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카바이블 저자 이재훈 쌤의
편입기출문법 파이널 30일 특강 문장구조파악편 (15일차)
|
63. Throughout the decades, television _____ nearly all our social ills: the rise in crime, increased divorce rates, racism,
increased sexual promiscuity, dope addiction, and the collapse of the family. [경희대]
(A) has blamed
(B) has been blamed
(C) has blamed for
(D) has been blamed for
64. (A) Facing with a decline in (B) their standard of living, these people no longer believe (C) that hard work necessarily
(D) brings great material rewards. [명지대]
65. __________________ in a terse, lucid style, the book describes the author's childhood experiences in Kentucky just
before the outbreak of the Civil War. [ 동국대]
(A) Written
(B) Writing
(C) Having written
(D) To write
66. The English major who runs the copying machine is underemployed. __________ the forestry major who can't get
a job in his field. [건국대]
(A) Also
(B) It also
(C) So is
(D) So
67. Unlike (A)boomers tend to put a high (B)priority on career, today's youngest workers (C)are more interested in making
their jobs (D)accommodate their family and personal lives. [경희대]
68. (A)Although memory function is difficult to understand and analyze, memory loss is something that many people
(B)experience and worry (C)about it as they (D)age. [단국대]
정답 및 해설
63.
* 정답: D
* 해석: 수십 년에 걸쳐 텔레비전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거의 모든 사회적 병폐: 범죄의 증가, 이혼율의 증가, 인종차별, 난잡한 성행위의 증가, 마약중독 그리고 가정 붕괴 등의 책임이 있다고 비난을 받아오고 있다.
* 해설: 텔레비전이 비난을 받는 대상이므로 수동이 와야 하며, ‘blame A for B (B에 대해 A를 비난하다)의 구조가 수동이 된 것이므로 'A be blamed for B' 의 형태가 되어야 한다.
* deter A from B ⇒ A be deterred from B * inform A of B ⇒ A be informed of B * rob A of B ⇒ A be robbed of B
* 추신: [* 회원여러분들게 알리는 글] 엠피강의를 뜨고 혹시나 싶어 인터넷검색을 해 보았더니 원앙에 관한 이야기는 사실무근임이 밝혀졌습니다. 실제로는 원앙이 불륜도 서슴치 않는 고약한 새라고 하네요... 허위사실 유포를 한 점 심심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64.
* 정답: A [Facing ⇒ Faced]
* 해석: 생활수준의 하락에 직면한 이 사람들은 열심히 일하는 것이 반드시 큰 물질적인 보상을 가져다준다고 더 이상 믿지 않는다.
* 해설: face 는 ‘~에 직면하다, 맞서다’ 란 타동사다. Facing 뒤에 목적어도 없을 뿐더러 그 의미상 주어가 되는 문장의 주어인 these people 과는 능동이 아닌 수동의 의미관계를 이루므로 현재분사 Facing 을 과거분사 Faced 로 고쳐야 한다.
ex] We have to face hard truths: 우리는 냉엄한 현실을 직시해야 한다.
* be faced with danger : 위험에 직면하다
* face 의 자동사적 쓰임: <건물이> (어느 방향을) 향하다, 면하다(look)
ex.] My house faces [to the] south. [우리집은 남향이다]
65.
* 정답: A
* 해석: 간결하고 명료한 스타일로 쓰여진 그 책은 남북전쟁 발발 직전 작가의 캔터키에서의 유년시절의 경험을 묘사하고 있다.
* 해설: 분사구문의 의미상주어는 the book 이다. the book 과 write의 의미적 관계는 수동이다.
66.
* 정답: C
* 해석: 복사기를 맡고 있는 그 영어 전공자는 불완전취업자(단시간 근로 일용직 종사자)이다. 자신의 분야에서 직업을 얻지 못한 그 산림학 전공자 또한 그렇다.
* 해설: So+(조)동사+주어’의 어순으로, 다른 주어에 딸린 긍정의 진술에 덧붙여 ‘…도 역시[또한]’의 의미를 갖는다. 문장에 동사가 없다는 점도 답을 쉽게 찾는 단서가 된다.
* So의 용법:
ex.] A: You are pretty. B: So I am.(난 정말 예뻐) / So are you. (너도 예뻐)
A: I am pretty. B: So you are.(넌 정말 예뻐.) / So am I. (나도 예뻐)
* 대명사적으로-[동사 say, tell, think, hope, expect, r 등의 목적어로서] : 그렇게
ex.] I think so. 그렇게 생각한다.
67.
