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생 윤회
육친의 주변에,
1968년 가을,
우리 부부와 누이는 초대받은 팔정수로의 오오지마 주택에 갔다.
그다지 모여서 외출하는 일이 없는 우리들은,
이 초대에 따라서 2층의 자리에 앉았다.
이 가게의 여주인은, 신불의 신앙에 관해서는 대단히 열심인 분으로,
사람에게 좋다고 듣게 되면, 비행기로 물을 가지러 가기도 하고,
변재천 님께 기원하기도 하며,
나와는 다른 길을 걷고 있다.
신앙에 대해서 이렇게나 노력하고 있으니까, 물론 장사도 번성하여 바쁘다.
그러나 신앙이란 것은,
무엇이든지 신으로 받들어 모시는 것을 예배하면 좋다,
고 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이 부인이 장사를 영위하는 것은, 상품이 있기 때문이다.
이 상품에 의해서 생활기반이 있음을 알고 있으니까, 마음으로부터 감사하고 있다.
그 보은으로서의 신앙일지도 모르겠다.
부인은 또 불가사의한 문제에 대해서 호기심을 갖고 있었다.
그러나 의문을 갖고 탐구하는 마음은 자기를 닦기 위해 좋은 것이다.
내가 그런 것을 생각하고 있을 때, 계단 아래에서 부인의 소리가 들렸다.
" 마쓰꼬짱, 다카하시 선생님이 오셨어요.
한번 말씀을 들어 보세요."
마침 방문하고 있던 누이는 돌연한 권유에 놀라면서, 대답을 했다.
" 나처럼 신불을 믿지 않는 여자가, 그런 자리에 가봤자,
그야말로 부조화하고 실례하는 걸.."
부인은 신경 쓰지 않고 2층으로 왔다.
이 사람은 신불을 신앙하는 사람들을 자주 초대하는 모양이다.
왜냐하면, 마쓰코 씨가
<언니도 호기심꾼, 또 새 교조 같은 사람을 초대하고 있네>
라고 생각하고 있는 마음이 나에게 전해졌기 때문이다.
방 안에는 다른 동생인 나쯔고리부인이 나의 이야기를 듣고 있다.
생로병사의 원인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그 마쓰꼬씨가 차를 갖고 왔다.
마쓰꼬 상의 수호령이 나에게 인사를 했다.
< 본인은 모르고 있다.>
인도 시대, 우바리의 비서를 하고 있던 당시의 젊은 스타일이다.
한 시간 정도 신리의 이야기를 했다.
그러자 돌연, 마쓰꼬씨는 눈물을 흘리기 시작하고 말았다.
나의 처랑 누이의, 인도 시대의 모습이 영시로 보이게 되고 말았던 것이다.
금색으로 뒤덮인 미륵보살과 성관세음보살이,
육체의 그 사람과 이중으로 겹쳐져서 보인 것이다.
또 머리 위에 광륜(光輪)이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하고,
자신도 놀라, 착각이 아닌가 하고, 열심히 눈을 깜박거렸다.
<그러나 틀림이 없다> 하고 그녀는 또 눈물을 흘렸다.
나는 그녀의 다리의 아픈 곳에 빛을 주었다.
그러자 구부러지지 않았던 다리가 제대로 구부러지게 되었다.
가장 부조화다,라고 자신을 생각하고 있던 사람이,
최초로 영시(靈視)가 가능하게 되어,
그 결과 사람들의 마음의 조화도를 빛의 단계에 의해 꿰뚫어 보는 능력이 주어진 것이다.
이 마쓰코 씨의 남편은 음악가였다.
따라서 남편의 음악 속에서, 조화라고 하는 것을 마음속에 각인한 것이다.
그녀의 과거세는, 인도 무렵, 테-카라라고 불렸고,
그 이름의 유래는 출신지명이었다.
당시는 동명인이 많았기 때문에, 자주 출신지를 대명사로 해서 불렀다.
또 몬가라나라는 이름도 많아서,
마하-라고 하는 '큰' 글을 앞에 붙여서 마하 몬가라나라고 호칭하고 있었던 것이다.
그녀가 이 능력을 부여받은 것도,
마이토레-야-나, 가리나를 과거세에서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고,
같이 붓다의 제자로서 비구니로서 같이 생활을 했던 것도,
또 진실을 증명하기 위한 사명을, 실재계로부터 주어져 있었기 때문이다.
계속해서 나쯔고리부인도, 남편과 같이 신리의 빛에 닿는 기회가 주어져,
신리를 마음에 명기(明記)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하여 갔다,
남편도 신의 빛을 받는 것이 가능한 마음으로 조화되어 있다.
1969 년 5월
" 팔정도의 신리는, 생활실천에 의해 결과가 나오는 것이고,
그것은 자신의 상념을, 신불의 빛에 의해 더욱 정화하기 위한 조건이다.
팔정도의 실천에 의해, 자신을 알고, 자기 보존, 자아아욕으로부터 해방되어,
자신 이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생활하고 있는 것을 마음으로부터 아는 것이다.
