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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sis; Bible guideline Part eight--창세기 8번째 성경가이드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John 1:1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요한 17:3
영생=영원한 생명을 얻고 천국가서 주님과 영원히 함께 사는 길은 하나님과 예수님(성령님)을 아는 것입니다; 성경을 통해서...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이에 아브람이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갔고 롯도 그와 함께 갔으며 아브람이 하란을 떠날 때에 칠십오 세였더라 창 12:1-4
하나님의 약속 아브라함의 언약; 🍓창13:14-17 🍓창15:1-7 🍓창17:1-8 🍓창22:17-18 🍓창26:4
(아브라함의 언약은 영원한 언약이다)
아브람이 구십구 세 때에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서 그에게 이르시되 나는 전능한 하나님이라 너는 내 앞에서
행하여 완전하라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 사이에 두어 너를 크게 번성하게 하리라 하시니 아브람이 엎드렸더니 하나님이
또 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보라 내 언약이 너와 함께 있으니 너는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될지라
이제 후로는 네 이름을 아브람이라 하지 아니하고 아브라함이라 하리니 이는 내가 너를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게 함이니라
내가 너로 심히 번성하게 하리니 내가 네게서 민족들이 나게 하며 왕들이 네게로부터 나오리라
내가 내 언약을 나와 너 및 네 대대 후손 사이에 세워서 영원한 언약을 삼고 너와 네 후손의 하나님이 되리라
내가 너와 네 후손에게 네가 거류하는 이 땅 곧 가나안 온 땅을 주어 영원한 기업이 되게 하고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라 창 17:1-8
🍓아브라함 언약; 창 12:1-4 언약; 가나안 족속이 살고 있는 땅--젖과 꿀이 흐르는 땅을 주겠다 (아브라함 후손에게 영원히 이어지고)
창세기에서 계속 반복되는 아브라함 언약은 너무나 중요하다; 영원무궁토록 주어진 언약이기 때문이며 아브라함과 그의 씨에게
주어진 언약이다 가나안 땅의 주인은 가나안 족속인데 하나님 아브라함과 그의 씨에게 영원무궁토록 이 땅의 주인이 되게 하겠다고 약속하셨다
가나안 땅을 영원히 주겠다고 언약을 맺으셨다 바로 이 영원한 언약에 따라 우상숭배 죄로 심판받아 바벨론 포로로 끌려갔던 이스라엘 민족은
"70년 포로생활이 끝나고 돌아왔으나 이리저리 2천년간 떠돌다가 1917년 영국 수상 벨푸아가 ""벨푸아 선언"" 으로 이스라엘 독립의 기틀을 "
마련했지만 계속 떠돌다가 1948년 5월 14일에 이스라엘 나라를 건국했고 하나님이 영원히 주시겠다고 하신 약속을 이루어 주신 건국이었다
하나님께서 영원히 주시겠다고 하신 언약--약속을 이루셨다 (에스겔 37장에 마른 뼈들이 살아나는 에스겔 골짜기 환상이 이루어진 것이다)
아브라함의 언약은 영원무궁토록 지속되는 언약이다--하나님의 언약이다 아브라함 이삭 야곱에게서 12지파가 나오게 하시고 야곱과 70명이
이집트로 가도록 기근을 보내시고 양식을 구하러 이집트에 가서 미리 팔려가게 하신 요셉을 만나고 큰 민족을 만드시기 위해 이집트로 보내셨다
가나안에 있으면 민족이 진멸당하게 될 것이기 때문에 400년간 이집트로 보내 큰 민족을 이루게 하셨고 큰 민족이 되었을 때 하나님이
