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亥子丑月에 火란 무엇인가? 亥水
예문 1
丙辛壬戊 女 (결혼가능여부)
申酉戌午
戌月이라 투간된 것 들은 다 큰 것이다.(丙壬戊)
관설관약+도식+상관견관 = 3가지가 다 해당된다.
->(상관견관+관설되어서 싸움을 싫어하니 악착같이 조직에서 끝까지는 못 있겠다)
도식의 부분이 직장을 계속 다니느냐 마느냐 또는 쌈박질의 결과로 논하지도 않는다.
공부와 돈 버는데 꿈이 커서 집에서 살림만 하지 않겠지만 오래 못 견뎌 하는게 흠이겠네요
辛卯年에 결혼가능하고 안하고는 이 여자가 마음먹기에 따라 결론이 난다.
상관견관은 타인보다 자기의 의지가 더 중요하여 마음먹은 대로 행동한다.
예문 2
壬丁壬戊 女 사무관
寅卯戌申
火土상관인데 격을 다루는 용신은 없다.
◈古典에서 말한 順逆으로 위배된 격용이라면 公職生活하기 힘든 것인데 現在는 어디에다 써야 하는가.
- 아직도 原則은 조직이나 공직자 나눌 때 쓰기는 한다.
- 위배되었다고 공직자 못 간다는 생각을 버려야 할듯하다.
- 戌月의 특징은 天干의 五行들을 다키운다. 상관견관은 꿈이 큰 것이다.
- 관설 = 인다 관설자. 지방거주. 어두운 곳을 찾는다.
- 상관견관 = 끝까지 중심지인 도시에서 살고자 한다. 시끄럽고 밝고 화려한 곳을 찾는다.
= 조직에서 싸우면서 끝까지 산다.
◈조직에서 있을지 못 견디고 나올지의 區分
- 상관견관 + 관설 = 낙향. 싸움을 싫어함
- 상관견관 + 편인 + 겁재 = 잠적한다. (줄 타고 올라간다.)
- 상관 + 견관 = 견뎌내고 떠나지 않음 (주변사람이 떠나겠죠)
상관+견관 되었는데 싸우고 그만두는 것은 습되었을 때 이다. -> 자기虐待
- 濕해결 안되면 모양만 상관견관 이고 빈 수레가 요란한 것과 같은 것임
- 이 여자분이야 말로 공부와 돈 버는데 꿈이 커서 집에서 살림하기 힘든 사주로 태어났습니다.
- 寅木은 신랑이 나가떨어지지 않으면 직장에서 떨어지는 것이지만 결과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다.
예문 3
○丙乙癸 男
○子丑巳
심효첨식
火土상관격에 정인용신 정관격에 정인용신이다.
서락오식
투간한 정관격에 정인용신자다.
어디에 붙여도 훌륭한 팔자로 子平學에서 論한 標本과 같음
公職者로서 갖춰야 할 것들이 다 가지고 있는 것과 같다.
관약해 보이지는 않는다. 일간이 약해 보일 수는 있지만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다.
己
亥 月인데 亥水 의미 와 亥水가 필요로 하는
구분 | 기존학설 | 구분 | 우리의 학설 |
1 | 驛馬이다 | 1 | 巳亥沖역마이고, 寅亥合은 묶인 것 |
2 | 長生이다 | 2 | 木의 長生지이고 火가필요한데 없으면 冬木시킨다. 火없는 冬木은 열심히 노력은 하는데 크지 않는다. 火가 없으면 학자처럼 공부하여 자격증을 얻어도 노무자처럼 일한다. 요리사 노동일 요양 복지사 등 역학을 배워도 火가 없으면 끝까지 못한다. 火 있으면 長生이고, 火 없으면 冬木이다. |
3 | 立冬이다 | 3 | 立冬은 건조해서 피부관리 해야한다. 巳 午 未 亥 子 丑 巳亥沖은 燥한 온도끼리 맞은것이지 濕끼리 만난 것은 아니라 살 수 있다. 子午沖 丑未沖은 온도 뿐만 아니라 濕도 沖맞아서 발광하는 궁합이다. |
4 | 調候필요 | 4 | 調候가 없으면 급하고 調候가 있으면 점잖고 느리다. (천간조후=한난) 亥月은 天干으로 寒暖인 火가필요한 것이다. 亥月자체는 점잖은 학자다. 子丑月이라면 燥濕을 먼저 잡아야 한다.(지지는조습) |
5 | 큰물이다 | 5 | 亥水는 큰물이라 火가 없어도 얼지 않아서 변심 변절을 안한다. 子丑月生은 변절을 잘한다. 모양을 바꿀수있는 것이다. 액체가 고체로 바뀌듯 변한다. |
- 亥水 살리기 -
亥
(戊 甲 壬)
亥月 壬水 透干하면 살리는 것인데 화가 있다고 능력의 유무를 논하지 않는다.
