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본방침
가.미용실의 타켓 고객을 선정하여 컨셉과 이미지를 포지셔닝한다.
나.타겟 고객층에 알맞은 메뉴와 상품을 선정하여 알맞은 가격을 선정하여 오픈 전후에 집중적으로 광고판촉을 하여 살롱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창출을 한다.
다.오픈 광고판촉활동이 고객관리 시스템과 연관을 갖도록 한다.
라.전직원이 마케팅 활동에 적극 참여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한다.
2.테 마
“00미용실에 오시면 건강美人이 됩니다.”
3.컨셉
우아면서 개성있는 헤어스타일과 모발건강을 중시하는 살롱
가.타겟고객 :중상류층의 직장여성과 주부
나.요금: 중고가
4.판촉지역
서초 1동, 삼풍 아파트 주변 지역, 법원 주변 상가, 교대역 주변 1k 내외
5. 프로모션 설계
가.오픈전 : 앙케이트, 현수막
나. 오픈 시점: 개업이벤트
다. 오픈후: 쿠폰, 기념품, 광고전단, 소개고객관리, 시술체험, 회원카드, 교통광고(지하철, 버스) SMS, 이메일해피콜과 DM(감사, 홈케어, 신상품, 생일, 새해인사 등) 미용교육(학교,부녀회, 문화센터), 지역광고잡지,아파트단지 등
6.고객관리 시스템 구축
회원카드 혜택(컴퓨터 프로그램과 카드제작), 예약시스템, 소개고객 우대방안 ,두피관리와 연계, 크레임 처리, 메뉴와 요금책정( 메뉴판 제작), 인터넷(도메인등록), 상표등록, 고객과 10가지 약속 부착 등
7.세부사항
프로젝트 |
목 표 |
기 간 |
내 용 |
비고 |
앙케이트 조사 |
2000명 |
개업전후 |
-16절지 인쇄
-기념품 증정하면서 아르바이트 또는 도우미가 조사
-사전 고객리스트 확보와 고객조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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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전단 배부 |
24,000매
(양면
A4) |
개업전후 |
-미용실과 두피관리실 구분
-각 신문보급소에 4,000부씩 배당하여 3일간격으로 나누어 배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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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폰 셋트
배부 |
6,000
세트
|
개업일과
이후 |
- 쿠폰 18,000 매(미용실2+두피관리실 1)과 볼펜 6,000개 포장
- 1차적으로 도우미를 투입하여 3일간 미용실 또는 지역 요소요소 순회하면서 배부(사전교육실시)
- 이후로는 손님의 내점에 따라 아르바이트 또는 직원 투입 |
쿠폰할인 금액 책정
*커트
*퍼머,염색 |
사은품 |
2,000E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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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내점한 손님에게 1EA씩 증정
-사은품 증정 안내 POP 부착(미용업소 내외, 현수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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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수막 |
1EA |
개업전 |
-150X600 세로로 제작,건물벽에
부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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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 POP |
5EA |
개업후 |
-회원카드제도, 소개카드 우대,두피관리 안내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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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깨 띠 |
5EA |
개업후 |
-도우미, 아르바이트, 전직원 근무 및 홍보 활동 중 착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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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서 교부 |
2,000매 |
개업후 |
-시술 후 담당 디자이너가 리콜과 사후 헤어스타일 관리에 대한 어드바이스를 하고, 추천 제품을 기입하여 교부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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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업안내장 |
500매 |
개업전 |
-기존 고객, 친지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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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특기 사항
1) 판촉 행사 내용을 전직원이 숙지하여 전화 또는 직접 상담시 친절하게 안내 할 것(혜택에 관해 트러블이 없도록 주의)
2) 본 행사를 전직원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적극 참여할 것 (매주 평가회의, 외부판촉 활동 참가)
3) 광고 전단이나 쿠폰 배부에 따른 손님의 수요을 조절하고, 상황에 따라 판촉물을 추가로 제작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