가나안 땅으로 돌아오게 하셨다 이 민족을 통해 🍓메시아를 내는 목적과 🍓율법--구약성경을 주셔서 복음이 전해질 수 있도록 유대인을 --
세워주셨다 이스라엘 민족에게 지혜를 주신 것은 이해와 열정과 끈기가 있어 율법--구약성경을 보존하고 후대에 들려지고 구원받게 하신 것이다
🍒🍓너희는 알지 못하는 것을 예배하고 우리는 아는 것을 예배하노니 이는 구원이 유대인에게서 남이라 요한 4:22
구원은 유대인에게서 나온다 그들이--모세가 시내산에서 하나님의 율법을 받아 기록했고 이 성경이 우리--나에게 전해져 구원받은 것이다
메시아도 유대인이고 율법을 받은 민족이 유대인이고 성경을 기록하고 보존한 민족이 유대인이기 때문에 구원은 유대인에게서 난다고 하셨다
유대인은 하나님의 지혜와 총명을 받은 민족이라 전 세계에서 뛰어난 민족이다; 문화 예술면에서 뛰어나고 노벨상 수상자가 유대인이 가장 많다
하나님의 율법--성경말씀=모세 5경(모세가 기록)을 이스라엘 민족에게 주셨고 인류역사를 사람들에게 전파할 수 있도록 아브라함의 씨를 보존시켜
주셨다 이스라엘 민족에게 지혜와 총명을 주시고 성경을 보존하게 하셨고 좋든 나쁘든 온 세상을 유대인 손 안에 넣어 주셨다 돈 경제 문화 정치를
비롯하여 모든 것을 (일루미나티, 엘리트--딥스테이트, 프리메이슨 등) 노벨상 수상자가 유대인이 가장 많다 음악에서도 뛰어나다 (이작 폴만)
온 세상을 유대인이 지배할 수 있도록 하나님이 성경보존과 함께 만들어 놓으셨다 좋든 나쁘든 유대인들이 온 세상을 주무르고 있다
하나님이 선민--택한 민족으로 세우시고 민족을 형성했고 복을 받게 해 주셨고 모든 민족의 아버지 아브라함이 아예 복 자체가 된다고 하셨다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라고 말씀하셨다 아브라함으로 인해 복을 받고 아브라함에게서 메시아가 나오고 믿음의 조상으로 믿는 것이 무엇인지 후대에 시청각 교육을
통해서 알려준 사람이 아브라함이고 모든 민족의 아버지고 땅의 모든 민족이 아브라함을 통해 복을 받게 하셨다 🍒🍓이것이 아브라함 언약이다
이 언약에는 유대인과 이스라엘 땅--언약에 따라 건국했고 나중에 메시아께서 이 땅에 재림하신다 모든 것이 이 언약에 근거한다
🍒🍓아브라함을 알면 칭의가 무엇인지 믿음으로 구원받는 길이 무엇인지 의롭게 되는 길이 무엇인지 어떻게 하나님의 의를 얻어 구원받는지 길이 보인다
창세기 14장에는 멜기세덱이 나타난다; 창 14:18 에 (예루살렘=평화, 평강의 뜻)살렘 왕 멜기세덱은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다
아브라함도 살렘 왕 멜기세덱에게 전리품의 10분의 일(십일조)을 갖다 바쳤다 하나님께 드리는 십일조를 이스라엘 민족이 제사장에게 가져다
드렸다 제사장은 하나님의 일을 하는 사람으로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자로 구약에는 반드시 제사장이 있어야 유지되는 시스템이다
낮은 사람들이 높은 제사장에게 10분의 일(십일조)을 바치는데 아브라함이 10분의 일을 멜기세덱에게 바쳤다 (히브리 5장, 7장과 연결된다)
요점은 메시아 예수님은 멜기세덱의 계통에 따른 제사장이다 유대인들은 레위지파 아론 계통에 따른 이 땅의 제사장이 있고 이들을 통해 하나님께
나간다는 것을 자랑하고 있는데 사도 바울은 그것은 별것이 아니다 아론 계통의 제사장들은 아브라함 허리에서 나왔고 아브라함을 통해
멜기세덱 제사장에게 10분의 일을 바쳤으니 아론 계통의 사람 제사장은 별게 아니다 누가 더 높고 크냐 아브라함이냐 멜기세덱이냐 라고
히브리서에서 사도 바울이 유대인에게 묻는 것이다; 멜기세덱이 더 높고 크며 멜기세덱이 더 귀중하다는 말이며 멜기세덱의 계통을 따르는
대제사장이 바로 우리의 예수님이다 라고 설명한다 이 땅에 있는 레위지파 아론의 제사장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말하며 예수님이 진짜 중요한