1. 火의 유무로 능력을 말하기보다 육체 고생의 유무를 말한다.
그렇다고 亥水에 火가 있다고 능력이 많다고는 하지 마라.
2. 亥水에게 火는 내 능력이 아니라 배우자의 능력이다.
子丑月의 火는 내 능력을 말하고 배우자가 벌어오는 돈을 말한다.
亥月生인 여자가 火가 없으면 남편이 고액연봉이 아니고 火들어 올 때 돈 때문에 남편이 넘어 진다.
3. 원국에 천간으로 火가 있어야 하는 이유는
내 배우자가 넘어질지 안넘어 질지 가릴 때 쓴다.
地支火는 게을러도 남편이 넘어지지 않게 하는 것은 가능하니 나쁘지는 않다.
亥月 天干火는 안게으른데 地支 火는 게으르다.
天干地支 다 있으면 품위유지만 하려는 사람으로 부지런하게 일하지 않고 게으르다.
年支 火는 조상에게서 받는 재물을 말하므로 나한테 까지 영향을 끼칠 수 있다고 장담은 못한다.
배우자는 내 밑에것을 말하지 위에 있을 수 없는 것이다.
寒暖은 天干을 말하므로 丙子時라도 亥月이라면 寒暖을 조절한다.
子丑月 이라면 甲寅木이 필요하지만 조습조절 용신인 庚金이 함께있어야 한다.
子丑月의 濕조절 못하면 아무 쓸모가 없으니 濕解決 먼저하고 寒暖을 解決하라.
예문 4
丁丙己辛 女 미국유학
酉申亥未
窮通寶鑑상 寒暖은 解決 되었다.
-편관+상관 = 흉신끼리 부딪치면 성질이 아주 못된 것이다. 대인관계가 전쟁이다.
-六親은 性質을 보는데 흉신조절 안되면 성질이 못 됨
-五行은 物質을 보는데 五行인 庚金은 심신 상태를 조절 하는 것이다.
金錢的 문제에서 父母와 관계를 떠나지 않고 있다. (寒暖은 시집가면 배우자이고 미혼이면 부모임)
寒暖은 물질이라 父母중에 돈 있는 사람에게 빨대 꽂고 있는 것이다.
양인 건록은 모두 흉신이다. 정편관으로 다루지 식신으로 다루지 않는다.
◈돈이 먼저라고 하는 것도 調候인 寒暖을 말하는 것이다.
-金 = 도사
-水 = 점쟁이
-火 = 학자 무당
-木 = 역학인
성질머리 더러운 것은 아래의 4가지다.
1. 凶神끼리 부딪친 것도 性質 나쁘다.
2. 吉神끼리 부딪친 것도 性質 역시 나쁘다.
3. 흉신 조절 안된것하고
4. 길신 조절 안된것이
이중에서 가장 성질머리 더러운 것은 (1번과 2번)이다.
흉신도 살인상생은 생 이되면 성질 나쁜 사람이 아니다.
壬
辰 戌月
戌月 壬辰일주는 凶神끼리 부딪친 것이라 성질 나쁘다.
모든 病은 운에서 온다. 運에서 편관오면 살 맞은 것이다. 제살 못하면 당하는 것이니 조심 하는게 최상
時干 丁火는 미혼이니까 집안에서 돈 주는 사람, 편관+상관=집안에서 싸워서 性質 나쁘다.
