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1일 풍산홍 씨 대종회총회 참석차 관광버스를 어렵게 대절하여 안동으로 다녀왔다.
관광철 성수기에 행사 참석인원을 파악하고 관광버스를 예약하려니 여간 어려운게 아니다.
참석인원을 예상하지 않고 차량을 먼저 예약을 하는 방식을 터득했다.
참석인원이 현저히 적어 승용차로 이용하게 되면 위약금을 지불하는 방식이 훨신 순조롭다.
◆ 대규모 행사를 계획하면서 쾌적한 분위기와 질좋은 서비스를 받으며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해야 한다.
많은 인원이 아비규환속의 환경에서 식사를 하면서 어찌 종친 간 예절이 바로 서겠는가?
내가 대종회를 이끌면 종파별로 식대를 지급하여 선호하는 식당에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
◆ 찬성공종중을 대외적으로 나타내기 위하여 명찰을 제작하여 패용했고, 풍산홍 씨 상징의 타이슬링을 제작하여
착용케 하였다. 다른 종파종원들의 부러움을 샀다.
첫댓글 대종회 정기총회 이전에 이사회를 통해서 정기총회 상정안건에 대한 회무 및 회계사항 감사보고 그리고 종중운영 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면 대종회 정기총회가 순조롭게 속전속결로 진행되어 일찍 폐회가 되었을 것입니다.
이사회와 감사 기능이 체계화 되어있지 않아서 중구난방 오합지졸 엉망진창으로 우리 스스로 반성해서 앞으로는 성숙한 회의문화와 품격있는 대종회로 거듭날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기춘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