우리의 대제사장이라고 설명하는 것이다 창 14장을 이해해야 히브리 5장, 6장, 7장의 멜기세덱을 이해한다
레위지파 제사장이 아니다; 예수님은 유다지파이시다 멜기세덱과 살렘 왕의 특징은 제사장겸 왕이시다 이 땅에서는 제사장이면서 왕이었던
사람은 없었다 멜기세덱은 아브라함보다 더 높고 뛰어나신 왕이시고 아브라함이 10분의 일을 갖다 바쳤으니 레위지파 아론의 제사장보다
더 크고 높은 제사장겸 왕이시니 왕은 한분뿐이시라 멜기세덱은 곧 위대하신 왕이신 예수님이시다 시작과 끝을 알지 못한다고 하시는데
멜기세덱에 관한 아는 바가 하나도 없다 시작과 끝을 알지 못하고 혈통을 알지 못하고 아버지 어머니를 알지 못한다; 우리 예수님이 이런 분이다
멜기세덱의 계통을 따른 제사장이므로 영원무궁토록 대제사장이시고 바로 예수님이시고 지금 예수님이 하나님 앞에서 우리를 위해 중보기도하신다
창 14장에 멜기세덱 이야기를 이해해야 히브리 5장, 6장, 7장에 멜기세덱 이야기가 연결되고 설명을 알아듣고 이해하게 된다
창세기 14장과 히브리 5장, 6장, 7장을 연결하는 시편 110편에 기록되었고 창세기 14장과 히브리 5,6,7장을 연결하는 시편 110편이 없으면
서로 연결이 안된다 시편 110편이 멜기세덱에 관한 가장 중요한 말씀이다 시편 110편은 메시아 시편으로 알려져 있고 제목이 메시아 통치의 선언
이라고 기록했다 마태복음 22:44, 사도행전 2:34-35 에 이 시편은 다윗이 기록했다고 말씀하신다
유대인들이 레위지파 제사장직을 고집하며 레위지파 아론을 따른 대제사장을 통해 우리는 하나님께 나아간다고 말하므로 사도 바울이 창세기 14장에 멜기세덱을 설명하며 아론 계통의 대제사장이나 제사장 체계보다 훨씬 뛰어난 멜기세덱 계통의 제사장 체계가 있다고 설명하며 뛰어난 제사장인 것을 어떻게 아느냐; 창14장에 아브라함, 이삭, 야곱, 야곱의 12아들 중에 레위지파가 있고 레위에게서 아론이 나오고 이들의 고조 할아버지가 되는
아브라함이 🍒🍓멜기세덱을 만나니까 지극히 높으신 제사장이라고 부르고 경배를 드리고 전리품의 10분의 일(십일조)을 바쳤으니 아브라함하고
멜기세덱 제사장을 비교하면 누가 더 크고 높으냐 를 묻는데 🍒🍓결론은 멜기세덱이 더 크고 높은 제사장이 아닌가
그러므로 아론의 제사장은 비교조차 안된다고 설명하며 예수님은 멜기세덱의 계통을 따라 영원무궁토록 제사장이라고 했기 때문에 지금 부활승천하셔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우리를 위해 중보기도하시는 대제사장의 사역을 예수님이 감당하고 계신다 라고 사도 바울이 히브리서에서 설명해 준다
🍒🍓살렘 왕 멜기세덱이 떡과 포도주를 가지고 나왔으니 그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었더라 그가 아브람에게 축복하여
이르되 천지의 주재이시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여 아브람에게 복을 주옵소서 너희 대적을 네 손에 붙이신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을
찬송할지로다 하매 아브람이 그 얻은 것에서 십분의 일을 멜기세덱에게 주었더라 창 14:18-20
🍒🍓이 멜기세덱은 살렘 왕이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라 여러 왕을 쳐서 죽이고 돌아오는 아브라함을 만나 복을 빈 자라
아브라함이 모든 것의 십분의 일을 그에게 나누어 주니라 그 이름을 해석하면 먼저는 의의 왕이요 그 다음은 살렘 왕이니 곧 평강의 왕이요
아버지도 없고 어머니도 없고 족보도 없고 시작한 날도 없고 생명의 끝도 없어 하나님의 아들과 닮아서 항상 제사장으로 있느니라
이 사람이 얼마나 높은가를 생각해 보라 조상 아브라함도 노략물 중 십분의 일을 그에게 주었느니라 레위의 아들들 가운데 제사장의
직분을 받은 자들은 율법을 따라 아브라함의 허리에서 난 자라도 자기 형제인 백성에게서 십분의 일을 취하라는 명령을 받았으나
레위 족보에 들지 아니한 멜기세덱은 아브라함에게서 십분의 일을 취하고 약속을 받은 그를 위하여 복을 빌었나니
