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와 보험 모두 장기 납입이라는 특징이 있어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데요.
두 가지 상품은 서비스와 보장이라는 개념에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1. 보험=보장
상조=서비스
보험은 일정의 납입 기간과 '보장'기간을 가지는데요!
피보험자가 사고를 당하거나 질병을 얻었을 경우
상품에서 약정한 금액을 보상해 주는 제도입니다!
반면 상조는 상품가입 당시 서비스의 금액을 분납하는 개념으로
부모사랑멤버십390상품과 같은 경우 390만 원의 상품을 가입한다면,
5~10년 동안 납입 후 장례 발생 시 당시 상품에서 약정한 장례 서비스를
받는 것입니다.
2. 보험금<보장금액
상조=서비스 금액
보험의 보장금액은 납부한 보험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조의 경우는 가입 당시 서비스 상품을 살펴보고
서비스 금액과 동일하게 가입하는데요!
이것은 언제 일어날질 모르는 장례에 대해
미리 대비하고 물가가 상승해도 가입 당시의 금액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받기 위함입니다!
3. 보험=피보험자를 보장
상조=양도 가능
보험은 계약 당시 약정된 피보험자만을 보장하는 반면에
상조 상품은 주변에 장례가 발생하면
가족, 친지 관계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양도하여 서비스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4. 보험=일정 기간 납입 후 보장
상조=즉시 사용 가능
보험의 경우 약정된 금액 전액을 받기 위해선 초기 3~6개월
기본 납입 기간을 거치는데 반해
상조 상품의 경우
계약하고 즉시 장례가 발생하던, 장례 발생 후 가입하던,
언제든 서비스를 받으 실 수 있습니다.
보험과 상조상품 모두 장기 납입에 대한 공통점은 있지만,
보험은 언제 닥칠지 모르는 질병과 사고에 대한 보장으로
돈을 낸 이상의 보장을 받을 수도 있지만,
사고가 없다면 반대의 경우도 생길 수 있는데요!
반면의 상조는 약정된 금액의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부모사랑라이프의 상품의 경우 5~10년 만기 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신 경우 100% 환급해 드리고 있습니다!
(환급율은 상조 회사 마다 상이합니다.)

부모사랑상조 : 부모사랑라이프

과거에는 장례를 서로 상부상조하며 공동체가 도와서 치렀다면,
최근에는 공동체 문화가 약화되며
주변의 도움을 받기보다는 장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추세입니다.
1. 갑자기 발생하는 장례에 대비
장례는 예측하기가 힘든데요,
갑자기 장례가 발생하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전화 한 통으로 전문가가 출동하여
장례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주는 애도와 조문객 맞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부모사랑의 경우 전국 직영망을 갖추고 100% 직영 운영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에 있든 전화한 통으로 고인이 계신 곳으로 달려갑니다.
2. 상조 상품 하나로 주변을 모두 대비
부모사랑 상조상품의 경우 가입한 당사자 및 가족 외에
가입자가 원하는 누구에게든 양도가 가능한데요!
한 예로, 갑작스럽게 상을 당한 친구에게
부조금 대신 상조 상품을 양도하여
장례를 도와준 경우도 있었습니다!
3. 물가 상승률에 대한 적절한 대비
장례 서비스에는 인건비, 비품비 등
물가가 오르면 함께 오르는 비용들이 들어가는데요!
오늘 상조상품에 가입하고 10년 뒤에 장례가 발생해도
동일한 비용으로 10년 뒤에는 많이 올랐을
인력과 비품이 가입 당시 가격과 동일한 품질로 제공됩니다!
빨리 상조 상품은 빨리 가입하시는 것이 물가 상승률 대비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부모사랑상조 : 부모사랑라이프
상조 상품 추천
상조 상품을 결정할 때는
몇 가지 기준을 두고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상품 본질에 충실
상조 상품은 장례 서비스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가입 당시의 사은품이나 혜택보다는
장례 서비스에 어떤 품목이 포함되며,
품목 대비 상품마다 가격이 어떤지 꼭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파견되는 장례 도우미의 숫자 등이 비교하기 쉬운 기준이 될 것입니다.
2. 장례 서비스의 질과 전문가의 전문성
장례 서비스는 동일한 품목이라도 장례 전문가의 능숙도와 전문성에 따라 크게 좌우됩니다.
행정 처리에 능숙하고 고인을 진심으로 '부모' 나 가족과 같이 생각하는
꾸준히 교육받은 전문가가 포함된 회사의 상품을 고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모사랑라이프는 장례서비스로 국제인증인 ISO9001을 받고
장례 전문가 교육에 꾸준히 투자하고 있습니다.

3. 가입 시 혜택과 미사용 시 환급률
상품의 구성과 서비스의 질을 모두 살펴보셨다면,
그 외에 장기 납입을 하기 때문에 가입 시 어떤 혜택이 있는지
그리고 가입 시 혜택이 후에 환급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환급 시 차감이 아닌 것을 선호)
살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부모사랑의 캐시백 상품의 경우 가입 시 캐시백 지급
그리고 만기 시 100% 낸 금액 전액 환급해 드립니다!
상조 상품에 대해 궁금증이 풀리셨나요?
상조 상품을 가입할 때는 상품의 질과 품목도 중요하지만
상조 회사의 든든함이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부모사랑라이프는 자본금 100억의 탄탄한 자본력과
지속적인 교육을 통한 전문적인 장례 인력
그리고
캐시백을 통해 유용하게 목적자금을
만들 수 있는 캐시백 상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전세선을 운영한
여행업 법인 자회사인 시즈앤크루즈를 통해
매년 만족도 높은 크루즈 여행상품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장례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상조상품 문의가 필요하시면
언제든 부모사랑라이프를 찾아주세요!
부모사랑라이프 고객센터 1566-0114
365일 24시 장례 접수센터 1600-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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