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신의 체형에 맞는 청바지를 알아야 한다
1)가늘고 긴 다리(일자 체형)
남자들 사이에서도,스키니진 슬림진의 유행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하지만 누구나 통좁은 진을 입는다고 패셔너블해 보이는 것은 아니다. 전체적인 체형이 일자에 가깝고, 가늘고 긴다리를 가지고 있다면, 골반이 좁고 일자로 긴체형의 장점을 더욱 강조 할수 있다.
2) 상체가 더 큰 체형
스키니진을 입으면 하체가 더욱 빈약해 보일수 있다. 통이 조금 넉넉한 일자바지를 살짝 내려 입는다. 통이 너무 크거나 지나치게 내려 입으면 다리가 더 짧아 보일수 있다.
3) 하체가 더 큰 체형
절대로 스키니 진을 입으면 안된다. 골반과 허벅지가 커서 스키니 진이 잘 들어가지 않을 뿐더러,약점 부위를 최대로 강조하게 되는 경우가 될수도 있다. 워싱이 안들어간 진한 일자 청바지를 정치수에 딱맞게 입는 것이 좋다.
4) 너무 마르고 왜소한 체형
다리가 길고,일자체형과는 달리 체구가 작고 말랐는데,딱 달라붙는 스키니 진까지 입으면 더욱 갸냘퍼 보인다.완전한 일자보다 통이 약간 좁은 슬림스트레이트로, 자신의 체형의 장점과,너무 마른 단점을 보안한다.때로는 아예 헐렁한 배기 핏을 내려 입는것도 좋다.
5) 뚱뚱하고 짧은 다리
허리 주름이 3개씩 잡힌 아저씨 청바지는 절대 피하자.일자처럼 보이는데 무릎 아래부터 살짝 퍼지는 플레이 핏(나팔바지)나 부츠컷진을 입고 굽이 약간 높은 신발을 신으면 다리가 가늘고 길어 보인다.
2.바지의 종류가 무엇인지 알고 사자
-스트레이트 팬츠 (일자 바지)
스트레이트라는 말 그대로 흔히 우리가 즐겨말하는 일자 바지를 칭한다.허리부터 발목까지 일자인것이 그 특징이다. 골반이 크고 허벅지가 굵은 사람은 진한색의 바지를 통해 색체감원리를 통해서 얇은 다리를 연출가능 하기도 하고 다리 모양이 곧아 보이는 장점이 있다.
-부츠컷 팬츠
무릎까지 좁아지다가 무릎아래만 살짝 퍼지는 바지,부츠를 신기 좋으라고 고안되어졌다고 한다. 최근 한국에서 깔창으로 높은 키를 추구하는 남성들이 부츠컷을 통해 그 단점을 보안하는 등의 이유로 인기가 높아진 팬츠이다.더욱이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높은 깔창의 날개같은 존재이다.
-시거렛 팬츠 (스키니)
허리부터 발목까지 딱 달라 붙는바지로,골반과 허벅지가 가늘고 다리도 긴 가장 이상적인 우월한 님들에게 어울린다. 그래서 그런 연유에서 스키니가 잘 어울리는 사람은 질투의 대상이 되기도 하지요.정식 명칭은 시거렛 팬츠입니다만,청바지에는스키니라고 칭하는 경향이 많다.
-배기 팬츠
원래는 전체적인 실루엣이 와이드팬츠처럼 밑단까지의 풍성한 실루엣이 특징인데 근래에와서는 다양한 패션의 트랜드가 합쳐저서,배기팬츠의 힙라인의 풍섬함에 다리 부분의 슬림한 실루엣이 강세가 되고 있는 듯하다.
-캐롯팬츠
허리부터 엉덩이까지 주름와 다츠로 힙부분에 볼륨을 인공적으로 주어서 풍성한 볼륨감을 연출하면서,점점 다리밑으로가면서 얇아지는 실루엣이 특징이다.
