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현승용 교수님 카페
 
 
 
카페 게시글
글로벌 운영 및 로지스틱스_ 2023 [02분반] "인스타보다 효과 좋다"…요즘 한국서 뜨는 마케팅 수단
여윤서 (관경) 추천 0 조회 107 23.05.22 15:50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3.05.24 23:00

    첫댓글 요즘 틱톡이나, 릴스와 같은 숏폼이 바이럴 마케팅으로 큰 효과를 보는 것 같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도 인지도가 낮았던 아이돌인 Fifty fifty도 미국 틱톡과 숏폼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빌보드 차트에까지 올라갔던 점은 정말 놀랐습니다. SNS는 국적에 상관 없이 전 세계에서 아무 시간에나 즐길 수 있으니, 짧고 강렬한 내용이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내용을 분석해 타겟 소비자에 맞게 마케팅한다면 생각보다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23.05.25 10:16

    흥미롭게 지켜 보고 있는 현상이란다.

  • 23.05.26 19:05

    4세대 아이돌로부터 시작된 릴스를 이용한 신곡 홍보하는 챌린지가 상당한 홍보 효과가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효과가 있기에 앞으로의 홍보 방법도 지켜보면 흥미 있을 것 같습니다.

  • 23.05.29 22:05

    시대가 변화하면서 사람들이 사용하는 기술도 변화하고 현대기술에 맞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스타의 릴스, 유튜브의 쇼츠는 1분내로 간결하게 내용을 전달하고 사람들의 관심을 확 끌 수 있는 자극적인 요소를 담아내는 영상을 만들어내는게 특징인데 이것은 사람들에게 간단하고 임팩트 를 확실히 심어주겠다는 특성을 아주 잘 담아내고있다고 생각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