집안에서 父母와 싸워 대서 獨立시키려 하지만 確實히 돈대줄 父母가 있어서 독립하지 않는다.
確實한 것 좋아하는 것이 調候이다. 기댈 언덕이 恒常 있는 것이다. 月上은 어른 日時는 어른이 아니다.
亥子丑시간이면 어두운 시간이므로 亥月 丁火 있으면 등대가 있는 것과 같아서 혹 나갔다가도 들어오려고 하지 나가려 하지 않는다. 즉 나가고자 하는 곳에 등대가 보이지 않으면 안나가는 것이다.
조후용신 있는 사람끼리 만났다면 발전이 이미 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 나아질 것이 없는 것과 같다.
나는 조후 없고 여자가 조후 있으면 나는 열심히 일해야 한다.
조후가 년월에 있으면 기댈 언덕이 직계가족에게 찾을 수 있는 것이고 일시지에 있으면 직계가 아니고 배우자 일수도 있다.
예문 5
丁丙辛壬 男
酉寅亥子
四柱는 잘 생겼음 調候는 어른을 말 하는 것이므로 기대는 언덕이라고도 한다.
조후란 어른이니 와이프가 돈 가진 것 보다는 와이프의 부모가 돈을 가졌다고 보는게 더 확실한데, 현대는 와이프가 나가서 일을 했느냐고 물어보라는 것이고 이분의 처가 일하지 않는다면 처갓집에 재산이 좀 있으면 일 안할 수 있다. (이미 갖춰놓았으므로 일 할 필요가 없게 된 것 같음)
寒暖 조절하는 丁火가 있다.(배우자 돈벌어오는 能力 이나 妻德을 보는 것이라고 배웠는데, 편관이 크신
이분은 처나 처가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없겠다. 도움을 받기 전에 내가 앞장서서 해결하는 격이다.)
◈편관이 크면 調候를 뒤집는 것이므로 이렇게 되면 내가 調候를 앞장서서 비바람을 막은 것이다.
- 편관이 강하지만 사주에서 찌르는 것이 없다. (흉신끼리 衝突도 없다.)
- 丙辛合은 固定月給을 받으러 出勤 하는 것이다.
- 흉신인 편관격이 커서 조절이 안되면 예전에는 독립생활자이지만 지금은 조직에서 한부서 맡아서 장 을 하라는 것이다.
- 寅亥는泄 아니고 合으로 驛馬가 묶여서 가던 데만 간다. 의사하면 앉던 자리만 앉으므로 고지식한 것
☞이 四柱에서 약한 五行은 무었인가
- 寅木정인이 亥水장생을 보면 木이 약하지 않다.
- 辛金이 양인을 보았으니 약하지 않고
- 婦人은 억부로 火인 丁火로 본다.
- 특별히 약한 오행 없다는 것은 용신이 너무 많은 것이다.
- 그 중에 그래도 약한 것은 신금인 재성일 것이다.
- 궁통에서는 木없는 火도 火라고 하지만 우리는 木없는 火는 火 노릇하기가 어렵다. 즉 귀인이 안됨
- 이유는 비겁이 약하면 해꼬지 하는데 그것은 조후보다 약한 비겁통변이 먼저라서 이다.
- 調候 用神이라도 木없는 火라면 오랜 歲月 키워주고 결국은 크게 잡아먹히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
이 사람이 상대하던 겁재들이 동료나 貴人이 아니고 사기 치는 놈이 되는 것 . (한입에 털어 먹힌 것)
- 만약 土일간이면 인성인 火가 조후용신이 되는데 寅木이 없다면 부모가 애지중하면서 교육을 잘 시켜 도 나중에 크게 되지 않고 망가지는데 결국은 부모의 도움이 아이를 나약하게 만든 것을 말한다.
이 사람의 자식은 자신이 왜 망가졌는지 알지 못한다.
(화초에 물을 주고 가꿔도 죽는 것은 원래가 잘못된 것과 같은 이치)
- 이분은 약한 오행이 특별히 없어서 크게 문제 될 것이 없어 팔자에서도 문제는 못 찾는 것이다.
◈사람의 문제를 찾는 방법
1. 제일 약학오행을 먼저 찾으면 된다.