논란의 여지 없이 낮은 자가 높은 자에게서 축복을 받느니라 히브리 7:1-8
🍒🍓여호와께서 내 주에게 말씀하시기를 내가 네 원수들로 네 발판이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오른쪽에 앉아 있으라 하셨도다 시편 110:1
🍒🍓여호와는 맹세하고 변하지 아니하시리라 이르시기를 너는 멜기세덱의 서열을 따라 영원한 제사장이라 하셨도다 시편 110:4
🍓 시편 110:4 에 너는 누구인가; 시편 110:1 에 아버지 하나님이 아들 하나님에게 내가 네 원수들로 네 발판이 되게 하기까지 너는 내 오른쪽에 앉아 있으라 라고 말씀하셨다는 말씀이다; 🍓너는 내 오른쪽에 앉아 있으라 말씀에 🍓너는 아들 하나님=예수님을 말씀하시는 것이다 (마태 22:44 말씀도 동일)
또한 시편 110: 4 에 아버지 하나님께서 아들 하나님에게 말씀하신 너는=예수님은 멜기세덱의 계통을 따라 영원한 제사장이라고 말씀하신 것이다
🍒🍓바리새인들이 모였을 때에 예수께서 그들에게 물으시되 너희는 그리스도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 누구의 자손이냐 대답하되
다윗의 자손이니이다 이르시되 그러면 다윗이 성령에 감동되어 어찌 그리스도를 주라 칭하여 말하되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내가 네 원수를 네 발 아래에 둘 때까지 내 우편에 앉아 있으라 하셨도다 하였느냐 다윗이 그리스도를 주라 칭하였은즉 어찌 그의
자손이 되겠느냐 하시니 한 마디도 능히 대답하는 자가 없고 그 날부터 감히 그에게 묻는 자도 없더라 마태 22:41-46
다윗의 자손이면 다윗의 자손으로 오신 예수님은 사람의 상식으로 디윗의 자손이 대대손손 이어져 다윗이 예수님의 할아버지가 되므로 다윗이
메시아가 오게 되면 할아버지가 더 크니까 그래서 조상 다윗이 메시아보다 크고 높다고 바리새인들이 생각하니까 그래서 예수님이 어떻게
"다윗이 말하기를 마태 22:44 에 ""주께서 내 주께 이르시되"" 아버지 하나님께서 내 주께=메시아 예수님에게 "
"다윗이 예수 그리스도를 ""내 주= 내 주인"" 이라고 말했는데 어떻게 메시아가 단순하게 사람의 상식으로 다윗의 자손이 되겠느냐 라고 말씀하시면서 하나님 아버지, 예수 그리스도의 (신의 성품)신성에 대해서 말씀하시는 것이다 마태 22:44 에는 시편 110:1 절 말씀을 인용하였고
히브리서는 시편 110:4 절 말씀을 인용하고 있다 시편 110편에 너는=예수 그리스도 삼위일체 하나님의 둘째 인격체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하신다 계통(Order; 조직, 계통)이라는 것; 제사장 조직은 레위지파를 따른 레위조직이 있고 멜기세덱의 계통을 따르는 멜기세덱 제사장 조직이 있다 라는 뜻이다
아브라함의 생애에서 🌸🌹🌸칭의 라고 하는 말씀이 대단히 중요한 말씀으로 창 15:6 & 롬 4:3 & 갈 3:6 에서 언급된다
🍒🍓아브람이 여호와를 믿으니 여호와께서 이를 그의 의로 여기시고 창 15:6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냐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매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진 바 되었느니라 로마서 4:3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매 그것을 그에게 의로 정하셨다 함과 같으니라 갈라디아서 3:6
하나님이 말씀하시면 그대로 될 줄로 믿습니다 라고 아브라함이 믿음을 보였더니 하나님이 그 믿음을 🍓의로 여겨주시고 칭의를 주셨다
아브라함이 칭의를 받은 아브라함의 믿음이 신약시대 우리-나에게도 의를 어떻게 얻을 것인가 알면 의롭다 인정받아 의인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구약과 신약--성경 전체에서 사람이 하나님 앞에 어떻게 의를 얻는가가 총 주제이기 때문에 🍓로마서에서 어떻게 의를 얻는가를 배우고
