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문가로등록되어계셔서 1;1 질문드립니다 꼭 답변해주세요 지식머니도있어요..
신검 난시 4급 받았는데요.. 오늘 부산지방 병무청 가서
받았는데.,. 참 황당하네요.. 어릴때부터 난시가 약간있다는것은
안과에서 시력검사할때부터 알고 있었는데, 여태껏 눈도 안좋은 적이 없었고
한번도 안경 낀적도 없습니다. 그런데 4급이면 매우심각해서
물체가흐리고 해야하는데 전혀그런것도없거든요
그런데오늘 기계로측정을하니.. 굴절률이 -4.2D인가 그래서 공익나오네요/.
,.. 참 어이가없는게..고2떄까지 양쪽 1.0이었구요..
고3와서 수험생활열심히해서 그런지 눈이 좀많이나빠지긴했는데.. 나안시력
0.4/0.7 나왔거든요오늘,.. 그런데 원래 그시력으로도난시만아니면
얼마든지현역가잖아요.. 물론지금도 전혀 앞을 보는데 이상없고
생활잘하고있습니다.,. 눈 난시같은거는 재검받아도똑같이나올껀데..
질문있습니다.
1.현재에서 재가현역으로 군대를 갈수있는 방법이없나요? 검사를다시하는거는 똑같을것같고..
2. 그리고 난시이면 왜군대를 못가게하나요? 일상생활에 하나도이상이 전혀없는데.....
오늘 신검상으로 체격만으로는 1급이었습니다. 체중/신장 제곱한것 21로요. 원래 시력도 1이어서..대학다니면서 체력열심히길러서 특전사 시험치고싶었는데.,. 특전은 커녕 현역3급도안나오니.. 할말이없네요
앞으로 항상 가슴에 조국을 품고 살아가야하는 어린나이에.. 갑자기 조국에 배신감이느껴지려 그러네요.. 단순히 애국가를 부를때도 눈물이 나는걸 참으면서 부르는 정도였는데.. 참 당황스럽네요.
요즘 군대 안가려고 기를쓰는 시대에 군대를 스스로가겠다고 건강한 몸을가지고 신검장에 나타났더니
아무 이상없이 지내는 난시라는 이유로 저를 쫓아내서 되겠습니까? |
트랙백주소 : http://k.daum.net/qna/trackback.html?qid=3Sgbo
이 질문과 관련한 내 블로그의 글이 있다면 엮인글(트랙백)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엮인글(트랙백)을 보내시면 이 질문 하단에 관련 블로그 지식으로 노출됩니다.
알리미 해지는 My지식에서 가능합니다.
굴절율4.0이상이니 4급이맞네요. 본인이 아무이상없다고 하지만 신검기준표에 정확히 제시된 규정에 의거하여 판정하는것입니다.
다시말한다면 이상이 있다고 봐야지요. 병역문제만큼은 우리나라가 확실하잖아요. 건강한청년을 왜/ 탈락시킬까요? 병역자원이 모자라는 판에말입니다. 그렇지않습니까?
따라서... 아주 받아들이기 힘들겠지만 제 생각으론 일단 안과에 가셔서 다시 정밀검사를 받아보시는거이 좋을듯합니다. 군입대를 우선하여 우선 내건강이 이상이 없나?를 먼저챙겨야되는것이지요. 병원에가셔서 굴절이상과 앞으로의 안과적 건강에 대한 영향등을 체크해보심이좋겠어요.
그런다음에 아무런 불편이 없다는 판정이 난다면? 그리고 굳이 현역이고 싶다면? 그건 병무청에 방문하여 상세 문의해보심이 좋겠어요.
명쾌한답이 않되어 미안해요. 건투를 빌어드릴게요 화이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