2. 습이 조절이 되었는지 안되었는지를 찾으면 된다.
이 두 가지만 먼저 찾으면 단점과 잘못 세운 부분 평생 고쳐지지 않는 것이라 어렵지 않게 찾게 된다.
◈抑扶用神을 찾는 이유는 日干과 8자의 수평관계를 보는 것이고, 또한 일간이 신약할까봐서이다.
- 억부용신 찾았다고 모든게 다 해결되지도 않고 답도 안나온다.
- 일간이 설기가 많이 되었거나 관이 있어서 많이 두둘겨 맞아 신약해질까봐서이다.
- 日干이 弱하면 내가 옆 사람에게 민폐 끼치게 되니 모든 죄가 나한테 있어서 범죄자 된다.
- 일간이 양인이라서 살인을 하지않고 일간이 약해서 살인도 단명도 하여 부모 속 썩인다.
- 억부용신이란 내가 세상에 나쁜 짓 뿐만 아니고, 無能力해서 사업 거덜 내게 되는 것이다.
☞ 우리는 抑扶用神 찾기보다 약한 五行을 찾는게 더 빠릅니다.
우리는 모든 육친에 대한 초점을 잡고 공부하고 있는 것으로 누구냐를 찾는다.
일간만 보는 억부용신은 나냐 아니냐만 보는 것이다.
예문 6
己壬丁乙 女 미혼
酉午亥卯
건록정관용신 재생관 되고 調候 火있으니 통변은 기대는 것인데 평범한 사람에게는 안 기댄다.
이 사람의 짝은 사회적으로 잘 난 사람한테 가는 것을 말한다.
- 격용이 뚜렷해도 결혼하는데 지장이 많아 힘들다.
- 상관견관 보다 격과 격용이 크면 성격이 강하다.
◈格用이 뚜렷하면 억부를 찾으면 되는이유는 억부가 작아져서 찌그러져 있는지를 보려고 하는 것이다.
이 사람은 공교롭게 억부와 格用을 같이 쓰니까 결혼하는데 지장이 없지 않느냐면 격과 격용이 큰 것은 존재하므로 값을 해야한다.
會社가 亡할때까지 있는것은 관설 재생살이고, 상관견관은 자기가 나가고 싶으면 나가는 것이다.
- 亥月 午火를 燥濕用으로 쓸 수 없다.
- 子月 午火는 燥濕으로 쓰는데 조건은 天干에 庚金있어야 쓰고 없으면 안된다.
하자가 많으면 눈 높이가 낮고 하자가 없으면 눈 이 높다.
예문 7
癸庚己庚 男
未戌丑寅
조후안된 정인격에 정관용신자 (팔자에 정관없지만 정인격에는 정관쓰므로 일단)
- 사주가 조후가 안되었다는 것은 天干 火를 말함
地支 火는 燥濕用입니다.
- 未時가 社會인 丑 月支에다 쓸 수 있는 것은 庚金이 있기 때문이다. 없으면 日干에만 쓴다.
- 天干 火는 큰 돈을 말한다.
- 地支 火는 지속성이고 영속성 또는 느리거나 게으름성을 말하고 크지 않은 돈을 꾸준히 버는 것이다.
정인격이 調候 없어서 학자처럼 공부해서 아는 것은 많은데 노동일 하는 것이다.
- 庚金이 없었다면 계속 공부중인 사람이었을 것이다.
- 인성이 커서 관약이다
- 亥子丑月 火가 약하면 男子에게 문제가 생긴 것이고 이 사람의 아들이 문제다.
- 丑月生들은 木濕火熄 구조를 갖고 있는 것인데 濕해결 안되면 조직속에서 계속 트러블 나고 힘든 것.
아들하고 같이 사업하는데 붙어서 獨立도 안시키고 데리고 있으면서 恒常 잔소리해가면서 싸우고 있다.
예문 8
癸癸甲丁 男 7번의 아들
亥卯辰巳
辰月은 木濕과 火熄을 말하는데 아버지 할아버지부터 문제 생긴 것이다.
辰月에 상관이 透干되어 格이 되었고 관약하다.
