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미용실 성공하기 프로젝트 연봉 1억벌기
1. 열정 있는 기술력
미용은 기능인이다.
연습만이 살 길이다.
기능은 선천적으로 주는 것이 아니고, 후천적으로 만드는 것이다.
평생 공부를 해야 한다.
10년차까지 공부한 걸 가지고 평생 먹고 사는 미용실이 많이 있다.
계속 공부하지 않으면 그 기술은 10년차 기술에 정체되어 있다.
엄청 많은 미용실 중에 남들보다 특별하게 잘하는 미용 기술이 있어야 성공한다.
머리를 잘한다는 주위에 사람들이 많을수록 샾은 절대 망하지 않는다.
나만의 자만심에 나는 커트를 잘해! 펌을 잘해! 이것은 필요 없다.
샾이 망하는 지름길이다.
나의 시술중에 고객이 만족하는 손님이 많아야 샾이 잘되는 것이다.
나만 잘한다고 생각하는 것 보다는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미용실이
살아 남을 수 있는 것이다.
한번에 일확천금을 노리지 말고 열심히 묵묵히 기술연마에 정진 하다보면
언젠가는 나에게 기회가 온다.
그러한 기회가 나의 그릇이 작아서 주워 담을 수 없다면 어떻게 하나?
언제든지 나에게 주어진 기회를 주워 담을 수 있는 그릇을 만드는 것
그것은 나의 기술을 계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시키는 길 밖에 없다.
열정이 있으면 기술이 늘고, 모방이 가능하며, 창조가 이루어 진다.
2. 나만의 블루오션을 만들자.
미용인으로 산지 거의 20년이 다되어 가면서 느끼는 점.
나만의 특별한 블루오션이 있는 가?
다른 사람들보다 특별하게 다른 기술을 가지고 있는가?
요즘 1인 헤어살롱이 뜨고 있다.
그런 1인 헤어살롱들 중에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많은 매출을 올리시는
원장님들이 많이 있다.
탄머리 복구, 칼라 마술사, 아이롱펌, 커트 전문점 등등
다른 헤어살롱보다 월등히 높은 가격을 받으면서
운영되는 헤어 살롱이다.
퀄리티 있는 나만의 블루오션이 있어야 단가를 높게 받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럭저럭 남들 미용실 오픈 하니 나도 경력이 쌓이니 이제는 미용실 오픈해야지 하면서 손님이 없어서 힘들어 한다.
예전에는 미용실 오픈하게 되면 기본은 매출이 나와서 먹고 살았다.
하지만 지금은 저렴하다고 해서 손님들이 많이 가는 시대는 지났다.
그만큼 고객의 눈 높이가 높아져서 돈이 조금 더 들더라도 마음에 드는 머리를 하고 싶어하는 것이 고객의 눈 높이 이다.
블루오션은 열정적으로 노력하고 모방하여 창조를 만들었을 때 블루오션이 생기는 것이다 .
처음부터 블루오션이 생기는 것이 아니다.
나의 스승을 정해놓고 모방만 하여도 기술을 늘고 나중에 스승을 능가하는 창조 즉 블루 오션이 생기는 것이다.
미용실 다른 미용실과 다른 차별화를 만들어야 한다.
3. 온.오프라인을 잘 활용하자.
최고의 마케팅은 입소문이다.
한분 한분의 고객에게 최선을 다해서 마음에 들게끔 만들어 주어서
다음에 재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오프라인에서 어느 정도의 인지도를 쌓고 단골 고객이 확보가 된 상태에서
온라인까지 홍보를 하게 되면 최고의 마케팅이다.
광고를 하는 있어서 온라인으로 광고를 많이 하였다. 블로그 , 쿠팡티켓판매,페이스북,인스타그램 기타 등등 고객은 분명 올것이다.
문제는 다음에 재방문 확률이 어느 정도인가가 문제이다.
머리를 못하게 되면 악성 댓글로 곤역을 치룰
수
있다.
계속적으로 방문할 수 있는 고객이 많을 수록 안정적인 미용실 운영이 된다.
1회성 방문의 온라인 마케팅이 문제이기는 하다.
확실한 단골 확보가 가능한 오프라인 단골 손님이 확보된 상태에서 온라인 광고를 통한 o* 고객창출 내가 매출 상한선 까지 끌어 올리는 중요한 포인트이다.
오프라인에서 정해진 매출이 있다면 그러한 오프라인 매출에서 조금더 매출을 더 극대화 하는데 오프라인 광고를 해서 조금더 매출을 올리는데 관여 하여야 한다.
너무 온라인 광고에 매진을 하면 안된다.
온라인 광고를 꼭 해야 하는 이유는 시술 단가를 올리는데 가장 효자 노릇을 한다.
그렇다고 티켓판매 온라인 광고는 될 수 있으면 안하는 것이 좋다.
가장 좋은 마케팅은 나의 기술이 좋아서 고객을 만족시킬수 있는 입소문 마케팅이 가장 좋은 마케팅이다.
4. 목표를 만들고 시스템을 만들자.
모든 사람들은 시스템을 만들어야 성공을 한다고 한다.
그러면 과연 시스템은 무엇인가?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을 문서로 만들어서 문서에 있는 원칙대로 움직이는 것이
시스템이다.
시스템을 만들면 내가 없어도 한번 만들어놓은 룰대로 움직이다 보면
단체는 저절로 움직이게 된다.
그것이 시스템이다.
생각을 하고 문서를 만들고 실천하는 행위 그리고 적당한 상벌이 있는 시스템
정으로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니고, 사업을 해서 정을 주는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
5. 나눔과 공유를 실천하자.
주위에 있는 미용과 관련된 지인들과 지식을 공유하자.
나만 가지고 있는 기술 나눔과 공유를 하다가 보면 나도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다.
우물안 개구리 처럼 나의 것이 최고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면 안 된다.
항상 다른 미용인과 미용인이 아닌 사람들과 지식을 공유 해야 한다.
미용10년차 - 기술을 배우는데 매진하고
20년차 - 미용실 경영에 매진하고
30년차 - 동종 사업에 매진하고
40년차 - 동종업계에 봉사하는데 매진해야 한다.
나의 지식을 가지고만 있지 말고 문서로 만들어서 다른 사람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나눔과 공유를 실천해야 한다.
첫댓글 나이가많은데 열심히하면 훌륭한 할머니 미용사가 될수있을까요?
동네할머니들 사랑방을 만들고싶은데. . . .
멋쪄용^^
좋은말씀... 새겨듣겠습니다.
완전가슴에 와닿습니다
저의 게으름이 항상 제발목을 잡네요
이번해도 다가고 또 다짐해봅니다
새해엔 꼭 저의바램 이루리라
가슴이 뭉클하네요 지치지 않고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마음으로 새기며 명심하려구 하는데,,,
초심 잃지 말아야 겠습니다.
좋은말씀 잘기억하겠습니다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10년.. 아직 갈길이 너무 먼 입문자이네요..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늧께 미용을 시작하여 지금 기술은 미비하지만 그만큼 노력을하는 사람입니다
좋은 말씀 참으로 맘에 닿습니다 제데로 해보려구요^^*
정말 공감이 가는 멋진 마인드를 가지고 계십니다
정말 공감이 가는 멋진 마인드를 가지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