* 정답: A [boomers tend ⇒ boomers tending 혹은 boomers who tend(ed)]
* 해석: 직업(혹은 직업에서의 성공)에 높은 우선순위를 두는 경향이 있던 전후세대들과는 다르게, 오늘날의 젊은 직장인들은 자신들의 일을 가정과 개인적인 삶을 돌보는데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 해설: unlike는 ‘~와 다른’의 의미를 가진 전치사이다. 그러므로 뒤에 주어 동사를 갖지 못한다. tend를 현재분사로 고치거나 관계대명사를 사용한 형용사절로 바꾸어야 한다.
* 어구: * boomer: n. 베이비 붐 시대에 태어난 사람(=baby boomer);
* career: n. 직업; 경력; (직업에서의) 성공
* accommodate: v. ~의 편의를 도모하다;~에게 공급하다; ~을 적응(순응)시키다
68.
* 정답 - C [about it ⇒ about]
* 해석: 비록 기억기능을 이해하거나 분석하기는 어렵지만, 기억상실은 많은 사람들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경험하거나 걱정하는 문제이다.
* 해설: something 을 선행사로 두고 있는 목적격 관계대명사 that 뒤에는 목적어가 빠져 있어야 하는데, experience 는 이를 충족시키고 있으나 worry about it은 about 뒤에 목적어 it을 두는 완벽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 it을 제거해야 문장이 성립된다.
-------------------------------------------------------------------------------------------
공부를 하시다가 정말 이해가 안가는 문법문제가 있다면 바로 메일 보내주세요
공부방법 질문도 좋고 어떠한 사항도 좋으니
아래 메일로 보내주세요~!^^
접수받는 데로 일정 질문사항을 모아 답변을 드리겠습니다.(물론 음성파일로..^^)
라디오 방송국에 사연보낸다 생각하시고 메일 보내주세요.
채택되신 분들의 질문사항을 정성스레 정리하여 해설해드릴 것입니다.
첫댓글 동영상 인코딩은 월요일에 올려드립니다. 한번에 올리려다가 기다리는 분들이 많아서 15강 mp3 파일 미리 올려드립니다. 주말에도 열공~!^^
^^감사해요~주말에도 열공~할께염 ↓아랫분도 주말에 열공하세요..ㅋ
^-^ 아쉽게도 2등 했네요 !! 주말엔 선생님 강의 못 들어서 아쉽어요..ㅠㅠ
항상 감사의 마음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너무 감사드립니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14회차 마지막에 "안녕~"을 계속 말씀하시던 목소리가 생각나네요ㅋㅋ 오늘도 잘 담아갑니다^^감사합니다^ㅁ^
unlike 가 전치사인지 어떻게 알죠 ㅜ_ㅜ;;? 궁금해요
이재훈 선생님 항상 여러가지로 감사합니다.오늘도 휼륭한 강의 감사합니다.
전치사인지 형용사인지 이런 문제들이있는대 구분법즘요 ㅠ
구체적으로 선생님한테 질문하기 매강의마다 최하단에 링크되어있으니 거기로 질문주세요~! 자세히 설명해드릴것입니다.^^
강의 수고하셨습니다~~ 주말에 쉬세요 ㅋ
찜질방다녀왔는데 어질어질... 이쿠.. 힘드시고 바쁘실텐데 주말에도 이렇게 올리셨네요~ 감사히 공부하겠습니다^^ 재훈샘 파이팅!
동영상으로도 전환하여 올려드렸습니다. 열공하세요~~^^
감사한 마음으로 담아갈게요^ㅡ^) "이재훈샘 최고!!"
문제에서 여러번 까먹는걸 집어내 주시니 자꾸봐서 그런지 익숙지는것 같아요 ㅎ 감사해용^^
감사해요 ^^~!
mp로 변환이 안돼요! . . 저만 그런가봐요..다들 잘듣고 계신데 ~ 알수없는 파일로만 계속나오고, 압축 푸는것도 없네요. ㅜㅜ
훌륭한 강의 감사합니다. 원앙에 대한 이야기도 매우 교훈적입니다. 비록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 할지라도.. 다음에 합격해서 '반드시' 파티합시다!
휴~ 오늘은 어렵네요 .ㅠ.ㅠ. 노력노력더하겠습니다 ^^ 좋은강의 감사드려요 %%
감사감사!
선생님 피곤하신데도 시간 내주셔서 강의해주신데에 감사드립니다!!
너무너무 감사해요~^^
허위사실유포ㅋㅋㅋ 아 선생님 정말 짱이세요^^ 수업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너무감사합니다..
또 듣고가용~~
원본 게시물 꼬리말에 인사말을 남깁니다.
강의 잘들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감사합니다^^
감사해요 선생님!! 잘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