결혼전에는 아버지와 결혼 후에는 자기 자신에게 재앙을 부리며 못 된 짓 하는 것이다.
여자사주가 재생살 되면 결혼 후에는 본인이 재앙을 부린다.
재는 女子에게 본인을 말하고, 조상을 말한다.
合木이 되면 木生火를 방해하는데 이것은 合木이 아니다 월지가 卯木 이라면 卯辰 合木 가능하나 월지가 중심에 서지 않아 안됨. 이 말은 저혼자 독립하면 먹고 사는데는 지장이 없을 것을 말함.
이 아들은 몇 번을 나갔다가 들어 왔다고 하는데 이유는 정관이라는 아버지와의 관계에 대한 상관짓을 하는 것이다.
☞육친의 표준은 서있지만 결혼전후로 한가지 더 가지고 있다.
결혼전 남자는 일간, 결혼전 여자도 일간이다.
결혼후 남자는 관 결혼후 여자는 재를 말한다.
사람은 1.일간과 2.재와관 이 두가지를 잘 통제를 해야한다.
男子 - 官 = 직장. 직위 (욕망을 채워줄 수 있게 만드는 곳)
女子 - 財 = 자신과 돈이다. (욕망을 채우는 물질)
◈男子
1.수신을 잘 하려면 일간을 잘 통제해야한다.
2.관인 직위와 품위를 잘 관리 해야 한다.
◈女子
1.수신을 잘 해야 하는 일간을 통제하는 것은 똑 같다.
2.재라는 돈을 잘 관리해야 한다.
아버지와 四柱가 닮아있어서 망하지 않는한 싸움이 끝나지 않는데 八字값 하려고 붙어사는 것이다.
결혼해서 못참고 이혼하는 사람들은 헤어질 사람만 좋아하고 예쁘다고 한다.
人間關係 잘 못된 것을 말합니다.
寅木있으면 合木이 확실 한데 卯+辰=合도 木生火 못 시키는 것이지만 濕木도 木生火 못 시키는 것
결혼전에 아버지가 재앙을 부리고 결혼후에는 본인이 재앙을 부리게 되었습니다.
결혼전에 독립해야 하는데 결혼하고도 아버지와 사업을 같이 한다면 같이 망해먹을 것이다.
독립시키지 않고 붙들고 같이 하면 운명이 망하게 해서라도 독립을 시킬 것인가 보다.
상관견관 하나보다 木濕火熄이 문제되는 것이니 이 사람도 장가가서 아들 낳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대물림되기 때문입니다. 팔자는 꼭 그 값을 받아간다.
예문 9
丙己己甲 男 이혼
寅卯亥寅
調候는 결혼과 이혼에 관여 하지 않습니다.
이 것은 合木이고 財가 弱한 것이다.
- 남자 관왕하면 재를 빠는 것을 말하는데 재가 약하면 그 고생을 안하려고 한다.(재생관 안함)
여자는 성질 더러워서 재의 노릇을 못해주면 이혼하는 것으로 팔자 값을 하는 것이다.
(이 남자와 결혼 하는 여자는 또한 나쁜 여자가 되는 것)
- 合木은 性質 더러운 것을 말합니다.
- 丙火는 五行을 말하고 調候이다.
- 조후상으로 병화 있으니 돈을 가진 귀인을 말하고 배우자 덕을 보는 것은 맞는데 合木되어 재가 약해 서 배우자가 재앙을 부리는 것을 말합니다. 오행과 육친을 잘 묶어서 해석해야 하는데 아래를 보세요.
->음양과 오행은 항상 충돌을 일으킨다.
조후는 오행
육친은 재성
->충돌 맞으면 누구 손을 들어 줘야 하냐면 돈 문제에서는 이 사람의 배우자가 무능력한 것은 아니다.
->인간관계적인 성질 문제에서는 충돌 맞은 것이다.
->묶어서 통변하면 배우자가 돈은 벌어오는데 성질은 더러운 것이다.
오행으로 갖추어 졌으면 배우자가 돈 벌어오는 것
육친으로 약하면 인간관계성에서 성질이 나쁜 것을 말하며 이혼사유는 성질 더러운 것을 말한다.
