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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류학의 초기 발전 단계는 법과 질서의 출현 시기와 조건을 결정하고 이를 특정한 사회적 "발전 단계"에 할당하려고 시도한 진화론 이론(진화론 참조)에 의해 지배되었다(Roberts 1981). "가장 원시적인 시작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인류 문화의 보편적 역사"를 쓰려는 시도가 있었다. 기본 가정은 유럽 문명이 맨 위에 놓인 인간 사회의 가장 낮은 ( "원시적") 단계에서 "발전"단계로의 단선적 발전 과정입니다. 이데올로기적으로, 진화론은 특히 식민지를 "문명화"한다고 주장하는 식민지 정책을 정당화하는 데 기여했다. 나중에, 특히 간접 통치의 격언 아래서 연구는 식민지 당국의 일을 용이하게 하는 데 기여했다. 초기 작품 중 상당수는 식민지 정부의 의뢰를 받았습니다.
방법론적으로, 이 접근법은 법이 모든 사회에서 성문화될 수 있는 규칙으로 나타나며, "유럽 대륙의 법률 체계"(Schott 1983)에 따라 기록되고 정렬될 수 있다는 생각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상적인 규범을 기술함으로써 전통 사회의 본질을 파악하려는 시도가 있었다. 명백히 내재된 유럽 중심주의에 더하여, 주된 비판은 법적 현실에 대한 고려의 부족과 관련이 있다. 사회가 지키지 않고 사법부가 적용하지 않는 '죽은 규칙'은 실제 법적 상황에 대해 아무런 진술도 하지 않기 때문이다(Pospisil 1971).
진화론적 사고방식의 주요 대표자로는 루이스 헨리 모건(Lewis Henry Morgan, 1818-1881), 요한 야콥 바코펜(Johann Jakob Bachofen, 1815-1887), 헨리 섬너 메인(Henry Sumner Maine, 1822-1888) 등이 있다. 메인은 법 질서의 발전 단계를 세 단계로 가정하는데, 이는 고정된 규범에 따라 판단하지 않고 분쟁을 중재하는 부계 위원회(1)가 있는 작은 친족 집단에서 더 크지만 여전히 계보적으로 질서가 있는 집단(2)의 연합(2)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영토 사회(3)로 이어집니다.
독일에서는 알버트 포스트(Albert H. Post, 1839-1895; Einführung in eine Naturwissenschaft des Rechts, 1872)와 Josef Kohler(Zeitschrift für vergleichende Rechtswissenschaft의 다양한 기사)는 광범위한 자료를 백과사전적으로 편집하고 비교 법학으로 처리하려고 시도했습니다.
프리드리히 엥겔스(Friedrich Engels)는 국가, 판사, 감옥 없이도 사회가 잘 지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노력함으로써 원래 규칙이 없는 사회의 진화론적 접근을 후진적인 유토피아로 변형시켰다.
외국 사회의 법 분석의 혁명적 혁신은 현장 연구의 맥락에서 참가자 관찰 방법과 사회적 유대 및 사회의 법적 생활의 기초로서의 호혜성 원칙의 발견입니다. 기능주의 이론(기능주의)은 사회의 다른 부분과 사회 전체에 대한 법의 중요성과 법에 대한 사회의 중요성에 대해 질문합니다. 실제 행동에 초점을 맞추고 이상적인 행동과 실제 행동 간의 불일치에 초점을 맞춘 서술적 접근 방식입니다. 법에 대한 논의에서는 전통적인 요소가 강조됩니다. 이를 위해 법은 개별 제도의 기능과 상호 관계를 파악하기 위해 제도로, 나중에는 하위 시스템으로 분해됩니다. 문화적 차이가 최근 법적 차이와 불평등을 정당화하고 "집단 정체성"을 정치적으로 동원하는 데 사용되었기 때문에 이 서술 방법의 이전 비정치적 지향은 점점 더 정치적인 차원을 띠고 있습니다.
분쟁 해결 과정(분쟁 방법)에 대한 분석은 또한 법의 구조와 추상적인 규범적 규칙에 대한 연구에서 벗어납니다. 대신, 이러한 맥락에서 적용되는 법적 사건과 규칙은 앵글로색슨 판례법(관습법 참조)에 기초한 법적 인류학의 방법론적 전면에 등장합니다(Llewellyn/Hoebel 1941). Max Gluckman은 분쟁 해결 과정에서의 논증에 집중하여 Lozi의 법정 사건을 검토할 때 사회적 환경으로 인해 기본 가정이 유럽 맥락의 가정과 다르지만 법적 논증의 논리와 그 문제는 동일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Gluckmann 1955).
법은 사회 문제에 대한 합리적 대응(문제 해결사)으로 간주되며 갈등 최소화를 위한 도구로 사용됩니다(Moore 2001). 분쟁 해결 방법에 대한 주요 비판은 두 가지 주요 주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한편으로 분쟁 해결 방법은 공식 절차에서 협상된 사건에만 적용될 수 있으며 비공식적 분쟁 해결(분쟁 해결 프로세스를 지배할 수도 있음)을 무시할 수 있습니다. 둘째, 개별 사법 사건을 원칙적으로 일반화하여 오해를 불러일으킬 위험이 있습니다.
세계화는 법인류학자들의 연구 대상에도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현재의 법학 연구는
연구 분야의 추가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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