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천가지 만가지 모든 몸의 병 마음의 병도 과거세의 법화비방죄에서 일어난다 라고 합니다
오역죄 보다도 더 무서운 방법(謗法)죄를 누가 범하고 싶어서 범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부처님의 佛意를 모르고 수행을 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법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게 되지요 그래서 입정안국론에서 저 만기(萬祈)를 수행함 보다도 이 일흉(一凶 謗法)을 금할지어다 라고 어본불님께서 훈계를 하시고 계십니다 불도수행이란 사중흥폐 즉 사중천심으로 바르게 법을 정립하지 못하게 되면 부분관의 謗法으로 빠지게 됩니다
얼마전에도 학회에서 오신 분과 대화를 했습니다 그분은 남묘호렌게쿄라고 제목만 부르면 즉신성불한다고 주장해서 저는 그분께 상대묘의 공식은 모르고 절대묘의 답만 외운다고 숙업의 문제를 풀수 있겠는가 라고 말했더니 그 때부터 차분히 말을 듣더라구요
이론과 실천이 하나로 되기 까지는 많은 고통의 시련이 따릅니다 그래서 교학은 퇴전의 방편이라고 합니다
첫댓글 천가지 만가지 모든 몸의 병
마음의 병도
과거세의 법화비방죄에서 일어난다 라고 합니다
오역죄 보다도
더 무서운 방법(謗法)죄를
누가 범하고 싶어서 범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부처님의 佛意를 모르고 수행을 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게 법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게 되지요
그래서
입정안국론에서
저 만기(萬祈)를 수행함 보다도
이 일흉(一凶 謗法)을 금할지어다
라고 어본불님께서 훈계를 하시고 계십니다
불도수행이란
사중흥폐 즉
사중천심으로
바르게 법을 정립하지 못하게 되면 부분관의 謗法으로 빠지게 됩니다
얼마전에도
학회에서 오신 분과 대화를 했습니다
그분은
남묘호렌게쿄라고 제목만 부르면 즉신성불한다고 주장해서
저는 그분께
상대묘의 공식은 모르고
절대묘의 답만 외운다고
숙업의 문제를 풀수 있겠는가 라고 말했더니
그 때부터
차분히 말을 듣더라구요
이론과 실천이 하나로 되기 까지는
많은 고통의 시련이 따릅니다
그래서 교학은 퇴전의 방편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