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127
227
20241128
235
20241129
151
20241130
137
20241201
122
가입
20241127
0
20241128
1
20241129
0
20241130
0
20241201
0
게시글
20241127
3
20241128
1
20241129
7
20241130
1
20241201
2
댓글
20241127
0
20241128
0
20241129
0
20241130
0
20241201
0
 
카페 게시글
(임시)동일본 대지진 관련 정보 게시판 뉴스 (JR동일본 발표) 대지진과 쓰나미 피해로 유실된 선로 피해와 사라진 23개 역 조사 결과 중간 발표(뉴스종합)(수정)
fujinomiya 추천 0 조회 292 11.03.31 18:17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1.03.31 19:32

    첫댓글 아예 사라진 역만 저정도면, 복구를 해야하는 역은 정말 엄청나겠군요. 지반침하 등을 고려해 선로를 이설하는 방안도 하나의 대책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 작성자 11.03.31 19:39

    오-Polymer님. 저는 그동안 책상에만 앚아서 복구가 어떻니 저땠니 쉽게만 생각했는데, 저기 유실된 지역들은 완전 망연자실일 것 같습니다. 저 지역들은 피해가 커서 피해 복구 초기에 아얘 조사조차도 엄두를 내지 못했다고 합니다.

  • 11.03.31 20:25

    역이 흔적도 없이 사라질법도 하네요. 이 정도면 처음부터 모든것을 다시 건설해야겠습니다.

  • 작성자 11.03.31 20:35

    저렇게 많은 역이 유실될 것이라고는 저도 미처 몰랐었습니다. 우리가 가서 경험을 못해서 그렇지 실사은 더욱 참담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인들 말 그대로 부흥 활동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11.04.01 14:23

    이제야 집계가 시작되는 것을 보니, 정말로 엄두가 안났던 모양입니다...
    그나저나 유실만 저정도면 손상된 구간은 얼마나 많을지 걱정이군요....
    복구라기보다는...신선 건설이라고 보는 것이 타당할듯 합니다. (원전까지 고려해보면 죠반선이 내륙으로 대폭 철수하는 상황도 일어날 수 있겠군요...)

  • 작성자 11.04.01 16:02

    저는 집계하는 것이 단순하게 쉬운 것인줄 알았는데 각 역마다 피해 현황의 세세한 것까지 일일이 기록하려면 정말 힘든 것이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지진 복구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겉으로는 드러나지 않겠지만 밤새워 노력을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신설을 하되 이서하는 것이 일반적인 우리 생각으로는 타당해 보이는 것 같습니다.

  • 11.04.02 00:43

    제가 가 본 오나가와역이 들어가 있군요. 의외로 바다를 따라서 달리는 센세키선의 역은 하나도 들어가 있지 않네요......

  • 작성자 11.04.02 11:28

    오우-ワンマン 님. 그러고보니 정말 센세키선이 없네요. 분명 3월 12일자 뉴스에서 센세키선 東松島(히가시 마쓰시마)市의 노비루(野蒜)역―토우나(東名)역 구간에서 4량 열차 탈선이 있을 정도면 역 소실도 있었을 가능성이 컸는데 다행히도 없었던 모양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