 마세요.
홋카이도에서 가장 눈이 많이 오는 지역 중에 하나가 오타루입니다.
오타루 겨울에 가시는 분들은 조심해야 하는게 폭설 내리면 기차 중지됩니다. 폭설 예보가 있다면 항상 조심해서 가셔야 합니다. 조금 있으면 오타루가 정말 이쁘게 단풍이 들겁니다. 10월말 또는 11월 초에는 꼭 한번 오타루를 가보세요.
그럼 즐거운 홋카이도 여행 되세요~
https://smartstore.naver.com/sapporobasecamp/products/8206776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