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로 멀리 이사 간 친구네 놀러 갔어요. 도착시간이 마침 점심 때라 집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어요.
워낙 손님 대접하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라서 가까이 살 땐 자주 만나서 맛있는 음식들을 나눠먹던 친구예요.
오랜만에 만나는 저를 위해 준비했다며 한 상 가득 음식을 차려주네요. 바로 월남쌈인데요. 집에서 먹는 전문점 부럽지 않은 월남쌈 상차림 소개해 드려요.

월남쌈 하면 어렵고 까다로울 것 같지만 의외로 조리과정이 거의 없고 손이 많이 가지 않으며, 재료만 신선한 것으로 준비한다면 최고의 손님 대접 요리가 돼요.

하나하나 살펴보면 계란지단을 부쳐서 채 썰어 준비하고요, 맛살이나 크래미도 찢어서 준비해요. 재료는 먹는 사람이 좋아하는 것들을 준비하면 무난하게 다 어울리는 것 같아요.

각종 야채는 채칼을 이용해서 썰어서 준비하고, 예쁜 색의 파프리카도 준비했어요. 야채를 잘 먹지 않는 사람도 월남쌈을 먹을 땐 잘 먹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계란 흰자와 향이 좋은 깻잎도 준비했어요.

고기를 좋아하는 저를 위해 훈제 오리고기를 구워서 준비했어요. 고기는 어떤 종류든 월남쌈과 잘 어울린다는 것이 매력이죠.

짠, 한 상차림이 되었네요. 소스까지 준비하면 완벽한 월남쌈 상차림이에요. 혹여나 야채만 먹으면 배고플까 봐 밥순이인 저를 위해 유부초밥도 준비했어요.
전문점 월남쌈이 부럽지 않은 상차림이죠? 특히 집에서 먹게 되면 내가 좋아하는 재료를 더 많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이제 쌀종이를 준비해서 갖가지 재료를 얹어서 싸 먹어 보아요. 정말 맛있는 점심이었어요. 게다가 귀한 대접을 받는다는 생각이 들어 준비한 친구에게 너무 고마웠어요.
음식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손님 대접 시 이만한 메뉴가 없는듯해요. 게다가 환절기 입맛 없을 때 싱싱한 야채를 많이 먹으면 기운도 나고 기분 전환까지 되니 더없이 좋은 메뉴인 것 같아요.
오늘 저녁 가족과 함께 월남쌈 어떠신가요? 매우 멋진 저녁이 될 것 같아요.
첫댓글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여러가지 채소를 새콤달콤한 유부초밥과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지요.
우와~~~싱싱한 야채들 아삭아삭 먹고싶네
여자분들은 정말 좋아하는 음식인거 같아요 ^^
그런데 준비가 쉽지는 않았을텐데 정성가득이었겠어요.
와~~색깔도 너무도 예쁘네요
먹고싶어요
와아~ 한상차림 정말 멋지세요~^^
군침도는 메뉴~~형형색색 색깔도 곱군요~~
식당에서 먹는 간편함 대신 정성으로 준비한 친구의 마음을 받을 수 있어 좋으셨겠네요.
집에서 월남쌈밥을 준비하느라 고생일까 즐거울까 생각하니 즐겁다는 느낌입니다. 좋은 지인이나 친구나 아이들을 위해 준비하는 음식은 정성이 가득하여 차려진 음식만 보아도 행복하고 침이 넘어가며 즐거운 식사시간이 됩니다. 여러 모양의 이쁜 색깔을 담아 보기 좋고 먹기도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