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체육회(회장 송재호)는 체육 관련 활동을 통하여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건전한 여가 생활을 보장하고, 원활한 체육회 운영을 통하여 군민 화합 및 밝고 건강한 지역 사회 건설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1969년 설립된 무주군체육회는 1975년 이사회를 구성하여 사회단체로서의 골격을 갖추었다. 1991년 무주군생활회 창립, 2009년 무주군생활체육협의회 창립을 통해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을 이원화 관리하다가 2016년 8월 통합되어 ‘통합 무주군체육회’로 변경 되었다. 이후 2020년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에 따라 민선회장 시대로 전환 되었고 2021년 특수법인 무주군체육회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무주군체육회는 2000년 군단위 처음으로 제37회 전북도민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고, 현재까지 주민의 생활 체육 진흥을 위한 프로그램들의 운영과 함께 무주군민체육대회 등각종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지훈련 및 전국대회 유치, 신나는토요스포츠, 유소년축구교실, 동호인리그, 각종대회 출전, 생활체육교실 운영, 종목협회 및 읍면체육회 관리 등 남녀노소를 불문한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전분야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무주군체육회는 각종 대회를 통해 스포츠와 관광을 연계한 지역소득 창출 등 지역의 이미지 상승과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2023년 현재 ‘군민 곁으로 다가가는 무주군체육회’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회장 송재호 외에 사무국장, 행정직원[2명], 지도자[7명], 시설담당[1명] 등 총 11명이 무주국민체육센터 별관에서 근무 하고 있다. 3월 무주국민체육센터 별관 및 반딧불체육관 게이트볼장에서 진행되는 수업 운영 일정은 아래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