서로가 보다 나은 인생을 보내기 위하여,
좋은 환경을 만들어내기 위하여 ,
서로가 실행, 노력하는 것,
자발적인 그러한 행위에는 자비와 사랑을 동반한다.
보답을 바라지 않는 마음을 갖는다,라고 하는 것,
보살의 마음으로 행한다고 하는 것이다.
그러한 행위가 가능한 사람이, 평안한 생활을 보내고,
빛의 세계로 통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 가능한 사람이다."
집회에서 내가 그러한 신리를 설명하고 있을 때,
나쯔고리 부인의 잠재의식의 보고는 열리어,
과거에서 배웠던 모든 경험을 생각해 낸 것이다.
부인의 지도령은,
1세기 때 이집트에서 태어났던 후리티-라고 하는 빛의 천사인 남성으로서
베데로의 제자로서 크리스트교를 유포하고,
병든 사람들의 마음에 복음을 주기 위해 일생을 보낸 사람이다.
부인의 생명의 본체, 다다구리와 분신인 와이리야스타디-, 토완텐 훠안 텐처럼,
육체 고행을 했던 생명은, 부인의 마음과 조화하기 위해 고생했다.
부인의 주위로부터 6인의 영도자가 나와서,
각자가 태어났던 나라의 말로, 전생 윤회의 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그중에서 15세의 학생은,
옛날에 인도 시대 로시-니-강의 데바다바바스토에 살았던 여성으로서 ,
야쇼다라 비의 친구였다고 말하기 시작했다.
자주 카피라바스토에 놀러 갔던 것을 생각해 내어,
당시의 이름은 후와이리야리-라고 불렸고, 크사트리야의 처로서 생활했던 것,
남편이 전사해서 비구니가 되어 불법에 귀의했던 것을 당시의 언어로 말하고,
일본어로 통역하게 되었다.
그 무렵 카피라바스토에 자주 놀러 왔던 식사 담당의 사람도 영도를 열어,
후와이리야리-를 생각해 내고, 2천5 백수 십 년 만에 만나,
당시를 서로 이야기하고 있는 광경을 보면,
우리들은 생명의 불변을 절실히 느끼게 되는 것이다.
나의 가정에서 핵분열된 신리의 씨앗은, 이처럼 차례차례로 넓어져 간다.
믿든, 믿지 않든, 관계없이, 이 사실을 부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들은 결코 맹신자도, 광신자도 아니다.
극히 평범한 젊은 사람들이며, 따로 특이체질도 특이 성격도 아닌 것이다.
통상, 겸허하고, 조심스러운 사람들인 것이다.
이처럼 5월은 오오지마 계의 사람들이 신리의 증명자로서 자각하는 계기를
만들었다고 기억할 만한 달이었다.
나쯔구리 부인은 기원 1세기,
이집트의 세테리아라고 하는 여성으로,
페테로의 제자인 오다오와 결혼하고,
신리의 전도에 생애를 보냈던 사람임을 스스로 깨달았다.
이 부부의 중매를 후리티-가 하였다고 하며, 오타오는 후리티의 제자이기도 했다.
이것은 현세에 있어서도 부부로,
연(緣)이라고 하는 것은,
이처럼 실의 엮임처럼 어딘가에서 연결이 있어, 결코 우연의 현상이 아닌 것이다.
부인의 입을 통해서 말하는 지도령 후리티-는 당시의 옛 이집트의 말을 통역해서,
" 현대의 물질 지상주의의 중생에 대해서,
이러한 많은 사람들이 사명을 갖고,
평안의 불성(佛性) 신리(神理)를생각해 내도록 하기 위해,
신리의 증인으로서, 신으로부터 지명되어 지도령을 하고 있다."
일을 설명, 구체적인 경위를 말한 것이다.
" 나는 나쯔구리의 지도령, 후리티-입니다.
지금 나쯔구리의 잠재의식의 끈을 풀어,
의식에 기억되어 있는 드라마를,
본인의 입을 통해 당시의 말을 일본어로 통역해서,
전생 윤회의 과정을 설명합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은 것이었다.
" 신리라고 하는 것은, 실행되어야만이 그 가치가 나타나 온다.
마음의 보고를 열어 생명의 유전(流傳)을 깨닫고,
죽음이 무서운 것이 아니고, 단순히 노후화된 육체주(肉體舟)를 버리고,
진짜인 자신의 광자체의 배로 갈아탈 뿐인 것, 이 이치가 가치(價値)인 것이다.
'노화된 것의 지배자는,
차원이 다른 저세상으로 새로운 육체를 갖고 전생(轉生)하여 간다.'
라고 하는 것이다.
그 때문에, 우리들의 의식의 기억실에는 영원의 기억이 남아 있고,
기록되어 있는 것이다.
두뇌는 객관적으로 오관에 잡힌 현상을,
각각의 목적의 신경계통에 의해,
대뇌 소뇌로 전기적 변화를 일으켜서
육체의 지배자인 의식에 전달하고 있다.