◈역학공부하다 보면 모든 학설을 엮는 경우가 많은데 조후 용신에 관해서는 2가지만 엮지 마라
1. 亥月일때는 능력의 유무
2. 배우자와의 결혼과 이혼과는 관계가 없다.
정재가 약하다 정관이 강하다는 말들은 격국론을 말하는 것이다.
정관이 격도 아닌데 무슨 격국론 이냐면 모든 육친론은 격국론을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조후로 말하는 오행론과 정재가 약하다는 육친론은 격국론과 연계되어 있는데 오행과 육친이 충돌맞은 것을 말한다.
이것들은 섞이려고 하지 않는데 대다수 조후 쪽에서 섞이려고 하지 않으므로 통변을 분리해야 한다.
조후와 육친이 부딪칠 때 통변원칙
1. 조후는 오행으로 돈 문제만 갖고 얘기를 하고, 배우자나 집안어른들에게 받아야 하는 운명적 사명을 갖고 태어난 것을 말한다.
2. 육친인 정재가 약하다는 것은 배우자에게 돈을 벌어다 주지 않겠다는 것을 말하는데 받으려면 애인관계나 연애만 하고 배우자만 되지 않으면 되겠다.
예문 10
甲丙庚戊 女 이혼
午午申午
편재격 편인용신자.
申月火는 돈버는 能力者를 말하는데 일간은 恒常 놔두고 다른 五行을 봐야 합니다.
地支火는 작은수입을 꾸준히 하거나 띄엄띄엄 버는 것을 말합니다.
火日干 金透干하면 부부이별을 암시하는데 金木 透干하면 확실하게 가정붕괴 된다. 火日干 특징이다.
丙丁火 日干은 木이 用神이므로 木이 튼튼하면 좋은 것이다.
- 調候論者들는 五行과 抑扶 또는 격용을 함께 엮지 않고, 다른 學說을 안끌어다 쓴다.
- 六親論은 陰陽論이고 格局論이라 오행과 억부를 함께 엮어서 쓴다.
☞ 調候 = 돈을 말한다.
배우자나 집안 어른들에게 받는 돈을 말한다. 인성 用神甲木이 弱해서 배우자가 약한 것이다.
이 분의 配偶者 되려는 사람은 끼어드는 순간부터 나쁜 사람이 되니 연애만 하라고 해야 한다.
예문 11
癸庚丙丙 男 연구원
未申申辰
申月 丙火는 능력인데 男子는 당연한 것이고 여자에게 火는 能力이다.
火熄되었으니 골골 하면서 인생을 장수 하던지 건강하게 굵고 짧게 사는 것을 말한다.
뛰어나게 되었으면 팔자대로 사는 것 일 수밖에 없다고 봐야한다.(人生은 이미단기 복무중)
壬辰年은 쓸만한 것이 온다.(식신제살하는 구조)
木없는 火라 지속성 없으니 동해나 남쪽지방으로 가야오래 동안 있는 것이고 서울은 짧게 있어야 한다.지속성은 원국에서 찾아라 연월일은 아름다운데 시간이 아름답지 못하다.
고로 時間이 나쁘니 父母보다 못 한 것이고 이 사람의 子息은 父母된 자신보다 못나게 된다.
앞에있던 뒤에있던 상관없이 화라고 다 내것 같지만 그렇게는 안된다. 궁이 중요한데 왜냐면 궁은 나의 본거지가 하나밖에 없어서 입니다.
시지는 자식궁
일지는 나의 궁이고 본거지는 일지 하나 밖에 없다.
월지는 부모궁
년지는 조상궁
木이 없는 것 보다 申月에 丙火가 더 중요하다. 地支火는 시원치 않은 지속성을 말한다.
결혼하면 관이 내가되는 것인데 목없는 화라서 약하다.
壬午時 였다면 확실 좋은 구조 인 것이다.
◈되고 안되고의 시기는 무엇으로 가리는가요?
운에서 오는 오행중에서 유일하게 행복하게 해주는 것은 식신제살의 구조입니다.
◈ 幸福해 질수 있는 構造란 무엇인가.
- 운에서 편관오면 병이오는 것이다.
- 운에서 겁재오면 도둑놈이다.
