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공방에 갔다 온 이후로 대구에 가죽공예와 관계되는 곳이 있는가 싶어서
찾아다녔습니다.
어떤 것을 취미로 삼을 때는 배우기가 싶다거나 가깝다거나 재료를 구하기가 쉬우면
더 흥이 나서 배울 것인데
배울 장소가 가깝지도 않고 재료를 구하기도 쉽지 않고
단 한가지 아직은 잘 모르지만 공방에 다녀 온 이후 배우기는 어렵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배우는 곳은 윗 동네로 콧구멍에 바람 쐬는것 겸해서 가면 될 것이고
재료만 쉽게 구할 수 있으면 만사 오케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일주일정도 돌아다녔보았습니다.
혹 대구에 계신 분이 있으면 참조하세요
서문시장 4지구안의 서울 벨트에 가시면 펀칭 공구, 가죽끈, 단추류 일체를 사실 수있고요. 통가죽,돈피도 파는데 너무 비쌉니다.
평화 상사라는 곳은 가죽용 바늘, 실을 팝니다.
2지구안에는 가죽과는 상관없지만 안감(국산,외산)을 팔고요
지퍼는 4지구 안 어디에서나 있습니다.
2,4지구는 모자,가방,벨트,퀼트,이불류,원단 기타 등등 이런 것과 관계되는 모든 것은 판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염료, 안료, 바인더는 북성로에 가시면 화공약품 골목이 있습니다.
서문시장 4거리에서 시내쪽으로 보시면 좌측에 섬유회관건물이 있고요
이 뒤쪽입니다.
분말,액상으로 팔고 대량,소량,스푼 단위로까지도 팝니다.
공구류는 북성로 공구 상가, 검단동 공구 상가에 가시면 되고요.
구월공예는 펀칭기,가죽,염료,바인더 이런 것을 같이 팔고 있습니다.(여기도 가죽은 비쌉니다)
없는 것으로는 무늬 넣을 때 사용하는 무늬 조각, 바늘질 할때 사용하는 이름을 모르겠네요 포크처럼 생긴 것 가죽을 꾀맬 때 구멍내는 공구, 가죽전용 바늘은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검색어에서 가죽장터 치시면 가죽공예에 사용하는 모든 공구와 가죽공예에 관련되는 이야기 가죽에 관한 전문전인 이야기가 나옵니다.
들어가 보세요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첫댓글 오우~~ 난 대구에 살지는 않지만 사람일이란건 아무도 모르는거라서..혹 대구에 가게되면 참조해야지. 잘 읽었어요~~~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