🍓갈라디아서에서 또한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어떻게 의를 얻을 것인가를 배우게 된다 로마서와 갈라디아서는 창세기 15장에 나오는 말씀을
절대적으로 이해해야 로마서와 갈라디아서의 의를 얻는 길을 알고 이해할 수 있다 롬 4:3, 롬 4:9-13 갈 3:6 🍓칭의를 잘 이해해야 한다
성경 전체에서 사람이 하나님 앞에 의롭게 되느냐는 🔴로마서와 🔴갈라디아서에서 배우고 칭의는 믿음의 기초이다 교회를 오래 다녔어도 사람이
하나님께 의롭다 칭함(물과 성령으로 거듭나는 성령의 인치심)을 받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을뿐만 아니라 죽은 시체와 같이 육신은 살았으나
죽은 후에는 지옥불; 불못이 기다리고 있다 사도 바울이 하나님 앞에서 칭의=의롭게 되는 것을 계속 강조하는데 칭의=의롭다 인정받는 믿음을
아브라함의 믿음을 예를 들어 인용하면서 설명한다; 로마서 4:1
🍒🍓그런즉 육신으로 우리 조상인 아브라함이 무엇을 얻었다 하리요
만일 아브라함이 행위로써 의롭다 하심을 받았으면 자랑할 것이 있으려니와 하나님 앞에서는 없느니라
성경이 무엇을 말하느냐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매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진 바 되었느니라 롬 4:1-3
count; 계좌에 넣어준다; 사도 바울이 로마서에서 세상의 모든 것은 수고한 댓가로 받는데 열심히 일을 하면 수고에 상응하는 댓가를 내 계좌에
넣어주는 count: 센다; 계산한다 그런데 하나님이 우리를 의롭다고 하시고 내 계좌에 의를 넣어 줄때는 수고--일을 안해도 우리--내 계좌에
count; 계산한다; 의를 넣어주신다는 말씀이다; 롬 4:1-3 여기에는어떤 차별도 없다
🍒🍓일하는 자에게는 그 삯이 은혜로 여겨지지 아니하고 보수로 여겨지거니와 일을 아니할지라도 경건하지 아니한 자를 의롭다
하시는 이를 믿는 자에게는 그의 믿음을 의로 여기시나니 일한 것이 없이 하나님께 의로 여기심을 받는 사람의 복에 대하여
다윗이 말한 바 불법이 사함을 받고 죄가 가리어짐을 받는 사람들은 복이 있고 주께서 그 죄를 인정하지 아니하실 사람은
복이 있도다 함과 같으니라 롬 4:4-6
일을 하면 품삯을 받는데 일을 안해도 거저주시는 의롭다고 인정받는 칭의는 하나님의 은혜로 거저주신다 행위가 전혀 없다 믿음은 행위가 아니다
아브라함이 행위가 전혀 없는데 아브라함이 믿음을 인정받아 하나님이 그를 의롭다고 인정해 주셨다는 성경 전체가 말씀하시는 칭의 라고 할 수 있다 사람의 죄들을 예수님의 계좌로 넣으시고 예수님의 의를 성령으로 거듭난 사람의 계좌에 넣어 주셨다; 은혜로 거저주신 성령세례받아 구원받았다
율법은 약 3천5백년 전에 모세에게 주셨는데 아브라함은 율법이 있기 전인 약 4천년 전의 사람이며 율법 이전의 사람이다 그러면 율법 이전의 사람인데 어떻게 율법을 지켜 의롭게 되었겠는가; 하나님을 믿음으로만 의롭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면 율법 이후에 사람은 어떨까; 율법 이후에는
다윗이 등장한다; 이 또한 다윗이 ((work; (행위)일하다))행위가 없어도 공짜로 다윗에게 의롭다고 해 주셨다; 시편 32:1-2 & 시편 51편
🍒🍓허물의 사함을 받고 자신의 죄가 가려진 자는 복이 있도다
마음에 간사함이 없고 여호와께 정죄를 당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시편 32:1-2
다윗이 오히려 삼하 12장 에 밧세바와 간음한 후 밧세바의 남편도 죽인 살인자지만 회개하니 어떤 행위가 없어도 은혜를 베풀어 의롭다고 인정해 주셨다
밧세바 남편 우리아를 죽였어도 시편 51편 에 회개--통회자복하니 죄를 인정하지 않으셨다 이것이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은혜로 주시는 칭의다