기억상실증 등도, 의식세계의 현상과 의사(意思)의 일부분의 발신을,
뇌내의 담당 세포피질이 수신하는 능력을 잃고 있는 경우에 일어난다고 말할 수 있다.
정신적, 육체적인 큰 쇼크를 받을 경우에 일어나는 현상인 것이 많다,
게다가 부조화한 영에 의해 지배되고 있는 경우도 있다.
즉 건전한 육체와 마음이 조화되어 있는 사람들에 의해
일어나는 자연의 상태로, 결코 부조화한 현상이 아니다."
또 다른 지도령은 전생 윤회를 이렇게 설명한다.
" 나는 기원전 1만 년 경,
광대한 아토란티스 대륙에서,
항상 동물이나 혹독한 자연으로부터 대가족을 보호하면서
살기 좋은 환경을 찾아서 생활을 하고 있었다.
당시는 육안으로 악마가 보이고, 생활환경은 참으로 혹독한 것이었다.
나는 가족과 함께 동굴이나 삼림에서 거주하고,
살기 좋은 곳을 찾아서 이동하는 고심(苦心)을 했었던 것입니다.
그것에 비교하면, 현세의 사람들의 불평불만은 아주 사치한 것입니다.
지금 나쯔구리의 지도를 하고 있는 후리티-가 1세기 이집트에 태어났을 때,
내가 지도령을 했습니다.
후리티-는 훌륭한 남자입니다. 나의 이름은 훠훼로와우입니다."
생명의 윤회에 있어서, 연(緣)이라고 하는 것은 이렇게 관련이 있기 때문에,
수호받거나 지도받거나 하고 있는 것이다.
" 나는 기원전 7천 년 경,
아티란티스 제국에 태어났던 화우리야리이 라고 하는 남성이었습니다.
아가샤-대왕님을 모시던 신관으로, 정치도 담당하던 자입니다.
이 시대는 문명도 꽤 발달하고 사람들의 생활도 고도로 윤택해졌지만,
심부재인 사람들의 마음은 혼란했습니다.
이러한 세상을 우려한 아가샤 대왕님은 신리를 설명하고,
자연의 혜택에 감사하도록 사람들에게 외쳤던 것입니다.
그러나 악마에게 마음을 판 많은 사람들은,
대왕을 위시하여 우리들을 체포하고,
대중 앞에 보여주기 위하여 처형했던 것입니다.
그때 함께 처형된 사람들의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나-다리야(여), 훠로-리야(여), 훠리오(남), 세제라도우(남), 호-토레(남), 훼리티-(남),
호레세우토아르(남), 토와라토테-(여), 테이세베라(여), 츄리세오(남), 후로와(남),
슈제레야-(여), 테이레라우(남), 호레세티유아르(남), 야와토르토(남), 훼세타와토우(남),
지에와라(남), 테이와우(남), 토레와세레우(남), 훠테레야(여),
이들 사람들은 미래영겁을 믿고,
'언제라도 같이 있습시다'라고 약속했던 동지였습니다.
또한 따로이, 아가샤대왕님의 설명한 법을 믿고 있던 많은 사람들은,
동굴 속으로 밀어 넣어져 생매장당했던 것입니다.
악마들은, 우리들의 눈앞에서, 그 잔혹한 행위를, 감히 했던 것입니다.
나는 대왕님으로부터 사후의 세계에 대해서 설명 듣기도 하고,
죽음의 공포는 육체에 대한 집착심이 강하기 때문이며,
생사(生死)는 옷 갈아입기와 같은 것이라고 가르침을 받았기 때문에,
조금도 무섭지는 않았습니다.
미래영겁.
대왕님의 옆에서,
어느 생이든지 육체를 갖고 신리를 사람들에게 설명하여 넓혀가자고,
약속했던 것입니다."
이 시대는 악이 번영했던 시대로서,
선(善)한 올바른 사람들이나 가난한 사람들은 대단히 고생시켰던 것입니다.
" 당시의 사람들은, 선악(善惡)에 대해서도, 바른 판단을 하지 못하고,
대단히 부조화한, 어두운 상념에 싸여 있었습니다.
아틀란티스는, 사명에 의해 신리를 설명하는 빛의 천사들을 처형하고 말았기 때문에,
결국은 신의 노여움을 사고 말았던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들이 살았던 아틀란티스 대륙은,
어두운 상념에 덮여서, 신불의 빛을 받지 못하고, 함몰하고 말았던 것입니다.
우리들은 항상 태양 신앙으로서,
만상 만물(萬象萬物)에게 감사하고, 마음에 태양을 구했던 것입니다.
현세의 사람들은, 행복합니다.
정법을 설명하는 사람들이 세상에 나와 있기 때문에,
신의 노여움을 사는 일 없이,
부조화(不調和)를 조화(調和)로 인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단히 행복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시대의 나-다리야님은,
인도 시대에 나왔던 마이토레-야(미륵)이라고 하는 분입니다.
훠로-리야 님은 성 관세음보살이라고 불렸던 분입니다."
마음의 발견 (신리 편) - 다카하시 신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