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으면 꿈은 이루어진다.☆
아브라함 링컨은 청년 시절에 일리노이 주에서 관리가 되기 위해 출마했다가 참패를 당한 적이 있다. 그 다음 그는 사업을 시작했다가 불성실한 동업자 때문에 17년간 돈을 벌어서 빚을 갚았다.
그는 어느 아름다운 처녀와 사랑을 나누다가 그녀와 약혼까지 했다. 그러나 그녀는 얼마 후에 죽었다. 그는 다시 정계에서 활약하기 위해 국회의원에 출마했다가 또 다시 참패를 당했다.
그는 미국 국유지 관리국의 관리가 되려고 하다가 실패했다.
그는 미국 상원의원에 출마했다가 낙선되었다.
1856년에 그는 부통령후보가 되었지만 부통령에 당선되지는 못했다.
1858년에 그는 더글라스에게 참패당했다. 그는 실패를 거듭했다. 지독한 실패를 거듭했다. 크나큰 역경들을 경험했다. 그러나 그는 이 모든 실패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아니하고 계속 노력했기 때문에 훌륭한 사람이 되었다.
▷ 아담 클라크는 성서 주해를 쓰기 위해 40년을 보냈다.
▷ 조지 반크로프트는 미국의 역사를 쓰기위해 26년을 보냈다.
▷ 아이작 뉴턴은 새벽 2시 전에는 절대로 잠을 잔 적이 없었다.
▷ 헤밍웨이는 <노인과 바다>의 원고를 80번이나 되풀이해 읽어보았다.
▷ 베토벤은 청각장애에도 불구하고 작곡을 했는데 한 곡을 쓰고는 최소한 12번을 다시 썼다.
▷ 조셉 하이든은 수많은 고생을 하면서 일생 동안 800곡 이상 작곡했다.
▷ 미켈란젤로는 당시 12가지 걸작 중 하나인 <최후의 심판>을 8년간의 고생 끝에 완성했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최후의 만찬>을 10년 간 그렸는데 때로는 너무 일에 열중한 나머지 하루 종일 식사하는 것도 잊어 버렸다.
※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답니다. 60세, 70세, 80세에도 인류 역사에 훌륭한 업적을 남긴 분들이 많습니다.
힘내시고 화이팅 하셔서 멋진 인생 만드시길 바랍니다.
첫댓글 교수님 감사 합니다
고맙습니다 날씨가 추워졌는데 건강유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