그러므로 율법 이전의 사람도 오직 믿음으로 구원받고 율법 이후에 사람도 오직 믿음으로 구원받는다는 결론이다; 이방인의 시대 교회도 믿음으로 구원받는다 믿음으로 칭의=의롭다 인정받아 구원받은 아브라함이 믿음의 조상이다; 믿음으로 의롭게 된 예표이다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이암아 살리라 롬1:17
Believe, Faith (믿음은 믿는 대상이 있다); 믿음은 창조자 하나님이 살아계심과 십자가에 죽으시고 무덤에서 3일만에 살아나 부활하신 예수님을
믿는 믿음이다; 부활하신 예수님이 성령으로 칭의=의롭다고 인정해 주신 사람 안에 들어오시는 구원이다; 성령으로 인치시고 거듭나게 하신다
사람속에 들어오시기 위해 성령이 되시려고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셨고 죽은지 3일만에 부활하셨다 부활과 성령세례는 가장 중대한 일이다
십자가의 피 & 부활 & 성령세례가 기독교의 핵심이고 전부다; 이 세가지가 충족돼야 구원받는다; 피로 용서받고 성령으로 거듭나야 부활하여
휴거로 갈 수 있다 예수님처럼 우리도 부활시켜 주시기 위해 성령님을 보내신 것이며 성령님의 능력이 아니면 사람은 부활할 수가 없다
구약을 꾹 짜면 어린 양의 피가 엑기스로 나온다 신약을 꾹 짜면 예수님의 피가 엑기스로 나온다 이래서 기독교는 피의 종교이며 예수님의 피;
피가 없이는 구원도 없다; 번역자가 전도하는 길에서 많은 사람이 이 성경의 비밀을 알지못하여 모든 종교에 구원이 있다고 귀신의 말을 듣는다
성경말씀을 정확히 배우고 성경말씀을 많이 알아야 하고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영성을 갖추어야한다 모르면 귀신에게 속아 지옥으로 끌려간다
성령님과 동행하는 번역자는 다시한번 말하지만 성령세례가 없으면 그 인생은 망친 인생이다; 절대로 구원없다 종교다원주의 미친 이론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거듭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를 볼 수 없느니라 요한 3:3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요한 3: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요한 14:6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죄에 대하여라 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라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하지 못하리라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겠음이라무릇 아버지께 있는 것은 다 내 것이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그가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하였노라 요한복음 16:7-15
요한 3:3 & 요한 3:5 & 요한 14:6 & 요한 16:7-15 이 말씀은 구원자=예수님의 말씀이기 때문에 누구도 앗!! 소리 못한다 오직 구원자는 예수님뿐이다 종교다원주의; 모든 종교(이슬람, 불교, 힌두교, 신천지, 안상홍, 통일교 등)에는 🔴부활이 없다, 🔴구원자 예수님의 피가 없다 🔴성령세례가 없다 앗! 소리 못한다
구약에서 하나님이 오로지 피의 제사를 받으셨다 창세기 4장에 아벨의 양의 피제사를 받으셨고 가인의 곡식제사는 안받으셨다
아브라함은 믿음으로 하나님이 자손을 많이 주신다는 말씀을 믿었다 노아는 하나님이 방주를 지으라고 하시는 말씀을 믿고 순종하고 방주를 지었다
