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 사
희망찬 새봄을 맞아 애란인 여러분의 높은 관심 속에 ‘2013년도 제21회 광주난대전’이 성대하게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어려운 가운데에도 행사 준비에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광주한국난재배자연합회 최수안 이사장님과 정성껏 가꾸어 온 아름다운 명품난을 선보여 주신 회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광주는 예로부터 난과 더불어 생활해 온 한국 춘란의 본고장으로 바람직한 난문화 발전을 선도해 왔습니다.
특히 춘란은 그 고매함과 아름다움이 우리 시민의 문화예술적 기질과 일맥상통하여 시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 왔습니다.
곧게 뻗은 잎새는 불의에 타협할 줄 모르는 광주인의 웅혼한 기상을 닮았으며, 우아하고 화사한 꽃망울은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감성을 담고 있습니다.
한국춘란 명품을 만날 수 있는 이번 전시회는 난의 의로움과 멋스러움을 음미하는 기회가 되어서 예향 시민의 정서함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한국 난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널리 알림으로써 애란인의 저변이 확대되고 바람직한 난문화가 창달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행사가 애란인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는 문화축제로 성황을 이루고, 회원 여러분 간에는 친목을 다지는 화합과 정보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2013년 광주난대전을 거듭 축하드리면서, 광주한국난재배자연합회의 무궁한 발전과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축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2. 3.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조 호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