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도 신년인사회 및 국가고시 합격자 축하식 성료
모교 제19대 지병문 총장 취임 축하식도 함께 열어
2013년 희망찬 새해를 맞아 총동창회는 지난 4일 동창회관 대회의실에서 신년인사회를 열고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하고 있는 기관․단체장, 모교 총장 및 보직교수, 원로 고문과 동문 250여명이 함께 한 자리에서 친목과 단합을 위하고 국가고시에 합격한 후배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모교 제19대 총장의 취임을 함께 축하했다.
이선규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총동창회 최상준 회장을 비롯해 허정 이사장과 고문․회장단․임원, 강기정․임내현 국회의원, 이병록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정순남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조호권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민형배 광산구청장, 최영호 남구청장 등 기관․단체장, 모교 지병문 총장을 비롯해 학장급 이상 보직교수, 서울동창회 김성전 회장과 임원, 여수캠퍼스동창회 이영재 회장과 임원, 총학생회 김민규 회장과 임원, 단과대학 동창회장과 시․군지부/지구 회장, 국가고시 합격자들이 참석했다.
총동창회 최상준 회장과 허정 이사장은 모교 제19대 지병문 총장에게 축하패와 꽃다발을 증정하며 취임을 축하했다.
이어 총동창회 최상준 회장과 모교 지병문 총장은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기여하다 영전․승진하여 모교와 총동창회의 명예를 선양한 김규룡 광주광역시새마을회장, 김승호 함평교육지원청 교육장, 이건철 전남발전연구원장, 여성구 한국전력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장, 박종수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장, 최동석 광주광역시의사회장, 김경석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장, 신송운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지역본부장, 선흥규 한국공인회계사회 광주지회장, 김희준 대구지방검찰청 김천지청장, 김선남 광남일보 대표이사, 이형석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 김행윤 한국농어촌공사 전남지역본부장에게 축하패와 꽃다발을 전했다.
또 2012년도 국가고시에 합격해 모교와 총동창회의 명예를 선양한 사법시험 합격자 3명, 5급(행정) 공채시험 합격자 3명, 5급(입법) 공채시험 합격자 1명, 공인회계사시험 합격자 6명에게 축하패와 꽃다발을 수여했다.
최상준 회장은 신년사에서 “지난해 모교 개교 60주년을 맞아 총동창회가 계획한 많은 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것은 모든 동문들의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다”며 “계사년 한 해 건강하고 가정에 만복이 가득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모교 지병문 총장은 축사를 통해 “모교에 봉사하는 소임을 맡아 가슴이 벅참과 동시에 두려움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마부작침(磨斧作針)의 의지로 계사년을 기회와 희망의 한 해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 “동문들의 관심과 지원에 힘입어 모교는 지난해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며 “우리 사회의 전문적이고 핵심적인 위치에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동문 선후배들의 조력과 격려 그리고 채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병록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과 조호권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의 축사가 있었고, 강기정․임내현 국회의원이 차례로 신년 인사를 전했다.
이날 인간문화재 제5호 판소리 이수자로 광주시립국극단에서 활동하고 있는 이지선(예술대․92) 동문이 판소리로 흥을 더했고, 축하 떡 커팅에 이어 안종일 고문, 정순남 전라남도 경제부지사, 김성전 서울동창회장, 한영 고문이 차례로 건배를 제의했다.
오찬에서 참석자들은 떡국과 새해 인사를 함께 나누며 유대를 강화하고, 전남대학교와 총동창회가 지역사회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을 다짐했다.
▼ 총장 취임 축하
▼ 축하패
▼ 사법시험 합격자
▼ 행정(5급)시험 합격자
▼ 입법(5급)시험 합격자
▼ 공인회계사시험 합격자