구약에서는 살아계신 창조주 하나님을 믿었고 하나님이 하시는 말씀을 믿었고 순종하였다 창조주 하나님이시기에 구원하실 수 있다
창조주 하나님이기에 온 세상 만물을 심판 하실 수 있다 창조주가 있다는 것을 알도록 해 달 별 자연으로 누구나 볼 수 있는 그림책으로 만들어 놓으셨고 하나님을 찾으면 하나님 자신을 반드시 나타내 보여주시겠다고 만나주시겠다고 약속의 말씀을 주셨다 🍓처음부터 끝까지 창조자 하나님을 믿는 것이다 구약을 지나 신약에 와서는 구원자 예수님을 보내시고 하나님이 내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한다고 하시며 성령세례를 주시게 되었다 (하늘나라 비밀)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예레미야 33:3
🍒🍓너희가 내게 부르짖으며 내게 와서 기도하면 내가 너희들의 기도를 들을 것이요
너희가 온 마음으로 나를 구하면 나를 찾을 것이요 나를 만나리라 예레미야 29:12-13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잠언 8:17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요한 17:3
하나님이 보내주신 예수님=하나님이 사람의 옷을 입고 오신 예수님; 십자가에서 피흘리사 나를 위해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를 구원자로 믿습니다
라고 믿음을 보이라고 말씀하신다 믿음은 하나처럼 다 같지만 믿음의 내용면에서 구약과 신약이 다르다 그러나 하나님을 믿는 것이 똑같다
예수님이 하나님이시다 하나님이 사람이 되어 예수님의 이름으로 오셨기 때문이다 믿음으로 다 구원받는데 아들 예수님을 영접하라고 하신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 3:16
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 요일 5:12
전체적으로는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구원받지만 구약에는 창조자 하나님을 믿고 신약에서 사람으로 오신 하나님=예수님을 믿는다고 내용면에서 달랐다
결국은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구원받는데 구약에서 율법을 주어 믿게 하였는데 신약에서는 율법을 마음에 새겨주는 성령세례로 귀결되었다
🔴행위가 아니라 오직 믿음으로 구원받는데; 야고보서 난해구절 설명;
🍒🍓내 형제들아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유익이 있으리요 그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
만일 형제나 자매가 헐벗고 일용할 양식이 없는데 너희 중에 누구든지 그에게 이르되 평안히 가라, 덥게 하라, 배부르게
하라 하며 그 몸에 쓸 것을 주지 아니하면 무슨 유익이 있으리요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약 2:14-17
야고보서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다루고 있고 기독교의 교리를 다루는 책은 아니다; 교리적인 오류를 바로 잡으려고 기록한 책이 아니고
믿음이 있다고 하고 구원받은 사람이라면 믿음의 증표로 뭔가 그리스도인 답게 증표가 나와야 되지 라고 하며 구원받았다고 하는데
삶에서 예수님을 닮은 행함이 보이기를 바라는 언급으로 구원받은 사람의 성화과정에서 성령의 도우심으로 행하며 열매를 맺는다고 말씀하신다
천국에서 상급을 받고 복을 받는 구원이고 상급을 받는 구원이다 영생으로 가는 구원--지옥불에서 건짐받는 구원은 행위가 없어도
오직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지옥불에서 건져주신다 예수님이 나무는 그 열매로 안다고 하셨듯이 구원받았으면 성화의 과정에서