3. 스키니 진 입는 법
-스키니 진 핏의 차이
스키니 진은 다리체형을 그대로 노출하는 실루엣이다. 여자나 남자나 스키니 진은 리얼하게 다리의 실루엣을 보여주는데 특히 여자보다 남자는 근육이 있어 자칫하면 상대방에게 불편한 상황을 보여주게 되며 민망함으로 시선처리를 힘들게 할 수 있다. 스키니 진이지만 너무 타이트한 핏으로 입는다면 남자다움보다 민폐 옷차림으로 상대방을 당황스럽게 한다. 다리에 딱 달라붙게 입는다면 마치 레깅스를 입은 듯 다리의 근육을 리얼하게 보여주므로 약간 여유있는 핏으로 스키니진을 즐기는 것이 매력적인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다.
엉덩이 핏의 차이
체형에 따라 스키니 진의 핏과 디자인을 고려해야 한다. 앞에서 말했듯이 몸매를 그대로 보이는 핏보다 약간의 여유가 있는 실루엣이 좋은데 특히 남자는 엉덩이에 살집이 없어 자신의 사이즈보다 한치수 크게 입어 엉덩이가 너무 헐렁하게 보이는 핏은 초라해 보이는 이미지를 준다. 반대로 엉덩이에 살집이 있는 체형은 타이트한 스키니 진으로 민망한 실루엣을 보여줄 수 있다. 빈약한 엉덩이 체형이라면 사이즈를 맞추고 주머니에 장식이 있는 디자인이 좋으며 살집이 있는 체형은 상의를 엉덩이를 살짝 덮는 연출이 좋다.
-롤업 스타일 차이
최근 남자 스타일에서 롤업 팬츠가 유행이다. 특히 청바지, 면바지로 롤업하여 스타일링을 하지만 스키니 진으로 롤업한 코디는 그닥 멋스럽지 보이지 않는다. 특히 살집과 근육이 많은 다리라면 더욱 난감하고 다리도 짧아 보인다. 롤업을 하고 싶다면 스키니 진이 아닌 일반 진으로 가볍게 롤업하는 것이 멋스러움을 보여 줄 수 있다.
-신발로 본 스타일
스키니 진과 잘 어울리는 것은 워커부츠나 앵글부츠, 또는 스니커즈 등이 잘 어울린다. 슬림한 실루엣에 심플한 신발(로퍼)은 스키니 진의 멋을 보여 줄 수 없으며 매력적으로 보이기 힘들다. 그래서 대부분의 남자 스키니 진 스타일에 부츠나 워커를 즐겨 스타일링을 하지만 너무 마른 다리라면 투박하고 큰 사이즈의 신발은 거부감만 줄뿐이다. 가느다란 다리를 커버하기 위해 큼직한 신발을 선택하는 것은 다리를 더 빈약하게 그리고 신발만 강조하는 실루엣을 보여주게 된다. 다리 체형에 따라 신발을 선택하면 좋은데 마른 다리일수록 슬림한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예로 슬림한 워커부츠나 스니커즈, 하이탑 운동화 등) 통통한 체형이라면 심플한 라이딩 부츠나 워커부츠가 잘 어울린다.
-다리체형 및 스타일링
스키니 진을 입어도 돋보이지 않는 체형은 다리가 휜 체형이나 통통한 다리일 것이다. 다리가 휜 체형은 스키니 진으로 체형의 단점이 그대로 노출되어 멋스럽지 않으며 통통한 다리(근육다리) 또한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다. 다리에 결점이 많다면 남자도 휜 다리를 커버해 주는 부츠컷 진을 입는 것이 좋으며 통통한 다리라면 스트레이트 진이나 배기 진이 더 잘 어울릴 것이다. 그래도 스키니 진을 즐기고 싶다면 소재가 도톰하고 짙은 컬러가 좋으며 너무 타이트한 핏은 피하는 것이 좋다.
첫댓글 아....정녕 일자바지만 입어야 하겠군요.....' ';
글을 자세히 보면, 스키니 진은 정말 아무나 입을수 있는 바지가 아닌거 같아요.ㅠㅜ
저도 그래서 주로 스트레이트팬츠만 입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