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네팔 키르티푸르 초중등학교 다목적 체육홀 건축 지원
오늘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 네팔지부 소식 올려드립니다^^
네팔 카트만두 외곽, 키르티푸르시에는 몇 해 전 일어난 지진의 상처가 곳곳에 남아있습니다.
여전히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마을에서 대다수 주민들은 어려운 환경 속에 살아가고 있는데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12개 학년 1000여 명이 다니는 자나세와 학교에는 체육관이 없어서 비가 오거나 햇볕이 뜨거운 날에는 체육활동을 할 수 없어 학생들의 불편함이 컸지만, 재정이 열악해 조치를 취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사정을 알게 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는 키르티푸르시와 논의해 학교에 다목적 체육홀 건축을 지원하기로 했는데요.
2017년 8월 18일 자나세와 학교와 MOU를 체결하고, 한 달 뒤 공사의 첫 삽을 떴습니다.
그리고 2018년 10월 8일, 새로 지은 다목적 체육홀에서 준공식이 열렸는데요..
행사에는 라메시 마하르잔(Ramesh Maharjan) 키르티푸르시장과 학교 임직원 및 학생, 위러브유 회원들과 지역주민 등 약 70명이 참석했습니다.
학생들이 준비한 축하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는데요.
이날 마하르잔 시장은 “다목적 체육홀은 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신체 단련에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뻐하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에 시청과의 MOU 체결을 제안했습니다.
난다 쿠마리 마하르잔(Nanda Kumari Maharjan) 교장은 “비가 내려도 학생들이 운동할 수 있는 체육시설은 오랜 시간 우리의 소망이었다”며 어머니 사랑의 마음으로 체육홀 건축을 도운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에 감사를 표했고, 또 “위러브유에서 헌혈, 걷기운동, 이웃사랑 나눔 등 세계적으로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데, 그 활동에 우리도 함께하고자 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우리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회장님)는 앞으로도 시청과 협의해 도움이 필요한 학교에 교육 물품도서 지원 등의 봉사를 이어가려고 합니다.
첫댓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가 펼쳐가는 활동을 통해 세계를 위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네팔 초등학교에 전해진 위러브유의 사랑으로
아이들의 환한 웃음이 그대로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 응원합니다
학생들이 기뻐했을 모습이 눈에 선하네요~ㅎㅎ 위러브유의 활동으로 인해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겠네요!!
이제는 비가와도 활동할 수 있는공간이 생겨서 너무 좋을것 같은데요^^
학생들이 맘껏 뛰고 운동할 수 있는 안전한 체육홀이 건설되어 너무 좋아했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