열매가 나오게 된다고 하시는 말씀이 야고보서의 말씀이며 그리스도인으로서 살아갈때 맺어지는 성령의 열매를 말씀하시는 행위이다
예수님을 믿음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생명이 내 안에 들어왔다면 예수님을 닮은 행위, 예수님을 닮은 열매가 나와야 된다는 행위이다
이런 행위가 있어야 합당한 믿음이 증명된다는 말씀이다 실질적으로 열매는 없고 말로만 믿는다고 하고 구원받았다고 하면 안된다는 말씀이다
🍒🍓이에 성경에 이른 바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니 이것을 의로 여기셨다는 말씀이 이루어졌고 그는 하나님의 벗이라 칭함을 받았나니 약2:23
이 말씀은 아브라함이 75세때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다 칭의는 한번 받으면 완성이고 75세때에 의롭다 칭의를 받고 이미 구원을 받았다
🍒🍓우리 조상 아브라함이 그 아들 이삭을 제단에 바칠 때에 행함으로 의롭다 하심을 받은 것이 아니냐
네가 보거니와 믿음이 그의 행함과 함께 일하고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하게 되었느니라 약 2:21-22
이 말씀은 아브라함이 75세에 이미 구원을 받았고 120세때에 이삭을 모리아 산에서 제단불에 묶어 드렸다 고로 믿음으로 75세에 구원을 이미 받았고
이미 구원받은 후에 성화과정에서 120세가 되었을때 성숙한 믿음가운데 이삭을 바쳤으니 이 행위는 구원받은 후 열매로 나타난 행위다
믿음이 점점 자라나 성화된 상태에서 자기 아들을 하나님께 바치는 믿음의 경지에 이른 것이다 이러므로 구원은 어떤 행위로 구원받는 것이 아니다
아브라함의 이삭을 바친 행위는 아들을 하나님께 드리면 부활시켜 다시 돌려주실 것이라는 성숙한 믿음가운데 드린 믿음의 열매로 나타난 행위다
기생 라합이 이미 하나님의 홍해 기적외에 많은 기적을 행하신 일을 듣고 하나님을 믿었다 그리고 정탐꾼을 숨겨주었는데 목숨을 건 행위였다
발각되면 죽는 상황이었다 라합이 잡히면 죽는 상황에도 정탐꾼을 숨겨준 것은 이미 하나님을 믿는 굳센 믿음이 있었기에 행위가 열매로 나타났다
행위는 야고보서의 행위는 회심한 이후에 하나님과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열매로 나타난 행위이다 다시말해 구원받은 사람이 복과 상급을 받는 행위이다
라합의 믿음이 성화과정에서 믿음이 성장하여 죽음을 무릅쓰고 행한 것은 성화의 열매라고 할 수 있다 구원받은 후에 선한 행위가 나오는 것을 말한다
정탐꾼을 숨겨주었기 때문에 하나님께 구원받은 것이 아니라는 말씀이다 이 행위의 결과로 가족 모두가 목숨을 건짐받는 복을 받은 행위이다
하나님께 칭의를 받아 구원받을 때는 어떤 행위가 없어도 믿음만으로 구원받는다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다
🍒🍓 8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9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10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엡 2:8-10
🔴에베소서 2:8-9 에는 칭의=의롭다고 인정받아 구원받은 은혜다 🔴에베소서 2:10 성령님의 역사로 성화하는 과정에서 선한 일을 행하는 행위다
구원받은 모두는 믿음을 통해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았다 어떤 행위를 해서 구원받은 것이 아니니 아무도 자랑하지 못한다; 칭의를 은혜로 받았다
하나님앞에 의롭게 될때는 어떤 행위도 필요없다 구원받은 이후에 성령님이 내 안에 들어오시면 선한 행위가 열매로 나타나는 것이다 (야고보서의 행위)
Genesis; Bible guideline Part eight--창세기 8번째 성경가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