- 편관원국에 식신오면 식신제살 구조가 된다.
- 겁재원국에 정관오면 한짝이다. 돈이라고 하고 이것은 대박 맞은 것이라고 얘기한다.
- 겁재없는데 정관오면 이것은 병이다.
- 편관없는데 식신오면 소비만 한다. 돈이 샌것이고 건강이 약해진 것이다.
- 정관원국에 겁재오면 돈이 아니라 현상유지만 된 것이다.
- 편인원국에 편재오면 문서가 온 것이다. 부동산잡거나 부모님이 뭔가를 주었다고한다.
- 원국에 편재나 편인만 있으면 부모가 상속운에 똑바로 받지 못하고 불합리하게 받을 수 있다.
- 정인원국에 정관오면 승진이다.
- 원국에 편인편재 있으면 어릴 때부터 재산상속받을 운명을 타고난 것이다.
언제 받게 되느냐면 부모가 비겁운이 오면 받아먹는다.
- 정관원국에 정인오면직급높여서 일하는 것
- 정관원국에 상관오면 관이 깨진것이니 직장을 짤리셨나요 한다. 망한 회사이다.
- 편인없는데 편재오면 편살이다 가족이 뿔뿔이 흩어진다. 이때 외국유학 보낸다. 지방 내려가도 된다.
- 정인원국에 상관오면 상관패인 국가공인인증 합격증 자격증 문서기쁨이다.
- 편인있을 때 편재와서 재인합되면 묶여서 몇 년 걸려야 한다. 금방 풀리지 않는다.
원국에는 항상 짝이 있어야 된다. 흉신은 제하거나 길신은 생을 주고받거나 하는 것
이렇게 한짝이 이루어져야 기쁜일이지 안이루어 지면 나쁜 일로 오는 것이다.
甲 壬
辰 年
- 甲일간에 壬水는 편인년운인데 戊土 편재 있으면 재극인 되었으니 문서 빼거나 방 빼라고 한다.
(안 팔리고 속 썩이던 문서 정리되는 것)
- 地支 편재는 안되고 천간에 일대일로 봐야하는 것을 말함
- 편재 진토와 술토의 충은 편재 충이니 와이프가 교통사고 나서 싸우겠으니 주의하라고 한다.
- 편재 진토와 진토가 부딪히면 흉신끼리 부딪친 것은 전쟁나고 힘든일 발생하는 것을 말한다.
- 日干과 壬辰의 壬水 하나만 비교해 갖고는 항상 편인이라고 이름을 칭할 수 없음을 말하며,
日支를 보는 것이 아니므로 天干에서 무엇과 만나는 지를 보아야함
편인왔다고 해서 편인하나만 보면 안되고 원국에 따라 편인이 될 수 있고 재극인이 될 수 있다.
辛 戊 壬
巳 달 辛金인데 辰年 오면 壬水와 巳火관계는 두둘겨 맞는 관계는 아니지만 상관이라는 일탈은 시작된다.
이동을 말하고, 회사이동이나 다른 일을 시작하는 것을 말한다.
일차원적으로 辛金이 壬水운은 상관년이라고 하는 것은 틀린말은 아니지만 정확하지 않은 것이다.
정관있는데 정인온 것은 지지에서도 육친을 다루냐하면 통변용에서는 가능하다.
- 정관정인 승진을 말하고, 직장 A를 그만두고 이보다 조금 더 높은 직급의 새로운 일을 시작한 것
과장으로 다녔던 직장 그만두고 그 보다 높은 부장이나 사장으로 일을 시작하는 것을 말함.
辛金일간에게 壬辰年은 상관패인이라고 하지 않는데 육친끼리는 그렇게 안한다.
상관을 정인이 눌러갖고 조절되어서 왔다고 말을 하지는 않는다.
天干 戊土가 없으면 상관견관이 된 것이다.
戊土가있으면 壬水는 상관아니고 패인이므로 자격증 합격하거나 문서취득이나 인증받은 것을 말한다.
丙火가 있으면 상관견관이라고 한다.
일간이 상관만 보았다고 어떤 역할을 하지는 않는다. 일간이 무엇을 보는가에 따라 역할이 다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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